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특허기술진흥원 신임 원장에 김명섭 前 특허심판원장 취임 2023-05-31 13:40:03
지니고 있는 지식재산분야 전문가다. 특허청 재직 27년 간 대변인,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장, 특허심판원장 등 지식재산 행정 전반의 요직을 역임했다. 김명섭 신임 원장은 “한국특허기술진흥원이 국내 지식재산의 심사행정 종합지원 서비스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엔씨소프트 신작 '쓰론 앤 리버티', 베타테스트로 베일 벗는다 2023-05-24 11:33:40
신규 IP(지식재산)로 선보이는 대작 MMORPG다. TL은 모바일 기반으로 제작된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같은 작품과 달리 PC와 콘솔(플레이스테이션·엑스박스) 플랫폼을 중점으로 개발됐다. 다만 엔씨소프트의 게임 플랫폼 '퍼플'을 통해 PC나 콘솔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을...
[스타트업 발언대] "웹툰 시장, 큰 변화 필요해요" 2023-05-23 07:03:01
경쟁도 치열하다. 그러나 지식·교양 분야에 특화한 웹툰은 아직 경쟁이 덜한 블루오션 시장으로 꼽힌다. 2021년 7월 설립된 노틸러스는 웹툰 서비스 '이만배'(이걸! 만화로 배워!?)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회사명은 프랑스 작가 쥘 베른의 과학소설 <해저 2만리>에 등장하는 잠수함 이름에서 따왔다. 작년 8월...
밀리의 서재, 국내 첫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영토 확장 2023-05-22 16:15:47
지식재산(IP)과 기획·제작, 채널, 플랫폼, 유통 등 미디어 밸류체인을 구축했다. 밀리의 서재는 스토리위즈와 함께 미디어밸류체인에서 원천 IP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최근 들어 도서 IP를 기반으로 책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만들고 있다. 지난달 선보인 ‘오브제북’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오브제북은...
상상인증권, 넥슨게임즈 목표가 올려…"중국 판호 최대 수혜주" 2023-05-22 08:26:30
그러면서 "블루아카이브는 명실상부한 국내·일본 서브컬처 지식재산(IP)이며 중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 톱 IP로 자리매김할 것이 기대된다"며 "서브컬처 특성과 개발 중인 프로젝트들을 고려해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높은 밸류에이션을 부여할 개연성이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손승우의 특허 오디세이] '혁신의 역설'에 빠진 한국…돌파구는 특허 빅데이터에 있다 2023-05-16 17:57:38
있다. 상표는 주로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출원되므로 해당 산업의 비즈니스 트렌드 예측에 유용하다. 특허, 상표 등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하면 산업 패턴과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 핵심 R&D 전략이나 기업의 위기 신호를 감지할 수도 있다. 특허 데이터의 쓰임새는 무궁무진해 국가 정책은 물론 기업의...
[게임위드인] "웹소설 IP로 웹툰, 게임까지…그게 바로 메타버스죠" 2023-05-13 11:00:00
로그인' 출시로 호평…"하반기 북미·일본에 서비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인간의 상상력이 곧 콘텐츠 IP(지식재산)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설에 담긴 이야기가 웹툰으로, 영상물로, 게임으로 끊임없이 만들어지며 확장되는 것이 바로 메타버스지요." 메타크래프트 유정석 대표는 13일 연합뉴스와...
웹젠 1분기 영업익 97억…인건비 증가에 전년 동기 대비 56%↓ 2023-05-11 16:25:13
매출은 428억 원으로 작년 1분기 대비 39% 감소했고, 순이익은 127억 원으로 32% 줄었다. 게임 지식재산(IP) 별 매출은 '뮤' 265억 원, 'R2' 95억 원, '메틴2' 31억 원, '샷온라인' 16억 원 등이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53%, 해외 매출이 47%를 차지했다. 지난해 4분기와 비교했을 때...
이스트소프트 1분기 영업손실 38억1천만원…적자전환 2023-05-11 15:42:34
집계됐다. 이스트소프트는 신규 사업 투자와 포털 서비스 트래픽 하락, 게임 사업 둔화 등을 매출 감소 원인으로 꼽았다. 다만 가상인간 사업 부문과 아이웨어 커머스 스타트업 '라운즈' 등 인공지능(AI) 신사업 관련 매출이 1분기 들어 본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가상인간 사업에선 신규...
김신배 대표 "네이버웹툰, 日 엔터테인먼트 사업 공략" 2023-05-08 17:52:10
만화를 전자책으로 서비스하는 앱을 내놓은 게 시초다. 김 대표는 “세계적으로 일본 만화 팬덤이 늘고 있다”며 “일본 웹툰을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로 제작하거나 굿즈(상품)로 만들면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엔터테인먼트사업은 웹툰 지식재산(IP) 비즈니스 확장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창작자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