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케미칼 “고부가 소재 증설로 경쟁력 강화” 2012-09-19 11:33:51
생산능력을 확대해왔습니다. 폴리에틸렌 계열 판매 중에서 EVA와 전선용 수지(W&C)를 합친 특화제품의 비중은 올 상반기 17%에 이르고 있습니다. 한화케미칼의 이번 공장 증설을 통해 한화그룹은 고부가 소재는 물론 태양광 사업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화그룹은 한화케미칼에서 생산한 EVA...
“지루한 증시, 경기회복 시그널 전까지 보수적 대응" 2012-09-06 11:14:13
우리나라의 5월부터 7월까지의 소매 업태별 판매 증가율 중 TV홈쇼핑을 보면 이번 7월에 11% 이상 판매가 증가하는 그림이 나오고 있다. 결국 일반적으로 백화점에 가서 사는 것보다 홈쇼핑에서 저가품을 많이 사는 패턴이 나오고 있다. 그동안 추천했던 방송, 미디어, 인터넷에 추가해 홈쇼핑 산업도 같이 보자. 두...
`히트상품`, 한계를 넘어서다 2012-09-03 20:07:17
예상치는 3천억원. 원액기 83만대 판매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중소기업이지만 원액기만큼은 대기업 못잖은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며 해외 수출도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음료사업도 국내 기반을 다지면 해외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박정률 / 휴롬팜 대표 "올해는 직영점을 늘리고, 내년 상반기엔 가맹점을 통해...
너도나도 `전기차`..시장 선점 경쟁 치열 2012-09-03 18:39:42
지난해 2만2천 대를 글로벌 판매한 닛산의 `리프`도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은 없지만, 인프라 구축만 된다면 도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질세라 국내 양산차 업체들 또한 전기차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업체인 기아차는 전기차 레이EV를 출시해 관용차로 판매하고 있고, 르노삼성차도 내년 출시를 목표로...
[성공 시크릿] `한땀 한땀` 손뜨개로 마음을 담는다 2012-08-29 17:51:11
판매하기 시작했다. 전자상거래라는 개념조차 없던 시절부터 인터넷 판매를 한 것이다. 그리고 1년 후에는 그가 강의하던 쇼핑몰에 10평 남짓한 공간을 임대해 `바늘이야기` 오프라인 매장을 열면서 본격적인 사업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손뜨개 전문 서적 20권의 저자로, 성공창업 특강의 강연자로, 연매출 30억의...
"美 부동산 회복국면 진입.. 소비지표 개선 기대" 2012-08-17 11:29:28
판매를 기점으로 미국경제의 3분의 2를 담당하는 소비의 증대가 예상된다. 주택 관련 지표 외에도 이번 주에는 소매판매, 산업생산, 소비자물가 등 미국 경제지표의 흐름이 전반적으로 괜찮아 보인다. 무엇보다 소비의 개선과 인플레 압력이 낮아진 것은 미국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부분이다. 무엇보다 자동차와...
쉐보레, EPL 마케팅 시작부터 `삐그덕` 2012-08-10 18:03:49
값어치를 쉐보레 브랜드에 녹여 판매실적을 끌어올리기 위한 차원이다" 구단과 서포터즈 간 단순 논쟁으로 치부하기에는 구단주와 협의하던 은행을 압박해 대출을 무산시킨 전례가 있다는 점에서 이번 파장의 깊이를 가늠하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맨유가 최근 오일머니를 앞세운 신흥 강호들에 밀린다는 점에서 챔스...
정보보안, 하반기 실적 `파란불` 2012-08-08 17:12:41
이스트소프트는 보안콘텐츠 `알약`의 라이선스 판매 등 보안분야를 포함한 인터넷SW 분야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상황. 모바일 보안분야를 강화했고, 해외 서비스를 진행중인데다 관련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어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인터뷰> 김진욱 이스트소프트 홍보담당 "보안프로그램 알약의 국내...
저비용항공사, 필리핀 노선 `한판승부` 2012-08-06 17:20:17
수 있어요. 공동으로 판매하고 좌석을 공유하면서 아시아나 항공이 그 노선에 취항하지 않는 대신 판매는 저희 이름으로 하는거죠." 진에어 역시 지난달 하반기 전략 노선으로 필리핀을 꼽고 수요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세부와 클락 노선에 기타 지역까지 확보해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이끈다는 계획입니다. 외국...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보였기 때문입니다. 홈쇼핑업체들은 지난해부터 정부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압력과 종편채널 출범에 따른 SO 송출수수료 인상의 이중고에 시달리며 자구책을 세웠습니다. GS홈쇼핑은 취급고를 키워 이익액을 높이는 외형 성장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CJ오쇼핑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