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월 소비자물가 1.4%↑…4개월 연속 1%대 2013-03-04 08:51:59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전년 대비 1.4%, 전월대비 0.3% 올랐다. 장바구니 물가를 가늠하는 신선식품지수는 전달보다 1.8%, 전년보다 7.4% 올랐다. 특히 신선채소는 지난달보단 4.2% 올랐지만 작년 같은 달보다 25.1% 급등했다.전달과 비교해 휘발유(1.3%), 유모차(23.3%) 등은 올랐고 핸드백(-8.7%)은 내렸다. 서비스...
2월 소비자물가 1.4%↑…전월比로 0.3%-2 2013-03-04 08:22:56
7.4% 올라 장바구니 물가를 가늠하는 신선식품지수는 전달보다 1.8%, 1년 전보다 7.4% 올랐다. 특히 신선채소는 지난달보단 4.2% 올랐지만 작년 같은 달보다 25.1% 급등해 주부의 이맛살을 찌푸렸다. 지난달에 견줘 신선어개는 0.7%, 신선과실은 0.1% 올랐다. 지출 목적별로 보면 1월과 비교해...
대통령 말 한마디에 부랴부랴 '물가회의' 2013-02-27 17:14:17
가격도 배 가까이 뛰면서 장바구니 물가 상승을 부추겼다. 햄과 참치캔, 유제품도 10%가량 줄줄이 올랐다. 시내버스(6.0%), 전철(12.5%), 도시가스(4.7%) 등 공공요금도 덩달아 뛰면서 서민가계에 부담을 줬다.이심기/정종태 기자 sglee@hankyung.com ▶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싸이, 대통령 취임식...
근혜노믹스, "일자리·성장"에 방점 2013-02-25 16:42:38
대통령 > "위기를 이겨내기 위한서는 경제발전의 패러다임이 바뀌어야 한다. 지금까지는 앞선 나라를 따라가는 추격형 경제였다면 이제는 선도형 경제로 변화해야 한다" 서민경제의 안정도 추진합니다. 뛰고 있는 장바구니 물가를 잡고 특히 국민경제를 짓누르고 있는 가계부채와 부동산 시장 문제 해결을 위해 해법...
[유통핫트렌드]드럭스토어, 대형매장도 `반값 신드롬` 2013-02-22 09:51:52
줄이면서 장바구니 물가가 얼어붙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해 12월 조사한 매출 500대 기업의 2013년 신규 채용인원은 3만3000명에 불과하며, 지난해와 비교해 1.3% 가량 감소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신규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은 조사대상 303개...
지마켓, 12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 진행 2013-02-19 17:58:20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상 카드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카드, 외환카드, 하나SK카드 등 국내 대표 카드사 5곳입니다. 지마켓 회원이면 누구나 단일품목 또는 장바구니 합산 금액 20만원 이상을 해당 카드로 결제 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카테고리(순금, 여행,...
이마트-中企 협력 통해 40% 싼 '상생두부' 선보여 2013-02-07 06:00:44
최성재 이마트 식품본부장은 "두부가격을 40% 낮춰 설을 앞둔 주부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었다"며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상품가격도 낮추고 중소기업 동반성장도 이룬 것으로 새로운 상품개발 모델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joo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부산·경남]부산국토청,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앞장 2013-02-05 10:56:05
시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 주는 등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가두캠페인도 실시할 계획이다.이번 행사는 최근 대형 할인점과 기업형 슈퍼마켓 등으로 전통시장이 침체되고 있어 명절에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국토청은 이날 초량시장에서 구입한 농수산물과 과일 등을 관내...
[한경 마케팅 대상] 예금보험공사, 전통시장·노인정서 경제 교육…예금자 보호 앞장 2013-02-04 15:30:52
설치했다. 재래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홍보물을 제작, 직접 찾아가 예금자보호제도를 홍보하기도 했다. 금융계와 학계 전문가 그룹에는 정책 수행 내용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메일로 알렸다.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공익마케팅도 강화했다. 공사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개설하고 실시간 ...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소비자물가 1% 상승 그쳤는데 장보러 가면 왜 이렇게 비싸지? 2013-02-03 17:55:25
수 있는 장바구니 품목들로 이뤄져 있습니다.○우리 집 물가지수 만들 수도 사실 체감물가는 소비자가 주로 소비하는 상품 목록에 좌우되기 때문에 제일 정확한 물가지수는 가계별 물가지수일 것입니다. 우리 집에서 주로 지출하는 상품 가격이 올라가면 소비자물가지수나 생활물가지수가 안정세라고 해도 체감물가는 높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