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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네이버·다음 `동의의결` 수용 결정 2013-11-27 18:30:41
`동의의결‘은 사업자가 스스로 소비자피해구제, 원상회복 등 시정방안을 제출하고 공정위가 타당성을 인정하면 위법 여부를 확정하지 않고 사건을 마무리 짓는 제도입니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30일 이내에 피해 보상 내용 등을 포함한 잠정동의의결안을 제출해야합니다. 네이버 측은 "IT산업의 동태적 시장 특성 등을...
공정위, 네이버·다음 '동의의결' 수용…국내 첫 사례(상보) 2013-11-27 18:26:57
신속하게 종결하는 제도다. 공정위가 네이버, 다음이 신청한 동의 의결을 받아들인 것은 지난 2011년 11월 제도가 도입된 이후 처음이다. 네이버와 다음은 지난주 "구글 등 외국 사업자는 조치대상에서 제외됐다"며 "역차별로 인한 국내 사업자들의 경쟁력 저하가 우려된다"며 공정위에 동의 의결을 신청했다. 공정위는...
포털 자진 시정 vs 과징금 2013-11-27 18:22:18
소비자피해구제, 원상회복 등 시정방안을 제출하고 공정위가 타당성을 인정하면 위법 여부를 확정하지 않고 사건을 마무리 짓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공정위가 동의의결을 수용하면 네이버와 다음은 제재를 피할 수 있게 됩니다. 반면 인정하지 않을 경우 거액의 과징금 부과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공정위는 네이버와...
공정위, 네이버·다음 동의의결 신청 승인(2보) 2013-11-27 18:18:49
구제나 경쟁제한 상태의 해소, 거래질서 개선 등의 시정방안을 제시하도록 해 실질적인 개선을 신속하게 끌어내는 제도를 말한다. 공정위가 동의의결 신청을 받아들임에 따라 기존 위법성 판단 심의절차는 중단되며 동의의결 절차가 새로 시작된다. 네이버와 다음은 30일 이내에 잠정 동의의결안을 작성해...
공정위, 네이버·다음 '동의의결' 심의…과징금 폭탄 피하나 2013-11-25 13:48:40
판단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동의의결제도란 사업자가 원상회복 또는 피해구제 등 타당한 시정방안을 제안할 경우, 공정위가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위법 여부를 확정하지 않고 사건을 신속하게 종결하는 제도다. '동의의결 제도'는 국내에서는 한 번도 개시된 바 없다. 네이버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네이버·다음, 자진 시정으로 공정위 제재 면할수도 2013-11-25 12:42:21
피해구제 등 타당한 시정방안을 제안하고, 공정위가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타당성을 인정하는 경우 위법 여부를 확정하지 않고 사건을 신속하게 종결하는 제도입니다. 위법성 판단을 내리지는 않지만 소비자 피해를 실질적으로 구제하고 경쟁질서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등 실효성이 높은 수단으로 평가를 받고...
네이버·다음, 자진 시정으로 공정위 제재 면할수도 2013-11-25 12:00:45
동의의결제란 사업자가 원상회복 또는 피해구제 등 타당한 시정방안을 제안하고, 공정위가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그 타당성을 인정하는 경우 위법 여부를 확정하지 않고 사건을 신속하게 종결하는 제도를 말한다. 동의의결제는 위법성 판단을 내리지는 않지만 소비자 피해를 실질적으로 구제하고 경쟁질서...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정보 비대칭에 따른 '모럴 해저드' 막는 스톡옵션 2013-11-22 17:17:35
아일랜드 부활의 교훈 아일랜드가 다음달 구제금융에서 졸업한다.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의 재무장관 협의체인 유로그룹은 14일 아일랜드와 스페인이 구제금융 체제에서 벗어난다고 공식 발표했다. 두 나라 모두 자생적 회복 차원에서 ‘크레디트 라인(정해진 한도 내에서 자금을 수시로 빌리고 갚는 신용공여제도)’...
한·중 FTA 2차 협상, 양허초안 교환…농산물 개방 범위 쟁점 2013-11-22 10:58:00
송도국제도시에서 한-중 fta 제8차 협상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양허초안은 양국이 fta를 통해 어떤 품목을 얼마만큼 개방할 것인지에 대한 기초검토안으로 농민단체 등이 반발하는 농수축산물 시장개방 문제와 직결된다.우리 측에서는 우태희 산업부 통상교섭실장을 수석대표로 기획재정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등...
7개 시민단체, 금융소비자네트워크 발족 2013-11-21 17:03:20
▲금융소비자피해구제를 위한 소송의 접근성 강화▲신용평가제도 개선 ▲금융소비자단체의 상품 사전 검증제 도입 ▲인간적인 이자구현 ▲채무자 인권보호 ▲채무자중심의 채무조정기구 구성 ▲채권자 책임대출 제도강화 등 7개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금융소비자원 최계연 사무국장은 "소비자 중심의 건강한 금융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