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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기업 CEO 계사년 출사표…내실·단합·감동이 불황 극복 키워드 2013-01-02 16:49:30
1위 업체가 되려면 최고의 품질과 함께 원가 경쟁력도 갖춰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각 개인과 조직이 내실을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글로벌 주방생활용품기업 락앤락(회장 김준일)은 올해 중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신흥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자산 500조원, 매출 100조원의 글로벌 보험사로 성장한다는 ‘2020 장기 비전’을 수립했다. 비전 달성을 위한 3대 전략으로 국내 보험사업 강화, 미래 성장동력 육성, 사업 다각화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영속기업의 토대를 구축한다는 취지로 보험사의 존재 이유와 역할을 규정한 ‘생명보험업의 개념’도 정립했다. 업의...
[2013 대전망] 현대해상, 장기보장성 강화해 실속 성장 2013-01-02 15:30:56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의 보험회사’다.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놓고 보험 본연의 업무에서 경쟁력을 확대해 매출과 손익 등 회사의 핵심 가치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해상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궁극적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는 회사만이 생존할 수 있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고객만족 경영의...
<신년사 요지> 정연주 삼성물산 부회장 2013-01-02 14:28:23
최고 인재로 성장해야 할 것입니다. 둘째, '최고의 전문성 축적 및 활용'입니다. 마케팅과 사업수행 활동에 필요한콘텐츠와 정보, 개인역량, 기술 등 모든 경영요소를 시스템에 담고 공유해야 합니다. 전 임직원이 몰입해 전문성을 확장하고, 경영인프라로 일하는 체계를 심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올해 증권업계 화두 '위기 돌파'…자산관리 영업 '올인' 2013-01-02 13:37:06
증권업계 매출은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수준으로 주저앉았고,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증시 내 거래도 여전히 미미하다. 이에 따라 올해 증권업계 화두로 '위기 돌파'가 떠오르고 있다. 일각에선 차기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금융투자산업의 성장동력이 되살아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실제 여야가...
농심, 공격경영 돌입…"올 그룹 매출목표 4.8조" 2013-01-02 11:22:50
매출 1000억원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기능성 커피도 내놓을 예정이다. 박준 농심 대표이사는 "'시장을 읽고 핵심에 집중해 최고의 제품을 내놓는다'는 사업철학은 어려울 때일수록 빛을 발해 왔다"며 "40여 년간 이어진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음료부문 등 올해 새로운 사업에 공격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CJ푸드빌, 중국 사천성에 뚜레쥬르 브랜드 수출 2013-01-02 09:55:19
출점과 매출에 따른 로열티를 받게 됐습니다. 복덕락유한공사는 1950년 설립돼 운송, 외식, 관광, 부동산 분야 계열사와 자회사 등 60여개를 운영중인 사천자동차운수성도공사의 자회사입니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양웨이민 동사장은 "북경에서 뚜레쥬르 매장을 보고 성공을 확신했다"며 "중국 사천성지역에서 향후...
<'드래곤플라이트' 새끼용, 스팸먹고 자란다?> 2013-01-02 09:27:02
등의 글이 이어지고 있다. 매출도 덩달아 뛴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의 스팸 마케팅 담당 김세원 과장은 "스팸이 아이템으로 반영된 이후내부매출이 전주 대비 25% 정도 증가했다"며 "이번 기회에 다양한 마케팅활동으로브랜드를 최대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용이 적...
[신년사] 김석 삼성證 사장 "우수고객 적극 확대해야" 2013-01-02 08:22:33
길고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업계 매출은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했던 2008년 수준으로 급락했고 계속되는 불확실성 속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을 떠났습니다. 우리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시장 지배력이 확대되고 업계 1위 이익을 달성하는 等, 일부 성과도 있었지만, 우수고객수는 제자리에 머물러 있고...
"'경제의 허리' 중견기업 규모 韓 세계 최저 수준" 2013-01-02 06:15:05
1천184만명으로 전체46%에 달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이들 중견기업은 글로벌 금융위기·유로존 재정위기에서도 성장을 지속한 독일 경제의 힘의 근원이었다고 보고서는 평가했다. 독일과 비슷한 기업 분류 방식을 가진 스웨덴(13%), 스위스(2%), 네덜란드(1.2%), 영국(0.7%), 이탈리아(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