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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상직 장관 "경영정상화 미흡 공기업에 최후통첩" 2014-01-27 12:43:25
이달 9∼12일 산하 11개 에너지공기업 사장들을 불러 기관별로 경영정상화 계획을 점검한 윤 장관은 이 가운데 미흡한 것으로 판단한 한국석유공사, 한국가스공사[036460], 3개 발전자회사 등 5개사는 전날 다시 불러 계획안을 들여다봤다. 윤 장관의 발언은 과거 자기 역량에 맞지 않는 문어발식 투자를 한 뒤 이를...
[마켓인사이트] '글로벌 PEF 스타' 키우기…'高수익 모험투자' 야성 찾아라 2014-01-26 21:56:52
달리 기관투자가 같은 ‘선수’들의 시장인 만큼 규제는 최소한으로 가는 게 맞다”고 말했다. 금융권 인재들이 자유롭게 ‘부티크형 운용사’를 만들고 모험적 투자가 늘어나야 자본시장에 활력이 생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연기금 딜레마’를 해결하는 것은 기존 pef의 질적 성장을 위한 필수 과제다. 대부분의 pef가...
<대출 경로 확인·비대면 영업 제한 Q&A> 2014-01-26 15:31:39
계획이다. 이런 기관들은 각 지역에 다수 산재해 있어 금융회사 등에 비해 실제 적용되는 데 일부 시차가 있을 수 있는 만큼 이들 기관의 SMS·이메일·전화는 올 수 있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등에 의한 변질 영업이 있을 수 있다. ▲원칙적으로 비대면 접촉 방식을 중단하도록 요청하는 것이다. 직접...
해외건설 계약·리스크 관리... 이제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2014-01-24 01:42:49
전문지식과 관리시스템이 미흡해 피해를 보는 사례도 늘어났다. 잘못된 정보파악으로 아예 프로젝트 수주에 실패하거나 계약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않아 계약불이행의 책임을 떠안는 등 유형도 다양하다. 영국의 건설엔지니어링 컨설팅社인 나비간트는 작년 국내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국내 기업이 해외건설 프로젝트에서...
[이슈N] 정보유출 처벌 강화‥“징벌 최고 수준” 2014-01-22 18:25:12
‘인적 처벌에만 급급한 다소 미흡한 허점 투성이 대책’라는 등 견해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 함준호 연세대학교 교수 전화인터뷰 <앵커> 이번 개인정보유출과 관련해 전문가와 이야기 나눠보겠다. 함준호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전화로 연결돼 있다. 함 교수님 정부가 종합대책을 내놓았다. 근본처방으로 볼 수...
<고강도 정보유출 대책…효과 있을까> 2014-01-22 16:09:27
175만여건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현대캐피탈도 기관경고만 받았다. 이처럼 사안의 경중에 관계없이 과태료가 600만원에 그친 것은 신용정보이용보호법 시행령에서 과태료 한도를 600만원으로 정해놓은 때문이다. 그러나 정부는 앞으로 금융사들이 불법적으로 개인 고객정보를 유출해 부당이익을 얻으면 연간...
[이슈N] 소비자 정보유출 공포‥대응은? 2014-01-20 18:18:55
양 기관 동시에 신청할 예정입니다. <앵커> 현재 집단소송도 준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동안 소비자들이 정보유출과 관련해 꾸준히 소송을 했지만 모두 패소한 바 있다. 이번에는 다를 것으로 보는지? <답변> 집단 소송은 이제 카페를 중심으로 움직임 있는 데 집단소송의 경우 저희도 하겠지만 지금 상황에서 소송...
"금융권 정보유출사태, 주먹구구 관리가 낳은 人災" 2014-01-20 16:15:55
와 지체된 측면도 있지만 금융기관들이 감독관청의 입만 바라보며 초기 대응을 미흡하게 했다"고지적했다. 그러나 가장 우려되는 ƈ차 피해' 가능성은 생각보다 작다는 분석도 나온다.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김인석 교수는 "정보가 2차 유출되지 않았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현재 한국의 IT 보안...
금감원 "카드사 CEO 책임 조기에 묻도록 할 것" 2014-01-20 14:14:37
기초업무 준비가 미흡한 가운데, 지주사에서는 한 발짝 물러서 있으며 사과와책임을 지지 않고 있는 자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주사의 적극적인 자세를 촉구했다. 아울러 금감원도 이번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관계기관과 최대한 협의해 개인정보 불법거래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근본대책을 강구하는 한편, 고객...
[생글기자 코너] 대구미술관의 이유있는 흥행 등 2014-01-17 18:43:37
미흡한 컬렉션을 확대하는 등 장기적으로 다른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점들을 보완할 때, 쿠사마 야요이 전의 성공에서 머무르지 않고, 대구미술관이 대구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며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돕는 지역문화의 중심기관으로 더 크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이가현 생글기자(덕원고 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