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작은 빵집 '상미당 정신' 68년 지켜 2013-06-26 15:49:53
이뤄지는 2단계, 교육에서 얻어진 노하우를 매출 신장으로 연결하는 3단계로 구성된다. 또 3100여개 가맹점이 어디서나 질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맹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 학습 사이트 ‘가맹점 사이버스쿨’은 가맹점 대표와 판매사원, 베이킹 매니저가 매장 운영의 필수...
"LG생활건강, 실적 전망치 하향조정…목표가↓"-신한 2013-06-26 08:54:27
및 화장품 분야의 경쟁 심화로 올해 실적 기대치인 매출 17%, 영업이익 20% 신장을 시현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라며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3.1%, 14.3% 증가한 4조4078억원, 5094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5% 늘어난 1조920억원, 영업이익은 10.8% 뛴 1163억원을...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동원산업, 선박 47척 운용…수산유통·물류기업 발돋움 2013-06-24 15:30:21
이를 바탕으로 동원산업은 지난해 매출 1조5436억원, 영업이익 1398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16.3%의 매출 신장과 44.4%의 높은 영업이익 성장률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해외 법인의 실적 개선과 탄탄한 수직계열화 효과로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 2차산업인 유통 부문에서는 참치캔에 이어 국내 최초로 참치회를...
롯데마트, 6월 '커피·차' 매출 '사이다·콜라' 최초로 넘어서 2013-06-24 09:51:26
결과 커피·차 음료 매출 구성비가 55.6%로, 사이다·콜라(44.4%)를 넘어섰다. 매출도 사이다·콜라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6% 가량 감소한 반면 커피차 음료는 30% 이상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커피·차’ 음료 시장이 신장한 것은 커피전문점이 확산됨에 따라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그 결과 매년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단독 브랜드샵과 샵인샵 등 다양한 곳에서 미샤의 제품을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최근 가장 큰 해외 시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중국에서 본격적인 탄력을 받고 있다. 특히 온라인 시장에서 강세를 띄며 10년 전 국내에서 일으켰던 돌풍을 다시 재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10년간 부산 백화점의 소비트렌드 변화는? 2013-06-19 17:33:09
매출을 올리는 상품군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밖에 스포츠 상품군도 각광을 받으며 83%, 여성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화장품과 핸드백도 각각 39%, 38%,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도 38% 신장했다. 식품 먹거리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가장 큰 변화는 1차식품 위주에서 벗어나 델리코너(392%), 건강상품(168%)이...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상품 매출 비중은 2012년말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23%(3조3000억원)에 이른다. 이는 자체 브랜드 상품 최초 도입 시기인 2006년 당시 매출 비중 7%(4500억원)에 비해 8년 만에 640% 신장한 것이다. 이마트는 2006년 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과 주방용품 등을 위주로 첫 자체...
한국타이어, 고성능 타이어로 성장세 이어가 2013-06-18 20:34:51
따르면 한국타이어의 2012년 글로벌 매출은 동종업계 7위에 해당한다. 현재 추세라면 2015년 5위권 진입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판단이다. 007년 3,227억 원에서 2012년 1조7,790억 원으로 약 5.5배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러시아를 포함한 독립국가연합(cis)과 중남미 등 신흥시장의 uhp...
[대형마트 PB 도입 10년(上)]위기가 기회?…자체브랜드 폭풍 성장 2013-06-18 09:52:06
당시 매출 비중인 7%(4500억원)에 비하면 8년 만에 무려 640% 신장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2006년 12월 pl 브랜드 개발과 품질 향상을 담당하는 '브랜드 관리팀'과 '품질 관리팀'을 신설했었다"면서 "이를 2010년 12월에 '브랜드 관리팀'과 ''브랜드 전략팀'으로 나누고, '품질 관리팀'을...
삼성, 24·25일 글로벌 전략회의 연다 2013-06-17 17:19:03
빚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매출 신장과 영업이익 증가의 대부분을 휴대폰 사업에 의존하고 있는 점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휴대폰 부문은 스마트폰 판매 호조에 힘입어 최근 3년간 매출이 연평균 20% 이상 늘었다. 삼성전자의 올 1분기 영업이익 8조7800억원 가운데 70% 이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