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폰·가전, '펜트업 효과' 약발 끝나…시장 상황 악화 2023-01-02 16:36:46
스마트폰업체 샤오미의 출하량이 1억5400만 대로 전년 대비 3.5% 감소하고 오포 출하량도 1억800만 대로 0.3% 줄어들 것으로 봤다. 비보가 유일하게 지난해 대비 0.9% 증가한 1억100만 대를 기록하며 중국 업체의 체면을 세울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가전 시장도 상당 기간 침체기가 예상된다. 지난해 상황은 좋지 않았다....
에릭 아들러 PGIM Real Estate 회장 "한국 흥미로운 시장, 올해 더 공격적 투자할 것" 2023-01-02 16:12:43
성공적인 투자 사례였다. 부동산 딜은 의사결정 타이밍이 아주 중요하다. 현재 H스퀘어, 푸디스트 물류센터, 한솔냉장 오포센터 등을 소유하고 있다." ▶지난해는 급격한 금리인상과 인플레이션, 원자재값 상승 등으로 금융시장이 경색된 한 해였다. PGIM Real Estate의 지난해 투자전략과 성과는 어땠는가. "전 세계적으로...
'넘어지지 않는 자전거' 만든 천재소년, 연봉 4억 포기하더니…[조아라의 소프트 차이나] 2023-01-01 13:29:10
주목받았던 그가 다시 도전에 나섰습니다. 고연봉이 보장되는 글로벌 기업을 박차고 나온 행보에 대륙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전거·수술로봇·초소형 TV '척척' 즈후이쥔은 소문난 천재 발명가입니다. 2018년 중국과학기술대학을 졸업한 이후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오포(OPPO)에서 인공지능(AI)...
한종희 승부수 안 통하네…삼성폰 中 점유율 여전히 '0%대' 2022-12-18 10:45:25
점유율이 수직 낙하했다. 당시 25조원을 넘어섰던 매출액은 이듬해(2014년) 16조원대로 급감했고, 2016년에는 8조원으로 줄었다. 급기야 2020년에는 2조원대로 내려앉으며 7년 만에 매출이 10분의 1로 줄었다. 샤오미 화웨이 오포 비보 등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중국 토종 업체들에 밀린 결과다.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체...
"갤럭시보다 훨씬 가볍다"…폴더블폰 '승부수' 던진 中 스마트폰 [배성수의 다다IT선] 2022-12-17 16:39:14
오포는 최근 연례 콘퍼런스 ‘이노데이 2022’를 열고 폴더블폰 신제품인 ‘파인드N2’와 ‘파인드N2 플립’을 공개했다. 파인드N2는 갤럭시Z폴드처럼 화면을 가로로 접는 인폴딩(안으로 접는) 폴더블폰이다. 파인드N2 플립은 갤럭시Z플립과 비슷하게 위·아래로 접는 클램셸(조개껍데기) 형태다. 파인드N2의 무기는 가벼운...
[단독] "원가절감 타령 그만"…스마트폰 전략 多 뜯어고친 삼성 2022-12-15 17:08:11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성 확보’에 방점이 찍혔다. 갤럭시A 시리즈로 대표되는 중저가폰을 앞세워 신흥국 시장 공략에 주력한 게 대표적이다. 하지만 샤오미, 오포, 비보 등이 하드웨어 측면에서 빠르게 따라오면서 삼성전자만의 마케팅 포인트가 많이 약화된 상황이다. 프리미엄 시장에선 애플과 쉽지 않은 싸움을 벌이...
바이오포닉스 "유전자가위 이용한 친환경 비료 개발" 2022-12-08 10:58:39
바이오포닉스는 유전자가위(CRISPR) 기술을 이용한 질소 바이오 비료 균주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정부의 인증을 받기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다. 바이오포닉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2022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에 선정된 친환경 바이오 비료...
"별보다 사과"…中, 아이폰 사랑 더 커졌다 2022-12-02 17:32:32
많이 팔린 스마트폰 역시 아이폰으로 나타났다. 아이폰14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1위, 아이폰14 프로가 2위를 차지했다. 비보와 아너, 오포 등 현지 업체들이 그 뒤를 이었다. 애플의 선전은 올해 중국 스마트폰 시장이 크게 움츠러들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애플을 제외한 모든 제조사의 중국...
월급 고스란히 갖다 바친다…중국인들 유별난 '아이폰 사랑'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11-19 10:00:04
이 심화되는 와중에도 중국인들의 '아이폰 사랑'은 식지 않습니다. 지난 11일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 기간 중국인들은 스마트폰 브랜드 가운데 애플 아이폰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중국 광군절 온라인 쇼핑 축제 기간 스마트폰...
3분기 유럽 스마트폰 시장 16% 감소…삼성전자 1위 유지 2022-11-18 16:42:42
기록했다. 리얼미도 전년 동기 대비 85% 늘어난 220만 대를 판매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샤오미와 리얼미는 러시아에서 애플과 삼성이 공식 철수한 상황을 발판으로 삼아 특히 동유럽 시장에서 출하량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로 인해 샤오미는 애플을 제치고 2위 자리에 올랐으며, 리얼미는 오포의 분기 실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