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다함의 기준이 상조의 기준, 상조는 '예다함' 2024-07-18 11:01:10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예다함은 소비자에게 고품질 장례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장례 관련 학과 졸업생과 국가 자격증인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인재를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채용 후 다시 내부에서 일정 기간 수련 과정을 이수하는 것은 물론이고 예다함 교육지원센터의 정기적인 보수 교육과 추가 실무 교육을 통해...
시크(CHIC), 프랑스 명품 감정 장인과 단독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2024-07-18 09:00:01
노하우를 교육받았다. 시크 담당자는 “소비자들의 가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 건강한 중고 명품 거래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자 매월 무료 정품 감정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중고 거래로 잘 알려진 다양한 플랫폼들에서 가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무료 감정 신청 건수가 매월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협업은...
프리드라이프,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상조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수상 2024-07-17 11:30:01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상조 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12년 연속이다. 국내 1위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은행,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금융취약계층 보호 2024-07-17 10:46:23
등을 활용해 디지털금융문해교육 및 현장 실습을 지원한다. 문해교육기관 전문강사와 학습자들이 함께 은행에 방문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퀴즈 풀이, 창구에서 금융거래 체험, ATM 사용법 실습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로 고령금융소비자의 디지털 금융 소외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며...
하나은행, 금융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 2024-07-17 10:12:49
430여개 문해 교육센터에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문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시니어 특화 점포인 탄현역 출장소와 광주지점 등을 활용해 디지털금융 문해교육과 현장 실습도 지원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금융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은행 차원의 제도 개선과 금융 역량 강화 지원으로 소비자...
경기도에 미국식 시니어타운…글로벌 기업들, 한국 '노크'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07-17 09:54:20
과정을 모두 아우르는 노하우를 갖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시니어 주택의 질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금융기관의 시니어주택 투자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 임채욱 GH파트너즈 대표는 “스라이브 브랜드로 운영될 시니어주택은 첨단 기술, 규모의 경제를 활용한 구매력, 세계적 수준의 서...
우버택시, 프리미엄 '우버 블랙' 서비스 출시 2024-07-16 12:01:39
운행 피드백을 포함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 개선할 예정이다. 호출 예약은 우버 택시 앱을 통해 가능하며 별도의 호출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사전확정 요금제가 적용돼 탑승 전에 최종 요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사전확정된 요금은 교통 체증과 경로 우회 시에도 변동되지 않는다. 우버...
금감원 "GA, 경유계약·수수료부당지급 기관제재 강화" 2024-07-16 12:00:01
관련 분쟁 발생 시 책임소재도 불분명해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힐 우려가 크다는 설명이다. 경유계약은 실제 보험계약을 모집한 설계사가 아닌 다른 설계사 명의를 이용해 체결된 보험계약을 말하며, 수수료 부당지급은 설계사나 GA 등이 보험모집업무를 제3자에게 하게 하고 관련 모집수수료 등을 지급하는 행위를 말한다....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상영어 전문 기업, 아인잉글리쉬 2024-07-16 06:00:01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화상영어)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아인잉글리쉬는 33:1 이상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최고의 원어민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화상영어 전문 기업이다. 아인잉글리쉬의 독특한 점은 수강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강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매칭 시스템이다. 이...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두피탈모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모락 2024-07-16 04:40:01
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 브랜드(두피케어)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닥터모락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피탈모케어 브랜드로 국내 및 해외 5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백금나노콜로이드가 접목된 항산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닥터모락 프로그램은 실무진의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