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R&D의 힘…도루코, 수출 1억弗 돌파 2013-02-27 16:51:41
만에 두 자릿수 성장했다. 전 사장은 이런 성장세를 “철저한 혁신의 결과”라고 자평했다. 도루코는 매년 매출액의 15%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다. 질레트와 쉬크 등 선두업체들이 3중날, 4중날로 시장에서 경쟁할 때 도루코가 홀로 6중날을 내놓을 수 있었던 것도 이런 과감한 투자 덕분이다.김병근 기자...
'빵집 전쟁' 반년만에 일단락…제과협회·프랜차이즈 업체 '동반성장 실천' 합의 2013-02-27 16:51:24
동반성장위원회에 모여 ‘제과점업 동반성장을 위한 합의서’에 서명했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동네빵집을 각각 대표하는 세 사람은 손을 맞잡고 덕담을 주고받기도 했다.합의서는 △중기적합업종 권고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상호 비방을 자제하며 △소송 등 법적 분쟁을 모두 취하하고 △소비자 후생 증진과 제과점...
삼성전자, 기업 보안솔루션 `녹스`로 블랙베리 노리나 2013-02-27 16:15:55
강화하며 `녹스`와 결합해 모바일부문의 글로벌 성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MWC에서 갤럭시노트 8.0을 선보이며 올해 태블릿PC의 성장목표를 두배 이상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전화인터뷰> 김혜용 우리투자증권 연구원 "올해 삼성은 태블릿을 강조했습니다. 기업용 부문을...
CJ주가 연일 최고가 경신…더 오른다? 2013-02-27 15:43:53
30조원을 돌파해 6년새 매출 3배 성장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현대증권은 지난 21일 CJ에 대해 2012년에서 2014년까지의 주당순이익(EPS) 성장률이 평균 40%에 달하며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함께 목표가를 기존 16만원에서 15% 올린 18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기업·소비심리 동반 `봄바람` 2013-02-27 15:42:52
문제다. 지난 4분기 유럽존이 마이너스 성장을 했고, 일본의 엔화약세 기조는 수출기업들에게 부담을 주고 있다. 이런 것들이 이어진다면 경기회복을 섣불리 얘기하기는 힘들다" 실제로 회복되는 경기전망에 대한 기대심리와는 달리 기업들의 실제적인 경기체감 지수는 여전히 어둡습니다. <스탠딩> 기업경기실사지수...
한화운용, '2013 중국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2013-02-27 15:40:1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경제 전반적인 턴어라운드와 함께 실적 개선, 밸류에이션 수준 및 수급 측면 등 중국 증시에도 우호적인 분위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그는 또 "경제구조의 전환으로 인해 증시 내부에도 구조적인 변화가 이어질 것"이라며 "패시브 전략 보다는 액티브 전략이 효과적인 투자전략이...
통신업계, MWC2013에서 새 성장동력 찾는다 2013-02-27 15:36:19
새로운 서비스를 미래 통신산업에 중요한 성장동력으로 제시했습니다. 네트워크 시대에서 브로드밴드 시대로 바뀌고 있는 만큼 브로드밴드를 통한 사업을 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내다본 것입니다. 이석채 KT회장은 MWC 기조연설에서 "네트워크 사용료에만 집착하면 통신사업의 미래는 없다"며 "이제는 통신사들이...
아키에이지, 실시간 텃밭현황 페이지공개 2013-02-27 15:35:26
심은 작물의 성장 시간 확인이 가능하다.텃밭현황 페이지에서는 나무나 식물, 가축 등의 채집, 수확, 벌목, 도축 완료 시간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상 완료시간도 표시되어 한층 수월한 농경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한편, 추가 주거지역 및 게이머들의 피드백이 반영된 개선 사항 등이 테스트 서버에 먼저...
[공기업 나눔경영] 국민행복 시대…작은 나눔 큰 행복…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2013-02-27 15:35:18
이벤트가 아니라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중요한 경영 활동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사회와 함께하지 않으면 기업도 생존할 수 없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공기업 설립 목적인 공익성 추구와도 맞아떨어지는 움직임이다. 각 기업들은 사회적 책임 활동을 브랜드로 체계화하고 지원 대상도 넓히는 등 사회...
[BizⓝCEO] 불황에 가려진 성공의 열쇠…'블루슈머'를 노려라 2013-02-27 15:35:17
성장이 예상된다. 가정에서는 여름철 습기를 잡는 제습용품이 인기였다. 제습기는 에어컨, 선풍기와 함께 3대 가전제품으로 급부상했다. 하이마트는 2011년까지 누적 합계 50만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소비가 급증하면서 1년만에 45만 여대를 팔았다. 효자상품으로 떠올랐다. 얼음조끼, 얼음방석 같은 아이디어 기반 휴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