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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광석값↑ 수요↓…철강업계 '이중고' 2020-04-24 17:19:27
철강재 생산량의 30%를 소비하는 최대 수요처로 꼽힌다. 현대제철은 작년 4분기 적자 이후 강판 가격 인상을 시도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자동차 업체들이 고개를 내저었다. ‘내 코가 석자’라는 게 자동차 업체들의 한결같은 반응이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물동량이 줄면서 선박 발주까지 줄었다. 이는...
김근학 포스코 광양제철소 사원 "선배들이 경험 전수…저원가·고품질 실현" 2020-04-23 17:44:56
불리는 대회에서 우승해 세계 철강업계를 놀라게 했다. 전남 광양제철소 후판부 연주(쇳물을 고체 중간소재로 제조하는 공정)기술개발섹션에서 일하는 김근학 사원(27·사진)이 주인공이다. 김씨는 지난 21일 세계철강협회가 개최한 ‘제14회 스틸챌린지 월드챔피언십’에서 최종 우승했다. 스틸챌린지에서 총 3회 정상을...
포스코, 세계철강협회 기술경진대회 2년 연속 우승 2020-04-23 10:00:04
세계철강협회 기술경진대회 2년 연속 우승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포스코[005490]가 세계철강협회 주최 기술경진대회인 '스틸챌린지'(제강공정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했다. 포스코는 광양제철소 후판부 연주기술개발섹션 김근학 사원이 월드챔피언 트로피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포스코는...
포스코SPS 출범…포스코인터 철강가공 3개 부문 통합 2020-04-02 11:17:37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철강가공 3개 사업 부문을 통합해 분할한 포스코SPS가 2일 공식 출범했다. 포스코SPS는 STS냉연·정밀재 모터코어 등을 생산·유통하고 후판 가공과 철 구조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연간 100만t 이상의 철강 소재를 취급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할 계획이다...
美 "한국 싼 전기료≠보조금"…현대제철 도금강판 관세 미부과(종합2보) 2020-03-12 16:11:33
한국산 철강 후판의 상계관세 연례재심 예비판정에서 현대제철(0.49%), 동국제강(0.15%)을 비롯해 전 대상업체에 미소마진 판정을 내린 바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그동안 최대 15.8%까지 부과되었던 도금강판 관세율이 대폭 감소해 한국 기업의 대(對)미국 수출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우호적...
美 "한국 싼 전기료, 보조금 아냐"…현대제철, 관세부과 벗어나(종합) 2020-03-12 14:00:32
아냐"…현대제철, 관세부과 벗어나(종합) 한국산 철강후판 상계관세 예비판정도 '미소마진'…산업부 "수출여건 개선"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미국 정부가 한국의 저렴한 전기요금이 보조금이 아니라고 판정했다. 이에 따라 현대제철[004020]이 수출하는 도금강판에 반덤핑·상계관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미국, 현대제철 도금재 반덤핑관세 부과 안해…기타 소폭 하향 2020-03-12 11:01:29
한국산 철강 후판에 대한 상계관세 연례재심 예비판정에서는 현대제철(0.49%), 동국제강(0.15%)을 비롯해 전 대상업체에 미소마진 판정을 내렸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미국 상무부가 한국 철강기업이 제출한 내용을 반영해 판정을 내리고 있다"며 "다만 특정시장상황(PMS) 주장 등의 위험성은 상존한다"고 말했다. PMS는...
'글로벌 빅3' 일본제철, 사상 최대 4.7조원 적자…용광로 4기 없앤다 2020-02-09 17:53:01
절감을 택했다는 분석이다. 일본제철은 나고야제철소의 후판 생산 라인을 2022년 하반기에 폐쇄하는 등 후공정 생산 라인에도 대대적으로 칼을 댈 계획이다. 미야모토 가쓰히로 일본제철 부사장은 기자회견에서 “향후 시장 전망 등을 고려할 때 회사의 생산능력이 너무 크다고 판단했다”며 “경쟁력을...
일본제철, 고로 15기 중 4기 폐쇄 추진…공급과잉 대응(종합) 2020-02-07 16:58:37
해외시장 경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일본 내 철강 수요 증가를 기대하기 어려워 비용 절감 효과가 큰 고로의 대폭적인 축소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일본제철은 아울러 나고야(名古屋)제철소 후판 생산 라인을 2022년 하반기에 폐쇄하는 등 후공정 생산 라인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추진하기...
실적 맥못추는 포스코·현대제철…철강가격 4년 만에 올리나 2020-02-02 17:20:13
3분기 482달러, 4분기 452달러로 계속 하락했다. 철강사들은 원재료값 상승분을 반영해 선박용 후판과 자동차용 강판 가격을 최소 t당 3만~5만원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조선회사들과의 협상은 난항이 예상된다. 배를 제조하는 데 들어가는 후판 가격은 2016년 이후 t당 60만~70만원 선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