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업에도 '상생 마케팅' 돌풍] 농협 '상생광고' 29개社 참여…소비자는 값싼 농산물 혜택 2014-06-23 21:44:00
이상의 고양시 주민에게 기업 제품을 알리면서 지역 매출도 많이 늘어났다”고 말했다.광고 스티커를 붙일 농산물도 기업이 선택할 수 있다. 주로 계절 농산물 중 가격 등락이 큰 품목이 대상이다. lh는 임직원 성금과 기부금 2억원으로 전국 임대아파트 126단지에 lh로고가 붙은 김장배추 2만8000포기를 나눠줬다....
한국 알제리 시합 앞두고 잘 팔리는 상품은 … 응원 축구 용품 판매 급증 2014-06-22 10:16:57
매출이 지난해보다 109.2% 늘었다. 이마트에서 응원티셔츠는 1만1000장 이상 팔려 매출 1억 원을 넘겼다.주류 판매도 두드러졌다. 소주(7.1%), 와인(12.1%), 맥주(12.4%) 판매가 늘어나 전체 주류 판매가 1년 전보다 8.8% 증가했다. 맥주 중에는 수입맥주(44.5%)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간편가정식(6.2%), 신선식품(4.9%...
국내 기업 `IT·자동차` 등 9개 업종에서 글로벌 `톱10` 기록 2014-06-22 10:15:44
공룡’으로 불리는 롯데쇼핑(270억 달러)은 월마트의 5.7% 규모로, 글로벌 순위권에는 이름조차 올리지 못했습니다. 국내 제약업계 톱 기업인 유한양행도 1위 기업 매출의 1.6%에 불과했습니다. 이밖에 국내 인터넷 시장을 장악한 네이버 역시 매출이 구글의 3.7%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 건설, 방위산업,...
국내기업, 9개 업종서 세계 10위권‥생활산업은 `미미` 2014-06-22 08:38:02
존재감은 미미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 업종에서 매출액 30억 달러로 13위를 기록했지만, 1위인 로레알(316억 달러)과 비교하면 10분의 1 수준입니다. 또한 `라인(LINE)`으로 세계 시장을 두드리고 있는 네이버의 매출(22억 달러)도 인터넷 업종 1위 기업인 구글(598억 달러)의 3.7%에 불과했습니다. 특히 국내...
국내 대기업 22개 업종중 9곳에서 글로벌 톱10 2014-06-22 06:11:05
1위 기업 매출의 1.6%에 불과했다. 국내 인터넷 시장을 장악한 네이버 역시 매출이 구글의 3.7%밖에 되지 않는다. 이밖에 건설, 방위산업, 우주산업, 주류, 패션 등의 업종에서도 국내 기업은 존재감이 없었다. ◇ 국내외 톱 기업 업종별 실적 비교 (단위 :...
[무더위를 날려酒오]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 잡아라…오비·하이트·롯데 '맥주 三國志' 2014-06-11 07:00:37
형태로 나왔다.롯데주류는 계열사 유통망을 중심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롯데마트가 클라우드 출시 이후 한 달간의 맥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클라우드는 국산 맥주의 13.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클라우드를 주로 ‘아일랜드(island) 매대’와 ‘엔드 캡(end cap)’ 등에...
[종목포커스]담배·술 '죄악주', 6·4 지방선거 앞두고 들썩이는 이유 2014-05-30 14:07:10
1.2%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주류업계도 가격 인상 여부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대표 주류주인 하이트진로의 경우 맥주 출고가격을 2012년 7월 인상한 이후 2년간 유지하고 있다. 수입 맥아 관세율이 오르면서 가격 인상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소주 주정 원재료인 타피오카 가격도 연초 대비 7% 가량 뛴...
'월드컵 수혜株' 향해 슛! 2014-05-26 07:10:00
도움이 된다. 기업들이 스포츠 행사를 염두에 둔 광고를 내면서 광고기획사도 매출을 끌어올릴 기회를 잡게 된다.일부 ‘먹자주’도 월드컵 수혜주로 볼 수 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흥행 전에도 우리나라 국민들은 ‘치맥’(치킨과 맥주)을 야식으로 즐겼다. 월드컵 기간 중 치킨...
적자 속 가격 올리는 막걸리 업체들…왜? 2014-05-25 21:47:08
소비 부진의 여파로 서울탁주 계열사인 서울장수는 지난해 매출이 30.4% 급감했다. 국순당의 막걸리 매출은 2012년 610억원에서 지난해 361억원으로 40.8% 줄었다. 영업이익은 올 1분기 5억원 적자 전환했다.막걸리 주요 판매처 중 하나인 대형마트 주류 담당자들은 업체들의 가격 인상에 우려 섞인 시선을 보내고 있다. 한...
롯데맥주 출시 한 달…클라우드, 롯데 매장서는 일단 '합격' 2014-05-22 22:02:19
주류의 첫 맥주 ‘클라우드’가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지난달 23일 출시 이후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한 달 만에 점유율 10%를 돌파했다.롯데주류는 세월호 사고 여파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은 점을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낸 것으로 자체 평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마트를 비롯한 주요 유통매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