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화장품제조, 지난해 영업손 6억…적자지속 2013-02-27 16:50:11
한국화장품제조는 지난해 영업손실이 6억1500만원을 기록, 전년 대비 적자가 지속됐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20.1% 늘어난 312억7000만원, 당기순손실은 62억7900만원으로 적자가 지속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싸이, 대통령...
한국화장품, 지난해 영업손 71억…적자지속 2013-02-27 16:47:00
한국화장품은 지난해 영업손실이 71억8000만원을 기록, 적자가 지속됐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21.9% 감소한 394억6600만원, 당기순손실은 69억2800만원으로 적자가 지속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싸이, 대통령 취임식...
中 여대생, 韓화장품 구입 비중 87%차지해 2013-02-24 09:47:00
화장품 지출비에서 한국 화장품이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24일 강원대학교 김종섭 교수(지역경제학)의 '중국내 한류가 한국화장품의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 발표에 따르면 중국 여자 대학생들은 연 평균 1798위안 어치의 화장품을 구매하고, 이 중 86.7%인 1558위안을 한국화장품에...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2013-02-16 08:50:03
장품 시장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 한국 소비자들이 똑똑하기 때문에 그들을 먼저 만족시키면 전 세계 고객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실제 한국 사람들이 좋아했던 제품이 다른 나라에서 폭발적인 인기가 있었고(웃음). b. 한국 여성들의 니즈는 어떻게 파악하는가? j. 캘리포니아에...
[K-Beauty in 뉴욕] 뉴요커도 동안 열풍! 그녀들이 꼽은 한국의 뷰티 아이템은? 2013-02-07 11:24:01
화장품이 뉴요커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는 외국인의 사랑을 받는 제품 중 하나다. 제주의 화산송이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지를 흡착해 모공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뉴요커 엘레나는 따로 “모공 관리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강남스타일`과 더불어 `코리아 성형 한류`, 외국서 난리 2013-02-01 15:33:44
화장품을 바르며, 한국에서 만든 옷을 입고 거리를 활보 하고 있다. 주중한국대사관 영사부에 따르면 지난 해 발급된 비자는 158만 건으로 전세계 재외공관에서 발급된 사증(비자)의 79.04%를 차지했다. 한국을 방문하기 위해 비자를 받는 외국인 100명 중 80명은 중국인이다. 이렇게 한국 스타일이 세계를 점령하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킨79, 비비크림 유럽·대만 수출…K뷰티 이끈다 2013-01-28 15:31:48
장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국내외 비비크림 열풍의 주역 가운데 하나인 스킨79는 최근 유럽 수출에 잇달아 성공하면서 국내 화장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인지도가 더 높은 편이다.스킨79의 해외시장 진출은 한국에 비비크림 열풍이 막 불기 시작했던 2007년으로 거슬러...
주주총회 `이럴 땐 이렇게` 2013-01-25 17:09:30
- 유명한 / 한국화장품 재무팀 과장> "주주들의 돌발질문이나 돌발적인 상황 대처 요령이 부족한 면이 많거든요. 개정사항 같은 경우 정관엔 이미 많이 반영된 상태고요. 올해는 추가적인 진행절차나 상법상 적용하는 절차, 그부분들이 실무적으로 어떻게 적용이 될 것인가 그런 부분을 많이 고려하고 있습니다."...
뷰티 한류, 이제 글로벌 이슈로 떠오른다! 2013-01-03 11:22:15
화장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스킨 가든 매장에 입점하는 성과를 보이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그 후 2011년, 일본법인지사를 설립하며 일본 시장에 정착했다. 엘리샤코이는 전 아시아 지역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홍콩, 중국, 싱가폴, 대만으로 시장을 확장하기 시작한 것. 세계적 뷰티 브랜드와 함께 아시아...
일본에 한국이 있다? ‘스킨가든’에 열광하는 이유 2013-01-03 10:06:19
어떤 화장품을 바를까 하는 궁금증에서다. 특히 일본에서 반응이 좋은 제품은 케이뷰티의 시초인 비비크림을 비롯해 달팽이 크림, 뱀독 크림 등이다. 장근석, 카라, 동방신기 등 한국 아이돌이 모델로 활동하는 브랜드 제품의 인기도 높은 편이다. 이에 한류 열풍의 중심인 일본 도쿄 신오오쿠보에는 한국 화장품 전문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