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토리 '100주년'·英 찰스3세 대관식…한정판 위스키 한자리에 2023-07-04 15:37:01
500병 뿐인 영국 찰스 3세 대관식 기념 위스키도 입점했다. 롯데호텔은 4일 빔산토리와 함께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와인샵에서 ‘야마자키 미즈나라 18년 100주년 에디션’, ‘하쿠슈 피티드 몰트 18년 100주년 에디션’ 등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1923년 아시아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일본 야마자키...
롯데호텔 서울, 산토리 100주년 기념 위스키 판매 2023-07-04 10:10:36
몰트 18년 100주년 에디션 등의 제품을 롯데호텔 서울 와인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산토리가 보유한 일본 내 3개 증류소의 원액을 섞어 만드는 히비키 21년도 판매한다. 로얄살루트가 단 500병만 한정 생산한 것으로 알려진 찰스 3세 대관식 에디션, 맥캘란 30년 셰리 캐스크, 글렌피딕 타임 리:이매진드 컬렉션 40년 등도...
GS25, 위스키 장인 김창수와 '하이볼' 출시 2023-07-03 11:15:19
제조는 '카브루'가 맡았다. 오리지널, 얼그레이, 진저 등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편의점 매장에서 오는 6일부터 만날 수 있다. GS리테일은 또 김창수 위스키 4호 캐스크 133병을 유통업체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5일부터 GS25 3개 매장과 GS더프레시 1개 매장,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GS25, '김창수 하이볼' 출시…위스키는 단독 판매 2023-07-03 08:20:49
진저 등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제조는 '카브루'가 맡았고 편의점 매장에서 오는 6일부터 만날 수 있다. GS리테일[007070]은 또 김창수 위스키 4호 캐스크 133병을 유통업체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5일부터 GS25 3개 매장과 GS더프레시 1개 매장,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휴가철 앞둔 면세업계 '인천공항의 결투' 2023-06-30 18:21:18
면세점에서 주류 판매가 허용되면서 위스키, 와인 등 주류가 면세점 매출을 좌우할 ‘히든카드’로 떠올랐다. 주류는 구매액(최대 400달러)이 면세 한도에 포함되지 않아 상당수 관광객이 출국 때 사가는 품목이다. 지난해 9월 관세청이 술 면세 한도를 1병에서 2병으로 늘려 앞으로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지 클루니가 반한 빌라 갈리치서 꿀잠…교황이 즐긴 론 와인 느긋하게 한 잔 2023-06-29 18:27:57
80%가 레드와인이고 화이트와인은 매년 약 3000병만 한정 발매한다. 수출도 하지 않아 오직 이 와이너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와인 워크숍, 와이너리 투어 등을 운영하는데, 와인과 초콜릿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워크숍은 필수 코스다. 오크통에 숙성 중인 와인을 시음하는 ‘배럴 테이스팅’을 경험할...
막걸리도…청주도…이 男子 손을 거치면 신의 물방울 2023-06-29 18:05:47
보관만 잘하면 와인처럼 장기 숙성이 가능하고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제품도 많다. 그러나 6개월 이상 숙성시키면서도 병에 넣어 포장하는 순간 받아드는 유통기한이 대부분 1개월 정도다. 이런 이유로 빛을 발하지 못하는 전통주가 있어 아쉽다. 앞으로의 포부가 있다면. ‘데킬라’라는 멕시코의 술이 누구나 말하면...
"구하기 힘든 제품 내놓는다"…'위스키 오픈런' 나선 편의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27 15:44:41
저가형 주류 제품만 인기였지만 최근엔 위스키·와인·전통 증류주 등으로 제품군을 크게 확장하고 있다. 자사만 갖고 있는 단독 제품 확보 경쟁도 치열하다. 오픈런 행사를 통해 이른바 ‘충성고객층’을 넓히려는 목표도 있다. CU는 이번 렛주고 행사에 일자별 판매 상품 목록과 수량을 자사 앱인 '포켓CU'에서...
LG전자, 외식 플랫폼 ‘캐치테이블’과 콜라보 이벤트 2023-06-26 09:00:05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8병 모델)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제휴 매장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비스트로 앤트로’, ‘수퍼판’, ‘네기다이닝 라운지’, 강남구 삼성동의 ‘야키도리 수다’, 용산구 이태원동의 ‘스키야키 타카’로 총 5곳이다. 이중 일부 매장에서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에...
'여름 와인 시장 잡아라'…CU, 1만원대 로제와인 출시 2023-06-22 08:34:26
밝혔다. mmm!은 CU가 2021년 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자체 와인 브랜드다. 지금까지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등에서 수입한 '가성비' 와인 7종을 선보이며 220만병의 누적 판매고를 올렸다. 알코올 도수 12.5도인 mmm! 로제 와인은 남프랑스 랑그독 지역의 쉬라 품종 포도로 만들어졌다. 산화에 의한 품질 저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