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정부의 대기업 압박…재벌경영 패러다임 바뀌나> 2013-02-18 05:59:05
하자 재계는 긴장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법대로 원칙대로'를 강조하면서 대기업의 횡포 견제등을 주창하고 중소기업을 중시하는 행보를 거듭하자 재계는 새 정부와 코드를 어떻게 맞출지 고민에 빠졌다. 이뿐만이 아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과 최태원 SK㈜ 회장의 법정구속, 실형...
“센스있는 애인이 되고 싶어?” 발렌타인데이 컬러 아이템 선물하기 2013-02-13 14:05:40
하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좋은 품질을 가진 아이템으로는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다소 식상한 느낌이 드는 건 사실이다. 이럴 때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은 이들에게 미니 악어가죽 아이템을 추천한다. 콴펜의 악어가죽 펜은 펜 바디에 포인트로 악어가죽이 매치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폭스바겐이라면 수입차시장 30%는 차지해야" 2013-02-11 21:19:03
판매사가 희망을 공유하고, 시장 확대에 대한 준비를 하자는 것이지요" 지난해 판매 2위까지 뛰어오른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대표는 판매사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는 5만 대 판매설에 대해 이 같이 설명했다. 대중적인 브랜드로서 연간 3만 대 판매는 가능하며, 수입차시장 30% 점유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박 대표...
KT- LGU+, 'LTE 2위 전쟁' 2013-02-07 16:56:32
높은 품질의 volte로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그는 “lte 시장에서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세계 최초이자 ‘글로벌 스탠더드’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lg유플러스가 품질을 자신하는 것은 ‘lte 투자’에서 경쟁사를 앞섰기 때문이다. lte 망에만 2011년부터 2년간 1조7000억여원을 쏟아붓는...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2013-02-07 11:04:50
봤다. 블랙라벨은 주로 의류 업계에서 품질 좋은 소재를 사용해 가격을 높이고 고급화한 제품을 말한다. 의상에 부착된 검정색 라벨을 지칭했으나 일부 의류 브랜드에서 이름에 블랙라벨을 붙여 소재와 가격을 높이며 고급 브랜드를 의미하는 용어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고급화하며 희소성에 가치를 두는 제품이 주를 이루...
[경제의창 W] 최저가에 멍든 세종청사 2013-02-06 19:01:09
공사 품질은 자연스레 떨어질 수밖에 없게 되는 겁니다. 건설업체 관계자를 만나 최저가 낙찰제 공사의 실태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인터뷰> OO건설 관계자 "건설공사는 타산업에 비해서 인건비의 비중이 크리라 생각합니다. 숙련공 일수록 노임이 아마 비싸게 책정될거 같고요. 저숙련공이나 내국인이 아닌 제3국인,...
대형건설사, 자체 주택사업 확대 2013-02-06 17:29:31
하자 등 책임문제가 시공사로 일원화돼 안정성이 높아서다. 특히 분양 실패시 건설사의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조경이나 평면 등에 심혈을 기울이는 만큼 품질이 좋아질 수밖에 없다. 실제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경우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들어서 주거 여건이 뛰어난 데다 평면도 좋아 최근 네티즌이 뽑은 상반기 중...
[따뜻한 기업] SK, 환경·복지 등 사회적 기업에 장기 투자 2013-02-06 15:31:02
약점을 사회적 기업의 성과물로 보완하자는 취지에서 이런 환경을 조성하는 시스템 개발을 수년 전부터 추진해 왔다. sk 관계자는 “품질만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총족시키는 시대는 지났다”며 “이른바 공정 무역 제품을 구매하고 윤리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행태가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최병민 차기 한국제지공업연합회 회장 "신흥시장 못 뚫으면 제지업계 죽는다" 2013-02-05 16:50:56
강조했다. 폐지업계는 2008년 이후 중국 등에서 수요가 급증하자 국내에 공급하던 폐지를 수출로 돌려 국내 종이가격 상승을 부추겼다. 2011년 기준으로 펄프는 연간 사용량(295만)의 17.5%, 폐지(1026만)는 86%를 자급하고 있다. 폐지 자급률은 높지만 폐지업체들이 이를 수출로 돌리면 국내 제지업계가 공급난에 시달릴 ...
[한경 마케팅 대상] 손이 자꾸 가네…고객 지갑 여는데는 마케팅이 생명! 2013-02-04 15:35:06
연주자들이 챔피언스리그 주제곡을 연주하자 곧바로 레알 마드리드와 ac 밀란의 경기 장면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생중계됐다. 스크린에는 하이네켄 로고가 단 한 번 등장했지만 사람들의 뇌리에 깊이 박혔다. 당시 이벤트 영상은 언론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참석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급속도로 퍼져 나갔다.“마케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