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인터뷰] 홍은택 카카오 부사장 "모바일에선 '공짜' 콘텐츠 없는 구조 만들고 싶었다" 2013-04-17 09:22:23
만들고 싶습니다.”-카카오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유료 정책’입니다. 콘텐츠 판매 기본가격을 500원으로 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카카오페이지에 들어가는 콘텐츠는 ‘모바일 핏(fit)39 이어야 합니다. 모바일에 적합한 형태를 갖춰야 하죠. 작은 화면에서도 잘 보일 수 있고, 무겁지 않은 분량이어야 합니다. 이...
다음의 굴욕…단문형 SNS서비스서 철수…NHN·트위터와 경쟁서 밀려 2013-04-16 17:39:36
요즘은 별다른 특색이 없다”고 말했다. 문제는 다음의 다른 sns 관련 서비스도 nhn이나 카카오 등에 밀리고 있다는 점이다. 2010년 9월 선보인 마이피플은 ‘소녀시대’를 앞세운 마케팅으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이후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다. 처음부터 음성통화 기능을 갖추고, pc 버전도 누구보다 빨리...
[Smart & Mobile]'스마트 고속도로'는 깔렸다…이젠 모바일 콘텐츠 전쟁 2013-04-15 15:34:00
진입 8300만 가입자 앞세운 카카오…n스토어· t스토어와 39격돌39 kt·lg유플러스 등 통신사도 콘텐츠 유통 주도권 회복 노려 글로벌 가상재화 시장 규모…3년내 217조원으로 급성장 정보기술(it) 업체들은 요즘 모두 한곳을 바라보고 있다. 콘텐츠 유통 시장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보급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서...
LG유플러스, 차별화된 영화 VOD에 클래식 교육서비스…게임사업도 강화 2013-04-15 15:29:13
지난 1월 소셜 역할수행게임(rpg) ‘테일즈 오브 데오니아’를 카카오톡용 게임으로 내놨다. lg유플러스는 “lg유플러스의 스마트폰과 인터넷tv(iptv) 가입자들은 물론 lg전자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스마트tv 이용자들을 기반으로 콘텐츠 유통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
KT, 음악·영상·교육 콘텐츠서 게임사업까지…가상재화 시장의 '큰 손'으로 변신 박차 2013-04-15 15:29:07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39시동39▶ 다음·sk컴즈의 모바일 전략은…다음 "사내 벤처 활성화" sk "싸이월드의 부활"▶ 내 폰 초기화면, 입맛대로 바꾼다…39런처39로 자유자재 설정▶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가격 500원부터…카친들과 공유가능한 것 장점[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인간과 눈높이 맞춘 '트루 스마트' 2013-04-15 15:29:06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39시동39▶ 다음·sk컴즈의 모바일 전략은…다음 "사내 벤처 활성화" sk "싸이월드의 부활"▶ 내 폰 초기화면, 입맛대로 바꾼다…39런처39로 자유자재 설정▶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가격 500원부터…카친들과 공유가능한 것 장점[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NHN, 웹툰에도 PPL적용…창작자 수익 극대화 2013-04-15 15:29:05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39시동39▶ 다음·sk컴즈의 모바일 전략은…다음 "사내 벤처 활성화" sk "싸이월드의 부활"▶ 내 폰 초기화면, 입맛대로 바꾼다…39런처39로 자유자재 설정▶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가격 500원부터…카친들과 공유가능한 것 장점[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가격 500원부터…카친들과 공유가능한 것 장점 2013-04-15 15:29:03
있다. 콘텐츠를 구입하면 자기가 선택한 카카오톡 친구 1명과 함께 볼 수 있다. 또 2명의 친구에게 특정 콘텐츠를 추천하면 본인과 추천받은 친구가 모두 무료로 콘텐츠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 sk플래닛, 디지털 콘텐츠·뉴 커머스를 핵심축으로…美·中·터키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다음·SK컴즈의 모바일 전략은…다음 "사내 벤처 활성화" SK "싸이월드의 부활" 2013-04-15 15:29:01
다음과 sk컴즈가 올해 대대적인 반격에 나설 채비를 하고 있다. 모바일 부문을 강화해 nhn과 카카오가 주도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서 다시 경쟁관계를 이루겠다는 것. 다음은 사내 벤처를 통해 조직 내에 혁신 분위기를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sk컴즈는 ‘싸이월드’의 부활을 꿈꾸고 있다. ○다음, 사내 벤처...
카드게임 '밀리언 아서' 왜 끝판왕일까? 2013-04-05 18:21:14
혹자는 카카오 게임센터가 모바일 게임 시장의 파이를 키웠다면, 확산성 밀리언 아서(이하 밀리언 아서)는 스마트폰에 최적화 된 게임임과 동시에 카드 배틀 게임의 장르 개척을 이뤘다고 말한다. 그만큼 애니팡과 드래곤 플라이트, 아이러브 커피로 통칭되던 초기 카카오 게임센터의 명성을 위협할 정도로 장르의 재발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