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연구원, 경기순환철도망 구축 방안 제시 2015-09-09 14:20:15
간 통행비율은 1997년 28.4%에서 2013년 24.8%로 줄어든 반면, 경기~인천 및 기타 통행비율은 3.4%에서 7.5%로 증가했다는 것이다.경기순환철도가 구축되면 경기순환버스의 정시성 부족과 통행시간 과다에 따른 불편함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단 도시계획, 관광과 연계된 철도사업을 추진해 이용승객과...
[글로벌 뉴스] 글로벌 운하개발 전쟁…중국, 니카라과 운하에 투자 2015-08-14 19:15:21
열흘 정도가 걸리는 탓에 물류회사 선주들은 비싼 통행료를 감수할 수밖에 없다.이집트 정부는 제2수에즈운하 개통으로 양방향 통과가 가능해지면서 하루에 통과할 수 있는 배가 49척(한 해 1만8000척)에서 97척으로 두 배 가까이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제2수에즈운하(전체 길이 72㎞)는 기존 수에즈운하(193㎞)를...
[글로벌 경제 리포트] "고수익·물류패권 한번에"…중국, 미국 보란듯 운하 확보 '속도전' 2015-08-09 20:11:59
나머지 37㎞는 기존 운하를 확대했다.이집트 정부는 통행 선박이 증가하고 지금보다 더 큰 배들이 지나다닐 수 있어 한 해 수입이 53억달러(약 6조1800억원)에서 2023년에는 132억달러(약 15조4000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에즈운하는 이집트의 주요 외화수입원이기도 하다.수에즈운하와 함께 세계 양대...
제2 수에즈 운하 6일 개통… 이집트축제 분위기 2015-08-04 14:15:30
양방향 통행도 가능해져 하루 평균 통과선박이 기존 49척에서 97척으로 증가된다.수에즈운하 선박통행료 수입은 관광, 국외근로자 송금에 이어 이집트의 세 번째 외화 수입원이다. 국가 재정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지은 한경닷컴 학생인턴기자(선문대 국제관계 3학년) ope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위드리빙`이 밝히는 국산 차단봉과 수입 조립 차단봉 구별법 2015-02-27 13:29:58
중요한 A/S자체가 불가능하다. 다섯째, 수입 조립 차단봉의 벨트는 질감이 떨어지고 부푸러기가 쉽게 생기며 벨트연결고리가 조잡하며 벨트색상도 2~3가지 불과하지만, 국내산 차단봉은 특수 제작된 10가지 이상의 벨트색상을 가지고 있다. 여섯째, 수입 조립 차단봉은 저품질의 동남아 스텐재질을 주로 사용해 쉽게 녹이...
[맞짱 토론] '경유 택시' 도입 바람직할까 2014-11-14 21:13:46
85%는 도로에 쌓여 있다 차량통행으로 날리는 먼지이고 경유차로 인한 직접원인은 9.7% 정도다.하지만 환경부는 도로 먼지 중 황사 등 출처가 모호한 부분을 제외하면 경유차로 인한 원인이 60% 이상이라는 논리를 폈다. 이는 2008년 감사원에서 시정하라는 지적을 받았으나 환경부는 계속 시간을 끌고 있다.2006 년 환경부...
서수원~평택 통행료 400원 인하…용인~서울 고속도로도 곧 내릴듯 2014-10-21 21:02:42
민자道 최소운영수입보장 폐지 인천공항고속도로도 인하 협의 [ 백승현 기자 ] 서수원~평택 민자고속도로 통행료가 최대 400원 인하된다. 그동안 정부가 민자사업을 하면서 사업자에게 일정 수입을 보전해준 최소운영수입보장(mrg) 제도를 폐지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통행료도 조만간 내릴...
민자 도로에 퍼부은 `혈세`, 2조원 넘었다··앞으로 또 얼마나? 2014-10-13 10:20:29
실제 통행료 수입 비율은 겨우 58.9%에 그친 상태. 특히 이 가운데 인천공항고속도로(42.4%), 부산∼울산고속도로(44.3%), 대구∼부산고속도로(47.7%)는 협약 대비 통행료 수입이 50%에도 미치지 못했다. 지난해 이들 도로 3곳의 지원액은 인천공항고속도로 977억원, 부산∼울산고속도로 426억원, 대구∼부산고속도로...
경인·서울외곽고속도 전구간 유료화 추진(종합3보) 2014-10-08 19:17:52
때 예상되는 통행료 수입은 768억원이다. 박 팀장은 "하이패스와 차량번호 영상인식기술을 결합한 스마트톨링 시스템 도입이 우선 필요하다"면서 "무료구간 유료화에는 몇 년 정도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도로공사의 유료화 추진은 고속도로 이용자로부터 반발을 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불공단 가보니 지금도 전봇대 천지…정부가 나서 뭉텅이로 문제 풀어야" 2014-06-16 20:47:54
저가 제품의 불법 수입과 과도한 인증절차 등에 대해 민원을 쏟아냈다.김 옴부즈만은 기업인들에게 “현장을 둘러보면 볼수록 당장 필요한 불편을 해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차원의 규제 개혁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한다”고 강조했다.그는 그런 사례로 약령시(한약재 도매시장) 지원 대책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