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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상하이는 금융허브로 날고 서울은 농사나 짓자 하고 2013-09-30 17:51:25
화물이 상하이에서 환적이 불가능해 많은 외국 운송사가 부산항을 이용해왔다. 하지만 상하이의 환적업무 개시로 부산항 환적화물 중 30%에 달하는 중국 물량이 대거 빠져나갈 것이 우려된다. 경제자유구역을 아무리 만들면 뭐하나. 투자개방형 병원 하나 짓지 못하는 우리다. 그나마 서울시는 아예 거꾸로 가는 중이다....
'세계의 공장'서 '글로벌 금융허브'로…中 혁신 실험 2013-09-29 16:49:21
환적업무를 시행하면서 선박 등록을 장려하고 운영 허가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간 90만teu의 환적 컨테이너를 유치할 예정이다. 김명신 kotra 상하이무역관 차장은 “칭다오나 다롄에서 온 화물이 상하이에서 환적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그동안 많은 외국 운송사가 부산항을 이용했다”며 “상하이에서 환적...
파나마, 北 청천강호에 벌금 100만달러 부과 2013-09-27 10:29:56
억류된 북한 화물선 청천강호에 벌금 100만달러(약 10억7천만원)를 부과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운하 관리인 호르헤 키사노는 "이 선박이 우리 파나마 운하와 파나마 국민에게 상당한 정도의 위험을 줬다"며 벌금 부과 이유를 설명했다. 키사노 관리인은 벌금이 이 북한 화물선의 선장과 선주들에게 통지됐다면서...
파나마, 북한 청천강호에 100만달러 벌금 부과 2013-09-27 09:26:50
북한 선박 청천강호에 벌금 100만달러(약 10억7000만원)를 부과했다. 26일(현지시간) 파나마 운하 관리인 호르헤 키사노는 "이 선박이 우리 파나마 운하와 파나마 국민에게 상당한 정도의 위험을 줬다"며 벌금 부과 이유를 밝혔다.키사노 관리인은 "벌금이 이 북한 화물선의 선장과 선주들에게 통지됐다"며 "이들이 최소한...
[新해양실크로드를 가다] (1) 옥색 발트해 가르는 뱃고동 울리자 "와~" 2013-09-16 17:07:34
관측치는 2012년 219만㎢로 54%나 줄었다. 선박들이 7월에서 10월까지 4개월 정도 극지방을 피해 북극해의 북위 75도 아래쪽 항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된 배경이다. 현대글로비스가 시범운항에 성공할 경우 북극항로를 통한 한국과 유럽 사이의 화물운송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북유럽과 중동산 원유를 한국 내...
미지의 '북극항로' 영상 생생히 전달합니다 2013-09-13 17:10:05
화물 운송에 나선다. 13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는 석유화학기업인 여천ncc가 러시아 노바테크로부터 수입하는 나프타 3만7000t을 러시아 발트해 인근 우스트루가항에서 선적, 북극항로를 통해 광양항으로 실어 나른다. 한국경제신문은 신경훈 사진부 부장(사진)이 화물선에 동승, 1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북극항로 국내 항만료 50% 감면…현대글로비스 15일 첫 출항 2013-09-12 17:14:55
내년부터 북극항로를 이용하는 선박이 국내 항만에 입출항할 경우 항만시설 사용료를 50% 감면한다. 선박 1척당 항만시설 사용료를 600만원 정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북극항로 활성화를 위한 지원 협의체도 구성한다. 해수부는 해운선사와 화주, 항만공사가 정례회의를 열어 운송 가능한 신규 노선과 화물을...
CJ대한통운-메가라인, 선대 공동운영 제휴 2013-09-12 15:13:29
제휴로 양사의 1만5천톤급 이상 중량물 전용 선박 5척이 선대를 이루게 됩니다. 선대가 운송 가능한 중량은 8만6천여톤에 이르며 대형 해양 플랜트 구조물과 육해상 발전기자재, 하역 설비 등의 전세계 운송이 쉬워질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양사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화물 운송시장 진입에도 청신호가 켜지게 됐습니...
현대로템, 유라시아횡단철도 '핵심' 러시아 진출 박차 2013-09-08 14:54:41
연방정부가 지분 100%를 소유한 국영회사로 화물철도 차량, 특수차량 등을 생산한다. 작년 매출액은 60억달러, 직원수는 7만명에 달한다. 현대로템은 러시아 철도시장 진출을 첫단추로 삼아 숙원 사업인 유라시아 횡단철도의 밑그림을 그리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로템이 설계·생산기술·기자재 공급·시스템...
경기침체…고철 값 받으려 '젊은 선박'도 본격 해체 2013-09-01 04:08:10
선박의 교체주기가 빨라지고 미국발(發) 금융위기 이후 선박 해체량 자체도 크게 늘면서 앞으로 조선사들의 수급 상황이 개선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1일 국제 해운·조선 분석기관인 클락슨과 동부증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27일까지 선박 해체량은 총 3천20만 DWT(재화총화물톤수)으로 집계됐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