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서경방송, OTT 셋톱박스 'IP케이블플러스' 출시 2024-08-01 09:21:26
구분을 없앴다. IP 케이블 플러스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글 플레이스토어 제공 TV앱 설치,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IP 케이블 플러스 출시와 함께 이동통신사 대비 60% 수준의 결합 요금제로 월 2만 원대에 유료방송과 기가인터넷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10년간 월 휴대폰구입비 242% 오를 때 통신요금은 18.6% 감소" 2024-07-31 13:35:00
통신 산업은 세계 최고 품질과 다양한 요금제 제공으로 통신복지 증진에 노력하지만, 국제 요금 비교 결과 등에서 지속해서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며 단순한 요금 비교뿐 아니라 품질, 투자, 통신사 수익성 등을 함께 비교하는 종합지표 개발이 필요하다고 했다. 한편, 국내 5G 가입자 수는 3천280만명으로 전체 가입자 60%...
"MZ 마음 잡으니 매출 10배 쑥"…'귀여움' 공들이는 이통사 2024-07-31 08:00:02
브랜드 '0(Young)'을 통해 0 청년 요금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T와 LG유플러스도 캐릭터 사업뿐 아니라 각각 청년(만19~34세)을 대상으로 한 맞춤 브랜드 'Y', '유쓰'를 구축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제와 다양한 통신 서비스 등을 내놨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이승우의 IT인사이드] 넷플릭스는 유료방송일까 2024-07-30 17:32:13
한 예로 넷플릭스는 요금제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지만 유료방송은 정부에 사전 신고를 해야 한다. 그나마도 기존 가입자는 제외되기 때문에 요금 인상 효과를 보려면 3~4년이 걸린다. 미디어업계의 오래된 숙원사업은 미디어통합법 제정이다. 2000년 초 제정된 방송법과 IPTV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미디어 관련법을...
넷플릭스의 정체 틈타 일상을 파고드는 토종 OTT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7-29 07:51:53
물론 광고형 요금제 도입, 야구 관련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시너지를 냈다. 쿠팡플레이 역시 지난 3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를 독점 생중계하며 화제가 됐다. 야구뿐만 아니다. 티빙은 2024~2028년 한국프로농구연맹(KBL) 리그 중계도 하기로 했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여름 홈캉스 즐기세요 "...KT, 지니TV '특집관' 운영 2024-07-28 16:02:56
1만890원 요금제인 ‘프라임 키즈랜드’ 가입자 대상으론 오는 29일까지 스타벅스 기프티쇼(300명)을 추첨 증정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는 프라임 키즈랜드 가입자와 유료 콘텐츠 구매자를 대상으로 톰토미 인기 완구(200명)를, 다음 달 6일부터 12일까지는 키즈랜드 썸머 페스티벌 특집관 이용 고객 대상으로...
"20대, 전 세대 중 알뜰폰 경제성 가장 크게 인식해" 2024-07-28 06:00:03
대한 불만족은 통신 3사에서 딱 맞는 요금제를 찾기 어렵고 요금 대비 품질이 아쉽다는 것을, 사회적 영향력은 가족이나 친구가 알뜰폰에 대해 호의적이거나 알뜰폰 사용을 권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20대가 알뜰폰의 경제성을 크게 인식하는 것과 달리 경제성은 전환을 결심하게 만드는 요인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는데,...
[게시판] KT, 요고 요금제 캐릭터 굿즈 '요고 키링' 출시 2024-07-25 09:30:49
[게시판] KT, 요고 요금제 캐릭터 굿즈 '요고 키링' 출시 ▲ KT[030200]가 온라인 전용 요금제 '요고'의 캐릭터로 제작한 인형 형태 굿즈 '요고 키링'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요고 키링은 KT 멤버십 커머스 '마들랜(마음에 쏙 들어오는 랜선 혜택)'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방 꾸미기에 '요고' 어때?"…KT, '요고 키링' 출시 2024-07-25 09:24:24
KT가 요고 요금제의 캐릭터 굿즈인 '요고 키링'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요고 키링은 20대와 30대 가입자를 겨냥한 KT의 온라인 전용 요금제 '요고'의 캐릭터로 제작된 인형 형태 굿즈다. 최근 밀레니엄+Z세대(MZ)세대를 중심으로 인형, 키링 등을 활용해 가방을 꾸미는 '백꾸'가 패션 트렌드로...
미 기술주, 최악의 하루…AI 기대가 공포로 바뀌었다 [글로벌마켓 A/S] 2024-07-25 07:59:04
물가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에게 저가형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인 효과로 무선 신규가입자를 41만 9천명 늘렸다고 밝혔다. 월가 컨센서스는 28만 4천명에 불과해 이에 대한 시장의 매수가 몰려 5% 가량 뛰었다. 반면 미국 최대 감자튀김 원자재 공급업체인 램 웨스턴은 조정 주당순익 78센트로 예상치 1.26달러를 밑돌아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