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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인프라에 72조원 투자…국가경쟁력 강화위해 2013-01-29 00:17:37
대해선 우려할 필요는 없다”며 “민간 부문에도 다양한 인프라 투자를 주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인프라 투자 계획엔 전철 노선 확충, 철도 복선화, 이웃 국가와의 교통망 연계 등이 포함됐다. 인도차이나 반도의 중간에 위치한 태국의 지정학적 이점을 살려 교통허브 국가로 개발하는 게 태국 정부의 청사진...
철도공단 공공기관 조직·인사 우수사례 뽑혀 2013-01-24 10:21:47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선진화 우수사례'의 조직·인사부문에서 우수사례로 뽑혔다고 24일 밝혔다. 공단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그동안 강도 높은 조직·인사혁신을 추진, 28개 부서를 감축하는 등 조직구조를 대폭 줄여 효율적인 조직으로 변화를 꾀한 점을 높이평가받았다고...
몽골 철도공사 코레일서 유상 연수 2013-01-15 17:04:11
비용을 받고 진행하는 첫 연수다. 연수는 철도정책 및 경영과정(연수인원 8명)과 여객·물류서비스 현대화 과정(10명)에서 모두 18명으로 기간은 각각 2주간이다. 연수 대상자는 울란바토르 역장, 여객·화물 부문의 국장급 등 울란바토르 철도의 간부급들이다. 강규현 해외사업단장은 "연수과정에서...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코레일의 2011년 운송부문의 실질 적자액은 8천303억원으로 2010년보다 2.4% 감소했지만 경부고속철 2단계 개통에 따른 고속철도 영업이익(4천686억원)을 고려하면개선폭이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 출범(2005년) 이후 7년 연속...
"코레일, 적자에도 임금은 올렸다" 2013-01-15 14:06:18
전년보다 11% 증가한 1조2990억원에 달했습니다. 일반철도 부문 적자는 공사가 출범한 2005년 1조246억원 적자를 시작으로 2007년 1조1659억원, 2009년 1조2260억원, 2010년 1조1712억원 등 한 해도 거르지 않고 1조원 이상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상황이 이런데도 코레일 직원 지난해 평균 인건비는 6700만원 정도로 총...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 2013-01-15 11:00:10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코레일의 2011년 운송부문의 실질 적자액은 8천303억원으로 2010년보다 2.4% 감소했지만 경부고속철 2단계 개통에 따른 고속철도 영업이익(4천686억원)을 고려하면개선폭이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 출범(2005년) 이후 7년 연속...
"에이텍, 정책변화에 따른 성장 주목" - 현대증권 2013-01-14 08:59:53
솔루션 사업은 유지보수와 단말기 교체, 철도시스템으로의 진입 외에도 콜롬비아, 러시아 등으로의 해외 수출이 진행되고 있어 전년 대비 약 50%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또 "경제민주화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내 중소기업 PC보급률 의무확대에 따라 디스플레이 사업부문 매출 역시 전년대비...
복지 재원용 고강도 예산개혁…인수위 이달 중 대책 마련 2013-01-13 17:27:56
“공공부문 전체의 종합적인 부채 관리가 가능하도록 공공부문 부채 종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박 당선인의 대선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5년간 135조원, 연간 27조원의 예산을 추가로 마련해야 한다. 만 0~5세 무상보육, 기초연금 도입, 암·뇌혈관·심장·희귀성 질환 등 4대 중증 질환 전면...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종합) 2013-01-09 16:49:18
철도 운영부문의 구조개혁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교통연구원 이재훈 본부장은 "시설 부문의 활발한 투자에도 운영 부문은 철도공사의 저항에 부딪혀 답보 상태"라며 "이로 인해 철도 구조개혁 전체가 좌초될 위기에 빠졌다"고 말했다. 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철도공사는 2005년 출범 이후 매년 5천억원 이상의...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 2013-01-09 14:52:07
철도 운영부문의 구조개혁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교통연구원 이재훈 본부장은 "시설 부문의 활발한 투자에도 운영 부문은 철도공사의 저항에 부딪혀 답보 상태"라며 "이로 인해 철도 구조개혁 전체가 좌초될 위기에 빠졌다"고 말했다. 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철도공사는 2005년 출범 이후 매년 5천억원 이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