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만큼 쓴다"…한국 잠식한 앱에 네이버·카카오 '초긴장' 2023-08-13 08:06:06
서비스(AWS)에 이미 1위를 내줬다. 이같은 상황이 초래된 데에는 카카오와 네이버가 국내 시장에 안주해 눈앞의 이익에만 치중했던 것이 한 원인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네이버는 자사 상품·서비스를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하기 위해 검색 알고리즘을 조작한 혐의로 2020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67억원의 과징금을...
美빅테크 韓시장 잠식…카톡-유튜브 월 사용자 역대 최소차 2023-08-13 06:01:00
지적이 나온다. 네이버는 자사 상품·서비스를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하기 위해 검색 알고리즘을 조작한 혐의로 2020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67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는 등 포털 본연의 검색 서비스 개선이나 기술 개발보다는 광고 사업을 통한 이익 창출에 골몰했다는 비판을 받는다. 카카오의 경우 지난해 10월 판교...
"이용자 체류시간 늘려라"…네이버·카카오 '초강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8-12 09:00:03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과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로컬 서비스’도 출시한다. 이 같은 개편으로 카카오톡 DAU(일간활성이용자)를 늘리겠다는 게 홍 대표의 목표다. 카카오톡 친구 탭의 DAU는 지난해 말 2200만 명에서 올 2분기 말 3000만 명으로 늘었다. 홍 대표는 “하반기에 다양한 개편을 통해 연말까지 DAU 4000만...
이스트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13억9천만 원…흑자 전환 2023-08-11 15:20:44
꼽았다. 특히 핵심 사업인 인공지능(AI) 가상인간 서비스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게티이미지코리아 등과 협업하며 추가 성장 동력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회사는 "2천500만 이용자를 보유한 알툴즈는 광고 없는 구독 서비스 '알툴즈 제로'를 선보였다"면서 "앞으로 국내 주요 포인트 혜택과 결합한...
400만원으로 창업한 이 회사…"전국 사장님들 홀렸다" [긱스] 2023-08-10 09:20:21
등의 기능을 넣어 마케팅 통합 솔루션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예를 들어 누가 가입했는지, 어떤 주문이 들어왔는지, SNS 광고 성과는 어떤지 등을 대시보드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쌓아 온 성과는 숫자로도 드러난다. 무료 버전을 이용하거나 월 1만6000~4만원 수준의 금액을 지불하는 네 종류의...
"가격 뛰는 스트리밍…한국 생존법은 단순유통 또는 번들링" 2023-08-05 06:33:00
인상했다. 수익을 내라는 투자자들의 압력 때문이다.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아예 2024년은 '수익 달성의 해'로 삼고 있다. NBC유니버설이 운영하는 스트리밍 '피콕'은 서비스 시작 이후 처음으로 최근 월 구독 가격을 인상했다. 광고 없는 프리미엄 상품 가격을 월 10달러에서 12달러로 올린 것이다. 구독...
네이버 2분기 매출·영업익 역대최대…이달 624억 현금배당(종합2보) 2023-08-04 11:34:45
핵심 서비스가 완전히 융합된 새로운 경험, 4가지 영역에 집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앞으로 네이버는 장기간 축적해 온 AI 기술력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네이버만의 생성형 AI 경험을 제공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며 "탐색에서부터 검색, 구매, 결제까지 소비자의 모든 여정을 전부 책임지고 있는...
네이버 2분기 영업이익 3천727억원…분기 기준 역대 최대(종합) 2023-08-04 08:29:10
AI 서비스 '클로바X'와 클라우드 기반의 B2B 상품들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2분기 주요 사업 부문이 모두 고르게 성장했다"며 "앞으로 네이버는 장기간 축적해 온 AI 기술력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네이버만의 생성형 AI 경험을 제공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
네이버, 2분기 영업익 3727억…분기 기준 역대 최대[주목 e공시] 2023-08-04 08:19:42
서치플랫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했다. 검색광고는 상품 고도화로 광고 효율이 향상되며 전년 동기 대비 4.3% 늘어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갔다. 플레이스 광고 매출 역시 전년동기 대비 92% 성장했다. 핀테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4조6000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SM엔터 덕에 최대 매출..."AI는 10월 이후" 2023-08-03 17:49:11
광고부문 업황이 점차 살아나고 있고 신성장동력인 콘텐츠와 AI분야도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란 기대감입니다. 최근 카카오와 SM엔터는 북미 현지 통합 법인 출범 계획을 공식화했고, 증권가에선 SM엔터가 하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대규모 투자의 결실인 초거대AI '코G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