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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운항차질 확대…28개 항만서 선박 53척 입출항 못해 2016-09-03 17:45:47
행사로 컨테이너선 1척(한진로마호)이 압류됐고, 이집트에서는 1회 70만달러(약 7억8천만원)인 통항료를 내지 못한다는 이유로 수에즈 운하 통과를 거부당했다. 국내의 경우 경인항과 부산항에서 컨테이너선 7척이 터미널 작업과 도선 서비스가 불가능해 운항에 차질을 빚고 있다. 운항 차질이 빚어지면서 한진해운이 최대...
누구도 총대 안 메는 한진해운발 '물류참사' 2016-09-02 18:06:14
2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중국 일본 인도 등 세계 주요국 항만에서 한진해운 선박의 압류, 입항 거부, 하역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이날 현재 한진해운 컨테이너선 98척 중 41척이 운항을 멈췄다. 한국~미주 항로 운임은 순식간에 50%나 뛰었다. 수출 기업들은 대체 선박을 구하지 못해 발을 구르고...
한진해운, 선박 입·출항 거부 사흘째…선박 45척 운항 차질 2016-09-02 13:48:38
하역작업을 거부당해 정박 대기 상태에 있다. 선주에 의해 압류된 선박은 컨테이너선 1척으로 현재 싱가포르에 정박해있다. 이로써 현재까지 정상 운항을 하지 못하는 한진해운 선박은 컨테이너선 41척, 벌크선 4척 등 총 45척으로 파악됐다. 이 회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선박은 사선 37척·용선 61척 등 총...
한진해운 회생절차 개시에도…해외서 선박압류 이어질 듯 2016-09-01 19:48:47
해 압류 조치를 하면 채권자 간 형평성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법원의 채무 동결이 외국에선 적용되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한진해운은 해외 선박금융 규모가 1조5천억원, 용선료 등 상거래채무 연체가 6천500억원에 이르는 등 많은 국외 채권자들이 있어 이들이 선박이나 컨테이너 압류에 나설...
한진해운 선박 가압류·입항거부 확산…가전제품 해외운송 차질빚나 2016-09-01 11:15:04
대해 압류조처가 내려질 수 있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도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현재 국내 가전업계의 한진해운 수송 비중은 삼성전자가 40%대, lg전자는 20% 초중반대인 것으로 전해졌다. 동부대우전자는 수송 비중이 10% 미만이다.앞서 부산신항에서는 컨테이너를 고박하는 래싱 서비스 업체들이 대금 체불을 이유로...
세계 40~50국서 선박 억류·입항 거부…한진해운, 출항 전면 중단 2016-08-31 18:35:36
가압류와 입항 거부가 동시다발적으로 벌어질 가능성이 커졌다. 한진해운이 연체한 선박 임대료와 항만 이용료, 유류비, 컨테이너리스료만 7000억원에 달한다. 모 해운사 임원은 “한진해운이 운항 중 들르는 기항지는 세계 40~50개국에 퍼져 있다”며 “빚을 갚지 않자 채권자들이 곳곳에서 한진해운...
해상 운임 50% 폭등…한진해운 법정관리 후폭풍 2016-08-31 18:05:27
1100달러 선에서 1700달러로 55% 뛰었다. 한국~파나마~미국 동부 해안을 잇는 컨테이너 노선 운임도 feu당 1600달러에서 2400달러로 50% 올랐다. 모 기업은 한진해운의 운항 중단으로 급하게 대체 선박을 찾는 과정에서 “시세의 두 배를 달라”는 제안을 받기도 했다.한진해운은 선박 운항 중단과 함께 미국 일...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청산 수순 `불가피` 2016-08-31 17:25:38
글로벌 해운동맹에서 즉각 퇴출되는데 따른 영업망 붕괴와 함께 주요 채권자들과 용선주들이 항만 이용료와 용선료 등을 받기 위해 선박을 압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실제,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이 결정되자, 싱가포르 항구에선 5,308TEU(TEU는 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한진로마호가 억류됐고...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청산 수순 `불가피` 2016-08-31 17:23:52
지배적인 분석입니다. 법정관리시 글로벌 해운동맹에서 즉각 퇴출되는데 따른 영업망 붕괴와 함께 주요 채권자들과 용선주들이 항만 이용료와 용선료 등을 받기 위해 선박을 압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실제,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이 결정되자, 싱가포르 항구에선 5,308TEU(TEU는 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급...
국내 1위 해운사 한진해운, 법원에 기업회생절차 신청 2016-08-31 16:26:30
통해 한진해운이 갚을 수 있는 수준으로 채무를 낮춰주고 회생 계획안을 이행하는지 감시하며 경영을 관리한다.하지만 업계에서는 당장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등의 조치가 이어지면 회사의 정상 영업이 불가능해져 청산 절차가 불가피하다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이다.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