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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면 한 그릇에 만원 넘자…'기막힌 풍경' 벌어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8-02 08:36:37
등을 사 먹는다”며 “도시락을 싸가는 날에는 커피전문점 음료도 마시지 않아 교통비를 제외하곤 지출이 없는 날도 있다”고 말했다. 이런 소비패턴은 각종 데이터에서도 드러난다. 한솥도시락의 지난 6월 오피스 상권 점심시간 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다. 한솥도시락은 전체 메뉴의 70% 이상이 6000원 이하다....
롯데칠성음료 2분기 영업이익 638억원…작년 동기 대비 39.9%↑(종합) 2022-08-01 13:33:32
음료, 커피, 생수 매출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탄산음료 중 제로(0)칼로리 제품과 페트병에 담긴 커피 제품, 무(無)라벨 생수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유통 채널별로 보면 직영몰인 '칠성몰'과 오픈마켓 등을 통한 온라인 판매가 33.9% 증가했다. 주류사업 매출은 1천885억원으로 15.0%...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진라면, 신라면 따돌리고 1위 질주 2022-07-29 09:00:03
올랐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53.3%의 구매경험도로 즉섭밥 시장 1위를 달렸다. 2위 오뚜기밥은 30.3%로 햇반을 쫓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마트 PB 즉석밥은 13.1%로 3위를 차지했다. 맥주와 액상커피 시장은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구매경험도가 전주(28.7%) 보다 2.0% 떨어진 26.7%에 그쳤지만...
'농업계 구글' 되겠다…회사에 식물공장, 스마트팜까지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2-07-26 08:49:33
그린랩스는 직원들을 위한 간식비를 제공하고 있고, 커피 머신, 차, 음료 등은 무한으로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출출박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이렇게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끔 '농산물 나눔'도 이곳에서 이뤄진다고 합니다. (그린랩스 직원들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는데 늦으면 못 먹는다고 하네요 ^^) 농가...
몸매관리 위해 '이것' 앞다퉈 찾더니…4000억 시장 됐다 2022-07-25 20:00:01
뒤 카라멜맛, 커피맛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코카콜라사는 최근 이온음료 파워에이드에 단백질을 넣은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 10g’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에는 단백질이 첨가돼 있지 않았지만, 단백질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면서 제품군을 확대했다.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스타벅스, 韓진출 23년 만에 최대 고비" 2022-07-25 17:22:34
‘서머 캐리백’을 음료 쿠폰 3장으로 교환해주고 있다. 한 연구원이 “캐리백에서 발암물질로 분류되는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는 주장을 익명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린 뒤 소비자들의 불만이 제기된 데 따른 조치다. 1999년 서울 대현동 이화여대 앞 1호점을 시작으로 스타벅스는 한국 시장에서 무섭게 성장해 왔다....
스타벅스 '초비상'…한국 진출 23년 만에 최대 위기 닥쳤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2-07-25 16:06:55
소비자들에게는 음료 쿠폰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1999년 서울 대현동 이화여대 앞에 1호점을 내며 상륙한 스타벅스는 그동안 한국 시장에서 무섭게 성장해왔다. 코로나19에도 지난해 연 매출 2조원을 돌파하며 커피시장에서 압도적 1위 자리를 굳혔다. 매장에 오기전 선주문하는 '사이렌 오더'는 2014년...
인플레 시대에 카페는 사치, 인스턴트 커피 더 마신다는데… [원자재 포커스] 2022-07-22 10:00:05
경기 침체 우려로 인스턴트 커피 수요가 증가할 수 있어서다. 최근 2년 동안 가격이 두 배가 된 고급 품종인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하기 부담스러워진 카페에서 로부스타 원두와 아라비카를 혼합해 음료를 제조하는 경우도 늘었다. 로부스타 원두만으로 만든 커피가 미식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고...
로봇이 손님 안내·서빙에 요리까지…"일 잘하는 막내 직원이 왔다" 2022-07-15 17:46:23
커피, 아이스크림 점포도 전국 곳곳에 생겨나고 있다. 다날의 푸드테크 자회사인 비트코퍼레이션의 로봇카페 ‘비트’에는 매장에 상주하는 직원이 한 명도 없다. 키오스크에서 주문과 결제를 하면 로봇이 커피를 만들어 준다. 고객 반응이 좋아 전국에 160곳이나 매장이 생겼다. SPC의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배스킨라빈스도...
"내 일상에 로봇이 들어왔다"…'서비스 로봇' 시대 개막 [하수정의 티타임] 2022-07-15 11:00:04
진입하고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로봇 시장은 총 5조5000억원 규모다. 이중 제조업용 로봇이 2조8000억원으로 가장 비중이 높지만 매년 시장규모는 줄어들고 있다. 반면 전문서비스용 로봇(안내, 청소, 의료, 서빙 등)은 4600억원 규모로 최근 2년간 40% 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서빙로봇을 매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