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주(1월 17일~23일)의 신설법인 1231개 2020-01-23 17:31:37
스마트스터디게임즈(이동진·100·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서울특별시 서초구 명달로 94 5층 (서초동) ▷스마트캠프(고석민·50·소프트웨어 서비스)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09 715호 (서초동,코리아비지니스센터) ▷스케일업코리아(고태정·30·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대구시, 광역지방자치단체 처음으로 스마트시티 인증 2020-01-23 11:37:51
스마트시티보다 운영체계와 인프라에서 앞선 점이 인정됐다. 스마트시티 추진에 대한 강한 리더십, 도시 인프라의 선진화, 데이터 개방과 공유, 다수 리빙랩 운영과 시민참여 등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가 추진해온 5대 신산업 육성과 스마트시티 추진 정책에 힘이 실리게됐다”며...
화성시, '스마트시티 국제인증' 획득 2020-01-21 15:51:49
스마트 도시로의 전환 의지를 비롯해 △자율주행 기반기술 △지능형교통시스템 △CCTV 선별관제 시스템 △광대역 자가통신망 구축 등 첨단기술 인프라 구축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시민중심 서비스를 제공을 위한 △빅데이터 대민서비스 플랫폼 ‘화성 데이터로’△시민주도형 도시계획 △리빙랩(Living...
삼성·LG, 미국 주방가전 전시회 출격…"커넥티드 vs 빌트인"(종합) 2020-01-21 11:41:26
위해 커넥티드 리빙존(Connected Living Zone)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푸드 AI'로 진화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통해 맞춤형 식단 추천, 내부 식자재 자동 관리, 음악 감상, 기타 가전 제어 등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슬라이드인(Slide-in) 레인지와 빌트인 룩(Built-in Look) 양문형 냉장고...
삼성·LG, 미국 주방가전 전시회 출격…"커넥티드 vs 빌트인" 2020-01-21 10:00:04
위해 커넥티드 리빙존(Connected Living Zone)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푸드 AI'로 진화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통해 맞춤형 식단 추천, 내부 식자재 자동 관리, 음악 감상, 기타 가전 제어 등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슬라이드인(Slide-in) 레인지와 빌트인 룩(Built-in Look) 양문형 냉장고...
동안 피부가 부럽다면? 2020-01-16 11:26:00
해줘야 한다. 스마트 폰이나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휴식을 취해주자. 아이 메이크업을 클렌징 할 때는 메이크업, 클렌징 제품이 눈에 들어가면 자극을 주게 되므로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아이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깔끔한 세정력을 자랑하면서도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는...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현대백화점, 프리미엄아울렛·면세점 등 미래 먹거리 사업 '가속' 2020-01-06 15:14:36
스마트 푸드센터도 완공할 예정이다. 리빙 사업 부문에선 가구 생산공장과 물류센터도 추가로 건립한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6월과 11월에 각각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가칭)과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남양주점’(가칭)을 열 예정이다. 대전 유성구 용산동에 문을 여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CES2020] `경험의 시대`…삼성전자, AI·5G 기반 미래 기술 공개 2020-01-06 11:04:00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이 밖에도 삼성봇 에어, 삼성봇 셰프와 스마트 기능이 강화된 QLED TV, 패밀리허브 냉장고, 다양한 갤럭시 기기 등을 연계해 미래 AI 홈의 비전을 제시한다. `프로젝트 프리즘`에 기반한 라이프스타일 가전 대거 공개 삼성전자는 올해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PRISM)`에 기반한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아파트멘터리가 제시하는 ‘미들노트 세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2020 2020-01-06 10:46:16
스마트슈머’다. 각종 정보를 동원해 가성비(66.2%)와 제품의 질(60.8%)을 따져본 뒤 소비한다. 이에 못지않은 기준은 ‘나의 취향’(58%)이다. 광고나 브랜드 이미지가 아닌 오직 자신의 판단에 의해 지갑을 연다. 실제로 다수의 취향에 맞춰진 대중성 있는 제품보다 개인 취향과 목적에 맞춘 커스터마이즈드 제품이 사랑...
쿠팡 "올해 마켓플레이스 신규 입점 판매자 100% 증가" 2019-12-27 09:22:32
대비 100%가량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홈·리빙 및 생활용품 판매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했고, 컴퓨터·디지털 분야가 뒤를 이었다. 쿠팡은 "높은 모바일 트래픽과 낮은 판매 수수료 등이 입점에 큰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쿠팡은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입점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