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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수입금액 최근 10년간 6.6배로 성장(종합) 2014-06-12 11:02:26
크게 웃돈다. 같은기간 포도주는 3.8배로 수입액이 증가했다. 위스키는 수입액이 30% 감소했다. 전체 주류 수입에서 수입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3년 3.3%에서 지난해 12.5%로 큰 폭으로 확대됐다. 맥주의 수입증가로 국내 성인 1명당 맥주 수입량은 2003년1병(500㎖ 기준)에서 지난해 4.8병으로 증가한 것으로...
맥주 수입금액 최근 10년간 6.6배로 성장 2014-06-12 10:17:31
위스키 등의 고가 주류에비해 상대적으로 관세인하 효과가 크지 않다"며 "맥주 수입증가는 FTA 관세인하 효과보다는 브랜드 선호도 등 소비자 기호에 따른 영향이 더 큰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최근 3년간 월별 맥주 수입동향을 보면 맥주 선호도는 계절성을 지니며,겨울보다는 한여름인 7∼8월에...
골든블루,위스키시장에서 3위로 등극하며 돌풍 2014-06-11 15:45:40
국내 슈퍼프리미엄급 위스키 시장에서 점유율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고 11일 발표했다. 특히 지난 5월 한달간 7만8372병을 판매해 시장 점유율 13.5%를 기록,11.4%의 롯데주류 ‘스카치블루17’을 밀어내고 국내 슈퍼프리미엄급 위스키 판매순위3위에 올랐다. 2위 제품인 ‘임페리얼17’의 시장 점유율...
[무더위를 날려酒오] 맥주·양주·소주·와인…당신의 酒종목은? 2014-06-11 07:10:02
그려진 프레임이 특징이다. 17일까지만 한정 판매한다.위스키 업계의 신흥 강자 ‘골든블루’는 올해도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36.5도의 저도 양주 시대를 연 골든블루의 출고량은 1분기 2만3224상자를 기록해 전년 동기보다 60% 성장했다. 골든블루는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 더...
[무더위를 날려酒오] 디아지오코리아, 골드미스터 겨냥 '윈저 블랙'…바텐더 마케팅으로 입소문 2014-06-11 07:00:42
위스키에 비해 목넘김이 부드럽고 과일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폭음을 하기보다 맛과 향을 즐기는 쪽으로 음주문화가 바뀌면서 최근 위스키 시장에서도 부드럽고 향이 풍성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윈저블랙은 새 쉐리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원액을 사용해 목넘김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었다. 블랙 색상을 제품 디자인의...
[무더위를 날려酒오] 골든블루, 낮은 도수로 위스키 '돌풍'…은은한 라임향 절묘한 조화 2014-06-11 07:00:24
시작했다. 베이징 상하이 등지에서 한국산 위스키 중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중국에 이어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와 미국 일본 등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지난해 국내 위스키 시장 4위였던 골든블루는 2~3년 안에 톱3 브랜드로 진입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차별화된 맛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무기로 적...
[무더위를 날려酒오] 페르노리카코리아, 스코틀랜드 20년 숙성 원액…임페리얼 한정판 내놔 2014-06-11 07:00:17
19년산 ‘임페리얼 19 퀀텀’,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임페리얼 21’ 등을 내놓으며 위스키 시장을 이끌어 왔다. 지난해에는 전 제품의 병 디자인을 다이아몬드 커팅을 연상시키는 형태로 바꿨다.임페리얼은 올해로 탄생 20주년을 맞았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지난 9일 ‘임페리얼...
임페리얼 20주년…전통미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2014-06-09 21:32:47
위스키 시대를 열었다. 5~7년산 스탠더드급 위스키 위주이던 국산 위스키 시장을 고급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임페리얼은 지난 20년간 2억3500만병(500ml 기준)이 팔렸다.이번에 출시한 20주년 기념 에디션은 임페리얼의 다이아몬드 형태 병 디자인에 한국의 청자와 백자를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프레임에는 사괘와...
임페리얼 2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해 2014-06-09 17:28:56
서울 청담동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대한민국 위스키 20년을 기념해 한국 고유의 청자와 백자를 입은 '임페리얼 2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장 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장(왼쪽 두번째)과 특별 한정판을 디자인한 김영세 디자이너(왼쪽 세번째)가 모델들과 함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임페리얼 20주년' 한정판 공개…‘백자’와 ‘청자’를 모티브로 2014-06-09 10:02:48
백자를 모티브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위스키가 갖는 희소한 가치와 고급스러움을 절제된 미학으로 표현하고 있다. 보틀을 감싸 안은 프레임에는 각각 사괘와 태극 문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담은 것도 특징이다.원액도 스코틀랜드에서 20년 이상 숙성된 원액만을 엄선하고, 최상의 블랜딩을 거쳐 만들어 최고급 위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