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스안전공사, 동반성장 실적 평가 '우수' 2013-04-08 16:51:49
성장을 중장기 제2의 경영목표로 선정했고 사내 동반성장위원회를 확대했다고 그간의 노력을 설명했다. 특히 중소기업이 수출과정에서 받아야 하는 인증 업무를 지원해 비용 절감(18억원 추산), 기간 단축, 수출액 27.4% 신장 등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전대천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서민층 가스시설...
전자업계 양대산맥 삼성-LG, 치열한 기싸움 2013-04-08 16:48:23
왔습니다. 지난 3월 삼성전자가 그룹 창립 75주년 기념으로 사은행사를 펼쳤고, 고객 유출을 우려한 LG전자는 100대 품목 고객감사 대잔치를 열며 맞불을 놓은바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기업으로 함께 성장해야 할 기업들이 소모적인 감정싸움을 벌이는 것은 아닌지 우려하지만, 낮아지는 제품가격에 정작...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권혁인 롯데마트 인사팀장 "자소서엔 회사 말고 자기 이야기를 써라" 2013-04-08 16:47:16
발전가능성(조직 적응력·통솔력·성장 잠재력), 건강(인상·체력·신체조건) 등을 보게 된다. 옛 사람들의 인재등용 원칙인 ‘신언서판’이 채용때도 그대로 적용된다는 것이다. 권팀장은 “정말 입사를 원한다면 다음달 14일부터 시작되는 인턴십을 노려볼 필요가 있다”고 귀뜸했다. 정규직 전환율이 50~70%인데다 도중...
SK, 쓸쓸한 창사 60주년..최태원 회장, 항소심 첫 공판 2013-04-08 16:20:28
60년이란 세월 동안 재계 3위로 성장한만큼 떠들썩할 법도 하지만 최태원 회장의 공백 속에 마냥 즐거워할 수 만은 없는 분위기입니다. 유기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1953년 4월 8일, 6·25 전쟁으로 온 나라가 폐허가 된 상태에서 ‘선경직물’이란 이름으로 시작된 SK그룹. 섬유에서 시작해 석유화학으로, 또...
창조금융 ‘물꼬’ 터진다 2013-04-08 16:07:23
사업의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인터뷰] 윤석완 덱스터디지털 재무담당 이사 “대부분 금융권은 회사 사업성을 보기보다는 담보라든가 기타 여건에 의해서 거래여부를 결정하는 경우가 훨씬 많은데 다른 것보다도 콘텐츠 자체에 대한 사업성을 봐주셨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됐다.” [인터뷰] 정성희 기업은행...
최수현 "중기 담보 같으면 대출금리 같도록" 2013-04-08 16:07:13
원장은 중소기업 지원 담당 부원장보를 단장으로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신속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태스크포스는 동산담보대출을 활성화하고 신용평가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 등을 확대 반영하는 등 개선에 나설 계획입니다. 최수현 원장은 최근 남북관계 경색으로 경영상 어려움이 있는 개성공단...
개성공단 기업 납품계약 중단 위기에 '벙어리 냉가슴' 2013-04-08 15:56:00
동반성장한다는 의미에서 납품계약을 제3국 업체로 돌리지 않기를 희망하고 있다.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들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 모여 통행제한조치 장기화에 따른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공단의 통행 정상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A씨는 "이번 사태가 지속하면 개성공단은...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벡셀, 10년만에 '2위 건전지' 약진 2013-04-08 15:44:53
커질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전년 대비 14.6% 성장한 수치다. 김용환 (주)벡셀 대표이사는 “더 나은 ‘1차 건전지 (bexel)’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2차전지·특수전지’ 신상품 개발과 활성화, 그리고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할...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신한은행, 고객은 상생의 동반자…'투게더십'으로 글로벌 비상 2013-04-08 15:32:47
성장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이 같은 브랜드 가치는 자본시장 통합법 시행으로 금융업계 경쟁의 패러다임이 은행권 내의 경쟁에서 금융권역 간 경쟁으로 변화되는 과정에서 더 큰 의미를 갖는다.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해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 달라지는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는 비결이 되기...
유아용품 박람회 '서울베이비페어' 사전등록 경품 "빵빵하네!" 2013-04-08 15:24:57
제품과 육아정보를 널리 알려 미래성장 동력인 출산을 적극 장려한다는 것을 취지로 한다는 게 주목받는 요소다. 주관사인 키즈맘 관계자는 이를 위해 “첨단 제품과 서비스가 대거 선보이고 관람객들에게 건강한 출산은 물론 차별화한 육아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전시회에는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