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업계 '脫유통' 드라이브…자사몰 전용 브랜드 봇물 2023-08-08 17:57:57
커머스 등 유통사가 자체브랜드(PB)를 기획·판매하는 것과 비슷한 방식이다. 자체 제조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데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등을 활용해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 별도의 마케팅·광고 비용을 쓰지 않는 점도 비슷하다. 유통사와 달리...
'부릉' 창업주 유정범, 이커머스 전문가와 로컬 플랫폼 '로칼' 선봬 2023-08-08 16:56:51
초기멤버 이자 Hardware Accelerator N15 커머스 사업본부 이사, 펫프렌즈 PB 사업본부 본부장, 미니쉬테크놀로지 CSO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EGP 대표이사와 애드니즈컴퍼니 대표를 겸임하고 있다. 이영호 COO는 해장국 전문점 '중앙해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 방문 없이 수도권 소비자들이 본점의 메뉴를 접할...
패션몰에서 미술품도 산다…LF몰에 '프린트베이커리' 입점 2023-07-27 15:21:30
8시 프린트베이커리 입점을 기념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국내 1세대 전시해설가로 꼽히는 김찬용 도슨트가 출연해 이른바 '블루칩' 작가의 작품을 다양한 관점에서 해설하는 한편, 유야 하시즈메의 원화를 라이브커머스 최초로 공개한다고 LF는 밝혔다. LF몰 관계자는 "프린트베이커리에는 젊은 층에...
갤럭시 언팩 특수 잡아라…유통업계, 일제히 사전판매 돌입 2023-07-27 10:24:58
온라인몰에서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 한정 판매된다. 사전 예약을 마치고 8∼11일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저장용량을 256GB(기가바이트)에서 512GB로 업그레이드해준다. 이밖에 CJ온스타일은 갤럭시 Z플립5·폴드5 론칭을 기념하는 쇼케이스 '제트-콘'(Z-CON)을 유통업계 단독으로 개최한다. 쇼케이스는...
아모레퍼시픽, 하루 세캡슐…피부 개선 '우먼밸런스 글로우' 2023-07-26 16:06:26
불편함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까지 고려해 선보인 5중 기능성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기능성 원료를 듬뿍 담은 제품인 만큼 월경 전 복합적인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우먼밸런스 글로우는 현재 아모레몰과 바이탈뷰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주요 e커머스 플랫폼에서 구입할 수...
적자 쌓이는 명품 e커머스…스타 없이 '실속' 챙긴다 2023-07-25 17:59:31
커머스로 많이 유입될 것이란 판단에서다. 지난해 12월 머스트잇이 CJ온스타일과 테스트 방송을 진행했을 때 약 2시간 동안 40억원에 달하는 주문금액이 몰리기도 했다. 이는 방송 직전일 동시간 주문금액보다 약 6배 많은 금액이다. 발란은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하이엔드급 명품 대신 중고가 제품...
'취임 100일' 이태식 중기유통센터 대표…조직 뜯어고친다 2023-07-25 17:39:39
e커머스 소상공인 10만명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인프라 시설인 전국의 ‘소담스퀘어’를 통해 이들의 디지털 역량 개발을 돕는다. 전국 단위의 소비촉진 활성화 축제인 동행축제는 연간 3회 확대 운영한다. 지난 5월 봄빛 동행축제는 260여개 유통채널과 2만2800여개 중소벤처·소상공인의 참여를...
오아시스알파 "푸드 미디어 기업으로 도약…하반기 본격 추진" 2023-07-20 13:40:33
합작법인인 오아시스알파는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아시스알파는 뉴미디어 콘텐츠의 주 소비층이자 소비시장에서의 파급력이 점증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해 올해 하반기부터 ▲ 플랫폼 확장 ▲ 상품 차별화 ▲ 맞춤형...
네이버AI 북미패션플랫폼 포시마크에 적용 2023-07-20 09:29:08
다양한 주제에 특화된 검색이 가능하고, 정확한 상품명을 몰라도 이미지만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텍스트와 이미지 등 복합정보를 동시에 학습해 결과를 찾아주는 '멀티모달AI'가 탑재돼 서비스가 더 고도화됐다. 포시마크는 지난 4월 라이브커머스 기능인 '포시쇼'를 출시하고...
"없어서 못 판다"…제니·설현도 착용한 '장마 필수템' 돌풍 2023-07-18 22:00:01
급등하고 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의 지난달 레인부츠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약 60% 급증했다. 같은 기간 LF몰에서도 자사 브랜드 레인부츠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8배 늘었다. 전달과 비교하면 70%가량 상승한 수준이다. 지난달 레인부츠 키워드 검색량만 해도 전년 대비 10배가 넘는다. LF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