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 '통합의 힘'…1등 자존심 되찾는다 2014-02-28 07:11:00
회장의 판단이다. 통합 시너지, 올해부터 본격 가동 하이트진로의 지난해 매출은 1조8975억원으로 2012년 2조346억원보다 6.74% 줄었다. 영업이익도 1611억원으로 1년 새 3.65% 감소했다. 실적이 악화된 가장 큰 이유는 맥주 시장에서의 부진이다. 하이트진로는 2011년 오비맥주에 시장 1위를 내줬다. 2010년 55%에 달하...
하이트진로, 영업력 회복·젊은층서 인지도 상승…실적 개선 기대 커져 2014-02-28 07:01:10
성과를 소폭 밑도는 수준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6.7% 하락한 1조8975억원, 영업이익은 3.7% 하락한 1611억원이다. 맥주부문의 실적하락이 실적 악화의 주된 원인이다. 맥주는 고정비가 높은 사업구조상 시장점유율 변동시 영업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한때 60%를 웃돌았던 하이트진로의 내수시장 점유율은 현재 40%...
백세주 "나 떨고 있니?"…순한 소주 열풍에 국순당 울상 2014-02-27 14:41:29
분 '막걸리 열풍' 덕분에 매출액 1037억 원을 달성, 2004년 이후 6년 만에 1000억 원대 매출액을 다시 기록했었다.막걸리 붐이 가라앉기 시작한 2012년을 정점으로 실적도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여기에 국내 주류업계에서 '좀 더 부드럽게 마시자'는 저도주 바람이 불어닥쳤다. 또 다른 악재는 올해...
직접 손님 앞에서 갈아주는 와라와라 과일주, 반응 뜨겁네! 2014-02-21 15:46:21
사이에서 착한 과일소주로 떠오르면서 매출이 오히려 늘어났다고 한다. 와라와라가 고객의 테이블에서 과일을 직접 손으로 갈아 제공한 것은 2002년부터다. 2006년부터는 테이블마다 콘센트를 장착하고 서빙할 때 믹서기를 들고 다니기 시작했다고 한다. 눈앞에서 생과일을 보여주니까 믿음이 가고 직접 갈아주는 걸...
편의점도 김연아 효과…맥주·소주·안주 매출 '트리플 점프' 2014-02-21 14:29:28
것은 주류다. 이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25.4%와 11.0% 증가했다. 특히 수입맥주는 37.7%나 급증해 전체 맥주 매출 신장률을 크게 뛰어넘었다.안주류 매출도 덩달아 늘었다. 이 기간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액은 각각 22.6%와 10.9% 증가했다. 즉석 치킨류(14.8%)와 냉동만두(18.0%), 육가공류(15.8%) 매출액도 같이...
[뷰티리포트] “올인원이 대세다” 남자 뷰티기자의 ‘올인원 뷰티템’ 체험기④ 2014-02-20 11:09:03
여기에 남성 화장품 시장의 주류는 구매력을 갖춘 30대라는 점도 주목할 만한 사실이다. 직장생활로 바쁜 이들이 마냥 선물을 기다리기보다 직접 구매에 나서기 시작하자 국내외 유수의 코스메틱 브랜드들은 올인원 제품 개발에 힘을 쏟기에 이르렀다.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복잡한 라인의 고기능 제품은 남성의 성향과...
골든블루 "보드카 출시 등 급성장…직원 정년 없애" 2014-02-17 21:26:03
주목! 이 기업위스키 출고량 국내 4위 올 매출 1000억 도전 "도약 위해 전문인력 강화" [ 김태현 기자 ] “상반기에 주력 상품인 위스키 외에 보드카도 내놓으면서 회사의 덩치를 더 키우겠습니다. 직원들이 원하는 시기까지 일할 수 있는 정년 없는 직장을 만들기로 한 것도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 때문입니다.”...
아시아의 ‘예쁜남자’ 장근석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4-02-17 20:32:02
이로써 판권수출액과 광고매출만 합쳐 5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시청률 성적과 비교해 100억 배의 가치를 상승시킨 것. 일본에서는 20부작 드라마에 이어 극장판으로까지 제작됐다. 드라마의 하이라이트 부분만 뽑아 재편집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일본 후지 tv에서 방영됐던 ‘사랑비’는 동시간대 최고시청률을...
한국선수 뛰는 밤 '치맥' 주문 폭주…야식업계 신났다 2014-02-14 20:38:43
바닥이 났다”며 “김연아 선수가 출전하는 20~21일 무렵의 매출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품목별로는 주류와 안주, 치킨이 올림픽 시작 이후 많이 팔렸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맥주와 소주 매출이 각각 18.4%, 13.6% 증가했다. 즉석치킨류(24.8%)와 냉동만두(20.3%) 등 간편식 매출도 크게 늘었다....
롯데주류, 청하 역사 한 눈에 담은 `청하 기획팩` 출시 2014-02-14 09:47:58
롯데주류(대표 이재혁, www.lotteliquor.com)가 13일부터 과거와 현재의 청하 라벨 변천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청하 4본입 기획팩`을 출시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청하 4본입 기획팩`은 19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과 후반, 그리고 현재 라벨이 적용된 제품 총 4본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출고가는 5,885원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