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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로 주문하세요"…신세계TV쇼핑, 음성쇼핑 서비스 도입 2019-07-16 10:18:47
호출하거나 신세계TV쇼핑 모바일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의 챗봇 아이콘을 클릭한 뒤 음성 버튼을 누르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방송을 보던 중 '신티쇼'를 호출해 제품의 소재를 물으면 화면에 상세 정보가 곧바로 나타난다. 신세계TV쇼핑은 '신티쇼'를 활용하면 대화와 함께 곧바로...
현대모비스, AI기반 '마이봇' 도입…스마트오피스 '시동' 2019-07-15 16:22:21
채팅로봇(챗봇)인 ‘마이봇’을 도입한 게 대표적 사례다.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 처리와 추론 능력을 바탕으로 사용자 의도를 분석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이다. 마이봇에는 직원들이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는 1000만 건의 사내 문서가 등록돼 있다. 기존 여러 단계에 걸친 사내 자료 검색을 수월하게...
웰뱅 1년 만에 '수신 1조' 대박…저축銀 넘어 핀테크 '메기'로 2019-07-11 19:23:13
통한 24시간 금융서비스, 최초의 챗봇(채팅로봇) 24시간 고객상담 등이다. 하루 300만원까지 여섯 자리 비밀번호를 통해 송금·이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저축은행 최초다. 하루 이체 300만원은 아직 인터넷은행과 몇몇 시중은행 앱에서만 가능하다.예상치를 뛰어넘는 성공을 거둔 웰뱅은 최근 다른 저축은행들에...
카드사도 버린 PC용 챗봇…"모바일 앱에서 만납시다" 2019-07-11 10:08:26
앱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이용한다"며 "pc 홈페이지를 통해 챗봇에 유입되는 고객 수가 적어 모바일 앱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우리카드도 지난달 28일부터 pc 홈페이지에서 챗봇 서비스 '챗봇의 정석'이 사라졌다. 올해 2월 출시된 챗봇의 정석은 자동응답시스템(ars), 챗봇, 톡상담'...
핀크·SKT·대구은행 적금상품 'T high5' 40일 만에 5만명 돌파 2019-07-10 09:25:04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20∼30대가 전체 가입 고객 중 65%에 육박했고, 여성 비율이 전체의 60%를 차지했다고 핀크는 설명했다. 생활 금융 플랫폼 핀크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금융 챗봇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수입·지출을 보기 쉽게 정리해주는 자산 관리·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CJ제일제당, 온라인 식품사업 강화…HMR 전문몰 오픈 2019-07-08 17:11:36
CJ더마켓과 쿡킷 전용 앱에는 인공지능(AI) 상담사 챗봇을 도입했다. 고객 취향에 맞춘 큐레이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 니즈를 분석, 반영하기 위해 구매 행태와 동향 등을 종합 분석하는 트렌드 예측 시스템을 갖췄다. CJ더마켓의 `오늘 뭐 먹지?` 코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새로운 메뉴가 공개된...
"보험업, AI·빅데이터 활용에 미래 달렸다" 2019-07-08 15:31:13
합한 용어다. 주로 정보기술(it)을 도입한 비대면 거래 서비스 등을 통칭한다. 김 교수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보험산업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보험업무를 자동화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며 "ai 활용 언더라이팅, 보험금 자동지급, 블록체인 개인간 거래(p2p) 보험 등이 더욱 활성화될...
국세청 ‘빅데이터센터’ 본격 가동 2019-07-05 15:08:21
챗봇 등 최신 기술을 납세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 맞춤형 신고 도움자료 제공, 사용자 친화적 신고환경 개선, 납세협력비용 감축 등으로 납세자의 자발적 성실신고도 뒷받침할 방침입니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빅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첨단기술을 적극 활용해 성실신고 지원체계를 고도화하기 바란다”면서...
'지능적 탈세·체납 막는다'…국세청 빅데이터센터 가동 2019-07-04 12:00:01
납세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지능적 탈세와 체납을 잡아내기 위해 최근 빅데이터센터를 신설하는 내용으로 직제 시행규칙을 개정한 바 있다. 김 청장은 "빅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첨단정보 기술을 적극 활용해 맞춤형 신고 도움자료 제공 등 성실신고 지원체계를 고도화할 방침"이라며 "빅테이터센터는 급변하는 외부 세정환경...
신한은행, AI로 실시간 상담과 자산관리…디지털 금융으로 편의성 높여 2019-07-03 16:54:13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를 견인해왔다.특히 시대적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통해 국내 최초로 atm, 인터넷뱅킹, 생체인증, 디지털 키오스크(digital kiosk) 등 타 금융사들보다 한발 앞서 차별적 금융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점포없는 은행, 신한 쏠(sol)’ 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