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서 25개팀 수상 2013-09-12 11:50:19
학과)·김희연(이화여대 소비자학과)씨의 고급 햄 브랜드 리챔을 소재로 한 '짠 세상에 들려주는 부드러운 리챔 이야기'가 받았다.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은 박재원(홍익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이샛별(홍익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홍정훈(세종대 경영학과)·김민주(중부대 광고홍보학과)씨의...
[생글기자 코너] 진학목표를 알게 해준 연세대 진로캠프 등 2013-08-30 15:34:56
문화체육관광부는 pc방을 흡연방으로 광고할 경우 처벌이 가해진다고 발표해 ‘pc방 꼼수’는 해프닝으로 막을 내렸다. pc방 전면금연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눈치다. 동네 pc방을 이용한다는 한 학생(분당대진고 2년)은 “사람들이 pc방에서 여전히 담배를 피운다”고 했다. “밤 11시쯤부터 사람이 갑자기 많아지면...
[적성검사로 대학가기] <32> 2014학년도 적성검사 각 대학별 수시 지원 전략 2013-08-30 15:15:04
서울캠 전학과, 14:00 공과 △단국대(천안) (135명 선발, 인문 135) 10:00 외국어, 간호(인문), 14:00 공공인재, 보건행정 △대진대 (453명 선발, 인문 228, 자연 225) ○10월 12일 (토)=△수원대 (304명 선발, 자연 304) △한양대(에리카) (330명 선발, 인문 157, 자연 173) 08:30 국제문화대학, 광고홍보 10:50 신문방송,...
이영애 추석특집, 한류전도사로 나서‥`이례적 방송출연 기대만발` 2013-07-23 15:29:16
전도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뉴욕타임즈에 비빔밥 전면 광고를 게재하고 직접 모델로 나서 한식을 홍보하는 데 앞장 섰다. 또 한국식 교육을 도입해 성공한 학교로 평가받고 있는 미국 뉴욕 할렘의 데모크라시 프렙 차터 스쿨의 학생들과 설립자를 한국으로 초대해 만...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삼성지펠…"재료는 인케이스·푸드는 쇼케이스…지펠이 또 처음이죠" 2013-07-17 15:35:00
편 광고는 보는 소비자들에게 그런 생각을 갖도록 하기에 충분하다. 앞으로 새로운 제품이 사회체계 속으로 얼마나 많이, 얼마나 빨리 확산될지는 혁신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그렇지만 여자의 마음 속을 훤히 들여다보며 만든 것 같은 이 광고로 인해, 그리고 신제품이 나오면 사고 싶어 못 견디는 혁신자나...
[JOB] 고교생이 가고 싶은 고려사이버大 2013-07-01 17:18:56
‘학교 광고를 보고’(11.9%), ‘가고 싶은 학과가 있어서’(10.7%)라는 순이었다. 박상현 경희사이버대 입학관리처장은 “오프라인 대학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대학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콘텐츠는 학생들이 사이버대학을 선택할 때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말했다. 오프라인 대학이 아닌...
[동정] 한국소통학회장에 이시훈 계명대 교수 2013-06-17 07:41:04
대구 계명대는 이시훈 광고홍보학과 교수(46·사진)가 최근 열린 한국소통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7일 밝혔다. 임기는 2014년 6월부터 2015년 5월까지 1년간이다.한국소통학회는 커뮤니케이션 교육·연구 기틀 마련과 바람직한 소통문화 정립·확산을 목표로 2002년 창립됐다. 대학 교수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720만원)도 본사가 비용을 지원했다 브랜드 홍보는 물론 본사 몫이다. tv광고, 신문광고, 포스터, 현수막, 온라인 홍보, 사은품 등 모든 광고홍보 및 판촉 비용을 본사나 지사에서 부담한다. 가맹점은 영업과 매출관리만 신경 쓰면 되는 구조다. 담당지역 가맹점 매출에 따라 본사 영업사원에게 주어지는 수당제도는 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담은 광고가 내걸렸다. 입국로에는 ‘welcome to mr.pizza’s country!’(미스터피자의 나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란 광고판이 세워지고 출국로엔 ‘see you in your country!’(당신의 나라에서 뵙겠습니다)란 카피의 광고판이 걸렸다.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본격적인 홍보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이다. 이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행사를 시작하기 전 전국 놀부 가맹점에 광고지를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매장 상영용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가맹점은 전혀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100% 본사 투자로 진행된 전사적인 캠페인이다. 놀부 본사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총출동해 전국 가맹점에 광고지를 배송하고 부착하는 것을 도왔다. 이는 빠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