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보유출 금융사 문책 신속 마무리…前임원도 제재 2014-01-21 06:01:07
고객정보가 흘러나간 점을 고려해 최기의 전 사장에 해임권고 상당 등의 중징계를 내릴가능성이 커 보인다. 하영구 행장도 중징계 대상이다. 금융당국은 이번 제재에서 최고경영자에 해임에 준하게 엄하게 다스림으로써 향후 유사한 사고 재발에 대한 경종을 울릴 방침이다. 이미 정보 유출 금융사 최고경영자들이...
KB금융·국민은행·국민카드 경영진 27명 일괄 사의(종합4보) 2014-01-20 21:48:30
고객정보 유출 사건은 KCB 직원에서부터 시작했다. KCB 직원 박모(39)씨는 KB국민카드 고객 5천300만명, NH농협카드 고객 2천500만명, 롯데카드 고객 2천600만명 등 1억400만명의 인적사항을 빼돌려 일부를 팔아넘겼다. 박씨는 검찰에 구속됐지만 금융당국은 물론 국무총리와 정치권까지 책임 추궁에나서고,...
[기자수첩] "우리도 피해자인데"...고개숙인 금융인 2014-01-20 21:38:18
정보 때문에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는 것이 아닌가?`라며 불안을 토로했고, 또 다른 반응은 `이 지경이 되도록 금융회사와 감독당국은 무엇을 했느냐?`며 분노를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정보유출에 관련된 회사의 임원이 줄줄이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당국의 책임론까지 고개를 들고 있지만 작금의 상황을 지켜보면서...
[카드 개인정보 유출 대란] 문자·명의보호 서비스 신청을 2014-01-20 20:52:30
통보되는 문자 서비스다. 고객정보를 유출한 카드사들이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한 만큼 반드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 좋다. 코리아크레딧뷰로(kcb)가 1년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힌 금융 명의보호 서비스도 신청해야 한다. 금융 명의보호 서비스는 제3자가 명의를 도용해 대출이나 카드를 발급하려는 시도를 사전에 막을...
KB금융·국민은행·국민카드 경영진 27명 일괄 사의(종합3보) 2014-01-20 20:44:16
고객정보 유출 사건은 KCB 직원에서부터 시작했다. KCB 직원 박모(39)씨는 KB국민카드 고객 5천300만명, NH농협카드 고객 2천500만명, 롯데카드 고객 2천600만명 등 1억400만명의 인적사항을 빼돌려 일부를 팔아넘겼다. 박씨는 검찰에 구속됐지만 금융당국은 물론 국무총리와 정치권까지 책임 추궁에나서고,...
KCB 모든 임원 사의 표명(종합) 2014-01-20 20:12:20
당국은 물론 국무총리와 정치권까지 책임 추궁에나서고, KB금융지주의 주요 경영진과 농협카드의 손경익 사장까지 사의를 밝히면서KCB도 '한 직원의 비리일 뿐'이라며 버틸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개인신용평가사인 KCB는 2005년 설립됐다. 일종의 정보집중기관으로, 다양한 금융정보가 KCB에 몰리기 때문에...
'동양사태 책임' 김건섭 금감원 부원장 사표 수리(종합) 2014-01-20 19:33:39
금융당국 관계자는 20일 김건섭 부원장이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사표가 수리됐다고 밝혔다. 금감원 부원장은 금감원장의 제청을 받아 금융위원장이 임명하기 때문에 김 부원장의 사표 수리도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부원장은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 '동양 사태'의 책임론이...
금융당국 "2차피해 사실무근 판명…안심해달라"(종합2보) 2014-01-20 19:24:19
당국이 최근 카드사의 1억여건 정보유출과 관련해 금융소비자들이 불안해하지 말고 거래해달라고 요청했다. 금융당국과 금융사는 고객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2차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며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는 1억400만건 고객...
[개인정보 유출대란] 임영록 "책임질 사람 선별"..."회장 거취는 이사회 소관" 2014-01-20 19:22:59
스스로 판단할 수 없는 문제"라고 설명했다. 이날 오후 이건호 KB국민은행 행장과 부행장 이상 임원,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을 비롯한 전 임원 등 27명이 임 회장에게 고객정보 유출과 관련해 책임을 지고 사표를 제출했다. 이에 대해 금융당국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상황이 심각하다고 판단하고 임원들의 사표를 받은...
<개인정보 기준부재와 안이한 대응이 피해 키웠다>(종합) 2014-01-20 18:44:02
"고객 정보 유출 가능성에대해 재차 점검은 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금융당국의 지침이 카드사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등 고객정보에 대해 안이했다는 정황은 여기저기서 발견되고 있다. NH농협카드의 한 임원급 관계자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개인정보 보유기간에 대한 개인정보보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