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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증시] 소비자물가지수·FOMC 회의록 주목 2015-11-15 19:15:59
더욱 유력하다는 신호로 작용한다.유통업체를 중심으로 3분기 실적발표도 이어진다. 17일 미국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와 할인소매업체 tjx가, 18일에는 할인점 타깃이, 19일에는 미국 최대 전자제품 소매업체 베스트바이가 3분기 성적표를 내놓는다. 전문가들은 이를 통해 미국 경제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소비경기를 가늠할...
[윤성민의 데스크 시각] '진실의 순간'과 '15%룰' 2015-11-15 18:13:59
수수료율을 낮추기 위해 카드사 한 곳과만 제휴하며, 다른 유통업체들의 10분의 1 수준인 4000여개 품목만을 파는 대신 회전율은 몇 배로 높인다. 광고에도 비용을 쓰지 않는다.코스트코가 소비자들에게 제시하는 가치가 ‘좋은 물건을 최대한 싸게 파는 것’이라면, 쿠팡은 ‘싸게 팔면서 빠르고 즐겁게...
한-중 '경제 밀월시대'… FTA 발효되면 '팅하오' 2015-11-15 17:32:01
소득 향상, 한류 열풍으로 방한 여행객이 급격히 늘면서 국내 유통가의 큰손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한국 면세점사업을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만든 주인공이 중국이다. 지난해 방한한 중국인 관광객(한국계 중국인 제외)은 612만6865명 막?전체 외국인 관광객의 절반 가까이(43.14%)를 차지했다. 5년 새 세...
미국 증시, 상승세로 돌아설까 … Fed 위원 연설 '촉각' 2015-11-15 10:11:21
10월 산업생산·설비가동률, 3분기 온라인 소매판매, 11월 전미주택건설협회(nahb) 주택시장지수, 미국석유협회(api) 주간석유보고서 등이 나온다.이어 모기지은행협회(mba) 주간 모기지 신청건수, 10월 신규주택착공·주택착공허가, 에너지정보청(eia) 주간 석유재고(이상 18일)이 공개되고, 주간...
올해 서울시 김장비용 18만7,000원…전년비 5.8%↑ 2015-11-13 09:09:26
김장 성수기를 앞두고 서울시내 전통시장과 대형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4인 가족 김장비용을 비교 조사해 13일 발표했습니다. 올해 김장비용은 18만7,230원으로 지난해 김장비용 17만6,950원 대비 5.8%(1만280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는 지난해보다 새우추젓(81%)과 깐마늘(30%) 가격이...
[마켓포커스] - 후강퉁 센터 2015-11-11 17:53:32
2020년에 위안화는 국제적 통화 언급 - 10월 고정자산투자, 산업생산, 소매판매 지표 발표 11.11 광군제(光棍節) -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소비의 날) - 2009년 알리바바 그룹 쇼핑몰 타오바오 행사 시작 - 자정부터 시작, 알리바바 12분 만에 2조 원 매출 달성 - 전자상거래 업체 성장 -> 중철철로철룡물류(600125)...
좋은 건지 어떤건지··韓,라면 소비 세계 1위·1인당 연간 76개 2015-11-11 14:15:52
소매시장 규모는 1조9천억원으로 대형할인점(25%), 독립슈퍼(20%), 편의점(19%), 일반식품점(18%)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골고루 팔렸다. 라면 포장 유형별 판매 비중은 봉지라면 65%, 용기라면 35%다. 전년(봉지 66.3%·용기 33.7%)과 비교하면 봉지라면 비중은 줄고 용기라면은 증가했다. 라면은 수출 효자 품목으로...
[뉴욕 증시] 메이시스백화점 등 소매업체 실적 관심 2015-11-08 19:19:16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이다.오는 13일 발표되는 지난달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0.3% 증가한 것으로 블룸버그통신은 추정했다. 9월 증가율 0.1%를 웃도는 수준이다. 월별 변동성이 큰 자동차 판매를 제외하면 증가율은 0.4%로 전달의 -0.3%에서 크게 개선됐을 것으로 추산했다.미국의 소매판매가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오늘의 일본경제, 내일의 한국경제 … 한경 일본경제포럼 1기 현장 탐방 성료 2015-11-03 09:12:53
문화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일본 유통과학대학의 최상철 교수(상학부)는 일본시장의 특징과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 일본의 혁신적 소매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등을 강연해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경 일본경제포럼 1기 회원들이 오사카성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올 8월25일 출범한 '...
"프랑스, 마트 출점규제 40년…소점포 매출 되레 악화" 2015-11-02 18:37:22
정부의 이 같은 노력에도 소규모 점포 매출의 비중은 줄어들었다. 프랑스 소매업 매출 가운데 소규모 점포가 차지하는 비율은 1970년 32.2%에서 2013년 17.8%로 크게 줄었다. 반면 대형 점포에 속하는 하이퍼마켓의 매출 비중은 1970년 3.6%에서 2013년 36.5%로 늘었다. 프랑스 정부는 대형 점포 출점 규제가 실패로 드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