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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에너지 비전 1차 실행계획 '5대 븐야 37개 과제' 확정 2016-06-23 15:42:54
에너지자립화 사업, 중소기업 효율개선 사업 지원, 에너지다소비 업종 에너지절약사업 등 7개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댜. 이밖에 민간투자 촉진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세부 과제로 지역사회공헌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수요자원 거래시장 확대 지원, 전기자동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 등 7개 과제를 추진하기로 확정했다....
한화큐셀, 다결정 태양광 모듈 효율 세계기록 세웠다 2016-06-21 11:38:54
의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 한화큐셀은 최근 다결정 태양광 모듈 효율 19.5%를 달성,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 기록은 제3자 기관인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를 통해 공식 확인됐다. 한화큐셀 다결정 태양광 모듈에는 자체 기술인 '퀀텀(Q.ANTUM) 테크놀로지'가적용됐다. 기존 다결정 ...
벤츠트럭, "뉴 아록스 소비자가 돈 버는 게 목표" 2016-06-21 08:30:05
"그러면서도 유로5 엔진 대비 효율은 7%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벤츠트럭 마케팅팀 정진호 부장은 "뉴 아록스 소비자들이 이구동성으로 호평하는 건 연료비 절감"이라며 "상용차의 총 소유비용에서 연료비 비중이 29%를 차지하는 만큼 효율은 그 어떤 경쟁차보다 높다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A등급 평가 공공기관은 실적 우수·서비스질 향상" 2016-06-19 11:47:24
공기업 최초 노사합의로 1∼4직급을 성과연봉제로 전환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조폐공사는 위폐발생량을 전년 대비 22% 줄이는 등 세계 최고수준의 고품질화폐를 제조해 공급했다고 기재부는 설명했다. 국민연금공단은 관리업무비를 줄여 업무 효율성을 높였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5년 연속 당기 흑자...
[시원한 여름 가전] 무풍의 마법…"우리집 거실이 시원한 동굴 안처럼 변했어요" 2016-06-15 16:44:29
통해 실외기 소음은 기존 대비 절반, 에너지 효율은 30%가량 높아졌다.미세먼지와 냄새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측정할 수 있는 트리플 청정 센서로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 준다. 머리카락 5분의 1 정도 두께의 미세먼지는 물론 그보다 더 작은 초미세먼지를 99.9% 걸러준다. 필터는 전기 집진식으로 만들어져 물...
<공공기관 개편> "효율화 필요하지만 부작용 대비해야" 2016-06-14 08:30:24
위해 에너지 시장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개편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전력시장 소매 부문의 규제를 완화하고 단계적으로 민간 개방을 추진하는 안도이런 연장 선상에서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는 "석탄처럼 과거부터 있었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들은 이제 모두...
더민주, 사무총장 부활…5본부장제는 폐지 2016-06-14 03:06:38
열어 사무총장제를 부활시키고, 최고위원제를 대표위원제로 전환하는 혁신안 내용을 수용해 최고위원 선출 방식에 변화를 주기로 결정했다.송옥주 대변인은 “당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5본부장제를 사무총장제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앞서 문 전 대표 때의 ‘김상곤 혁신위원회’는 사...
태양전지 수명과 효율 높이는 기술 개발 2016-06-13 12:00:18
전환 효율과 수명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연구재단은 부산대 진성호 교수와 동국대 노용영 교수 공동연구팀이 태양전지와 접촉하는 수분과 산소를 차단함으로써 수명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계면 제어물질을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계면 제어 물질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와 유기태양전지...
한·프랑스, 신에너지 산업 공동연구 2016-06-05 19:49:37
정보를 실시간 교환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이다.프랑스는 전체 전력생산에서 원자력이 차지하는 비중이 77%에 달한다. 하지만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2012년 취임한 뒤 전력생산 구조를 친환경 위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너지전환법을 제정해 중장기 목표로 환경과...
현대상선 채무조정 '효과'…줄어드는 부채 1.7조, 자본으로 전환 2016-06-02 17:59:14
출자전환하면 자본은 더 늘어난다.이후 현대상선이 생존하기 위한 필수 조건은 영업이익이다. 아무리 이자비용을 줄였다 해도 영업에서 돈을 벌지 못하면 회생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운임이 바닥이어서 상황이 녹록지만은 않다. 지난 1분기 162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현대상선은 경영효율을 높여 조기 흑자전환을 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