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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골탕먹인' 무이자할부 대란 열흘만에 끝났다> 2013-01-10 18:00:01
정작 무이자 할부중단 같은 중요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조차 공지하지 않았다. 그나마 삼성카드만 고객배려 차원에서 무이자할부를 유지했다가 내달부터 중단하겠다고 밝힌 정도다. 이러한 소동은 이번으로 끝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여전법 개정으로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가 도입되면서 대형가맹점과...
[조간신문브리핑] 전기요금 14일부터 평균 4% 인상 2013-01-10 07:34:24
▲중앙일보-카드사, 무이자 할부 일부 재개 신용카드 업계가 중단했던 대형 가맹점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일부 재개했다는 소식 경제면 2면에 싣고 있습니다. 대형가맹점과의 수수료율 협상이 끝나기 전까지 이자비용은 카드사가 일단 부담키로 한 형태인데요. 고객 불만이 커지고 매출이 감소한데 따른 고육지책을...
카드사, 무이자할부 매출 급감 2013-01-09 15:50:51
할부 금액이 줄어들면서 신용카드 이용규모도 크게 감소한 것입니다. 이에 대해 카드업계는 소비자입장에서 연 15%에 이르는 할부수수료율에 대한 이자부담이 컸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카드업계 관계자 "최근에 무이자할부가 상당수 중단되면서 할부 수수료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카드) 사용을 자제를...
<무이자할부 중단 논란 속 카드사 대응책 `부심'>(종합) 2013-01-09 09:04:23
2월말까지 `훈훈한 슬림다운 할부 이벤트'로 2~3개월 할부시 자사고객에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준다. 아예 무이자할부가 탑재된 카드 역시 빼놓을 수 없다. KB국민카드의 `와이즈카드'나 신한카드의 `심플카드' 등이 대표적이다. 카드사들은 이런 대응책을 지난 7일 금융감독원에 보고했다....
<무이자 할부 중단 논란 속 카드사 대응책 `부심'> 2013-01-09 08:01:11
앞두고 일정기간 무이자할부가 가능한 특별 프로모션을 검토 중인 카드사들도 있다. 아예 무이자할부가 탑재된 카드 역시 빼놓을 수 없다. KB국민카드의 `와이즈카드'나 신한카드의 `심플카드' 등이 대표적이다. 카드사들은 이런 대응책을 지난 7일 금융감독원에 보고했다. 금감원은 이날...
금감원 "무이자할부 제대로 운영해야" 2013-01-07 17:39:52
금융당국이 카드업계에 무이자할부를 제대로 이행하고 가맹점 수수료율을 조속히 마무리할 것을 독려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7일 오후 카드사 임원들을 불러 무이자할부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을 논의하고, 대형가맹점과의 협상을 마무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금감원 그동안 카드업계의 과당경쟁으로...
[사설] 결국 소비자만 골탕먹인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7 16:55:26
카드사가 할부 이자비용을 영세 자영업자 등의 주머니에서 보충한다고 본 조치였다. 결국 대형마트가 이자를 분담하도록 함으로써 영세사업자에게 수수료를 그만큼 내리도록 해주겠다는 정부의 선한 의도였던 것이다. 그러나 이는 물건을 많이 사주는 고객은 푸대접하고 소량 구매하는 손님은 우대한다는 반시장적 논리를...
무이자할부 중단, 소비자 불편 가중 2013-01-07 16:30:25
할부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가맹점과 수수료율 인상을 놓고 줄다리기를 벌여온 카드업계가 최후의 카드를 꺼내든 건데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이 떠안고 있습니다. 김서연 기자입니다. <기자> 얼마 전 이사를 하고 새 살림 마련을 계획했던 회사원 A씨. 최근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갑자기 중단되면서...
카드사 마케팅비 24%는 무이자 할부 지원에 사용(종합) 2013-01-07 08:33:29
할부였다. 무이자 할부는 `슈퍼갑(甲)'인 대형가맹점의 요구로 카드사들이 제휴 마케팅 차원에서 제공했다. 그러나 지난달 22일 대형가맹점의 부당행위를 금지하는 개정 여신전문금융법이시행되고서 카드사들은 대형가맹점에 무이자 할부 비용을 나누자고 요구했다. 개정 여전법에는 '대형가맹점은...
대형마트서 '무이자 할부' 중단..혼란 예고 2013-01-04 15:08:24
카드사 측은 무이자 할부 서비스 역시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판촉의하나이기 때문에, 여기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대형마트가 절반 이상 부담해야 한다는입장이다. 그러나 대형마트 측은 "카드사들이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시행하는 부가 서비스의 비용을 마트에서 부담하라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맞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