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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1970선 반등 시도…中 MSCI 편입 경계 지속 2016-05-31 11:14:21
빠지고 있다.현대상선은 용선료 협상 타결 기대로 3거래일 연속 급등, 12% 이상 상승 중이다. 이와 함께 현대상선과 용선계약을 맺고 있는 동북아10호 동북아11호 동북아12호 동북아 13호 동 耉?4호의 주가는 장 초반 급등했다가 대부분 상승폭을 반납했다.코스닥지수는 강보합세다. 지수는 전날보다 2.95포인트(0.43%)...
코스피, 상승 전환…1960선 강보합 흐름 2016-05-31 09:50:25
기아차 네이버 등을 제외한 대부분이 내림세다.현대상선은 용선료 협상 타결 기대로 3거래일 연속 상승하고 있다. 이와함께 현대상선과 용선계약을 맺고 있는 동북아10호 동북아11호 동북아12호 동북아 13호 동북아14호의 주가도 급등하고 있다. 코스닥지수도 강보합세다. 지수는 전날보다 1.48포인트(0.21%) 오른 693....
코스피, 해외 상장 中 주식 MSCI 편입에 하락 2016-05-31 09:16:05
기아차 네이버 등을 제외한 대부분이 내림세다.현대상선은 용선료 협상 타결 기대로 3거래일 연속 급등하고 있다. 이와함께 현대상선과 용선계약을 맺고 있는 동북아10호 동북아11호 동북아12호 동북아 13호 동북아14호의 주가도 급등하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강보합세다. 지수는 전날보다 0.07포인트(0.01%) 오른 692....
현대상선 용선료 내주 초 타결 선언 2016-05-30 18:27:11
서약(용선 계약서 수정)이 남아 있는 단계”라며 “혹시라도 잘못된 루머로 파혼이 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용선료 인하 폭이 미리 노출될 경우 자칫 타결 직전에 이른 협상이 깨질 수 있다는 얘기다.업계에선 현대상선이 전체 용선료(향후 3년6개월간 2조5000억원)의 20~25%가량을 낮출...
코스피, 中 MSCI 편입·美 금리인상에 관망…1960선 약보합 2016-05-30 15:15:12
현대차 아모레퍼시픽 등을 상승했다. 현대상선은 용선료 협상이 진척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와함께 현대상선과 용선계약을 맺고 있는 동북아10호 동북아11호 동북아12호 동북아 13호 동북아14호 등의 주가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52포인트(0.08%)오른 692.06을...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진전 있으나 막바지 진통" 2016-05-27 10:31:48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용선료 지급 비중이 큰 조디악과의 성공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낸다면 나머지 협상도 긍정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상단이 선주들과의 개별 협상 결과를 들고 채권단에 보고하면, 채권단이 이를평가해 수용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된다. 채권단은...
[단독] 현대상선 컨테이너선 용선료 협상 급진전 2016-05-26 17:44:00
용선료 인하 협상은 사실상 마무리됐다. 현대상선은 조디악, 다나오스, 나비오스, 캐피털십매니지먼트(ccc), 이스턴퍼시픽(eps) 등 컨테이너선 선주 다섯 곳과 용선계약을 맺고 있다.용선료 인하 협상을 주도하고 있는 마크 워커 미국 밀스타인법률사무소 변호사와 현대상선은 이날 세계 17개 벌크선사에도 최종 협상안을...
[단독] 현대상선, 벼랑 끝에서 '회생 발판'…해운동맹 가입 길도 열릴 듯 2016-05-26 17:43:45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급진전협상 고비 넘기까지"계약해지 선박 쓰겠다" 경쟁사들 방해공작 법정관리·인하분 출자전환 '강온전략' 먹혀 사채권자 집회서 채무 재조정안도 통과될 듯 [ 안대규 / 좌동욱 기자 ] 현대상선이 컨테이너선 용선료 인하에 사실상 성공함에 따라 회생 발판을 마련했다는 분석이다. 전체...
STX조선 채권단 소집…"법정관리 가능성 커" 2016-05-24 18:20:26
정도 공정이 진행됐다면 용선 계약이 마무리된상태일 것이므로 배를 인도받을 수밖에 없다"며 "모든 선주가 RG에 대한 콜옵션을행사하는 것은 아닐 것"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환급해줘야 하는 RG의 규모와 청산가치 등을 고려해 채권단은 법정관리시기를 저울질할 것으로 보인다. sncwook@yna.co.kr(끝)<저...
[증시라인11] - 김동환의 시선 <협상의 기술> 2016-05-24 15:13:56
하는 것입니다. 선박금융의 구조를 보면 용선료 협상이 끝이 아닌 걸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억불 짜리 배를 짓기로 한다고 하죠. 그럼 선주사들은 계약금을 일부 내고 현대상선 같은 해운사와 장기 용선계약을 맺어 용선료 수입을 확정하고 은행에 가서 돈을 빌리는 것입니다. 즉 해운사가 용선료를 꼬박꼬박 낸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