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TE 무제한, 소비자는 '시큰둥'…기준요금 너무 높고 속도 제한까지 2013-01-27 16:58:51
데이터가 남아도는데 고가 요금에만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것은 ‘생색내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혜택은 일부 ‘헤비 유저’에게만 돌아가고 일반 사용자 입장에선 트래픽 급증으로 서비스 품질만 저하될 것이란 우려도 있다. 통신사들은 lte 트래픽 급증으로 추가 주파수가 필요하다며 올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일, 엔화약세 유도.. 주요국 영향은?” 2013-01-25 14:14:25
스마트폰을 내지는 않을 것이라는 식의 이야기를 한다. 그 이유는 첫 번째로 지난번 태블릿 PC 시장에서 이미 아이패드를 미니를 냈다. 그런데 기존의 아이패드를 엄청나게 잠식했다. 팀쿡은 그런 카니발리제이션이 별로 두렵지 않다고 이야기하는데 사실상 수익이 깨지는 것을 보면 두려워할만 하며 이미 두려워하고...
노키아, 143년만에 무배당...턴어라운드 총력 2013-01-25 10:12:11
작년 2~3분기에 저가형 상품으로 윈도우폰 시장의 기반을 마련했고, 앞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운영체계를 공유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윈도우8을 통한 재기 가능성은 남아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두 연구원은 "가능성이 크지는 않다"면서 "부족한 어플리케이션과 낮아진 브랜드 가치 때문에 삼성전자와 애플의 양대 구...
"삼성전자 4분기 영업이익 8.84조..목표가는?" 2013-01-25 09:19:10
아이폰 4800만 대를 4분기에 팔았다고 이야기했는데 삼성전자는 6000만 대를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 결국 신제품을 적게 낸 삼성전자가 선수를 친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시장 예상보다 더 나온 것은 TV다. 고가 TV를 연말에 많이 판매하면서 북미의 점유율이 30%에 육박한 것으로 나와 있다. 미국경기 회복과 맞물려...
출퇴근길 틈틈이 쇼핑한다! 모바일 쇼핑족 ‘엄지 쇼퍼’ 뜬다 2013-01-24 16:17:49
다양하다. 가격대는 고가보다는 빠르고 손쉽게 구매 선택을 할 수 있는 중저가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엄지 쇼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11번가, g마켓과 같은 오픈마켓 모바일과 롯데닷컴, 신세계몰 등 백화점 모바일 쇼핑업체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해 모바일 거래액이 2,800억원을...
갤럭시S시리즈로 5년간 90조 현금 수익…계열사 시너지 확대 2013-01-24 15:30:36
4% 수준에 불과하다. 그러나 스마트폰 보급 속도를 감안하면 조만간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ap의 개수가 과거 인텔이 자사 cpu를 탑재했던 수량을 넘어설 전망이다. 전통적인 캐시카우인 삼성전자의 메모리사업부와의 시너지도 크다. 지난해 기준 전체 메모리 매출 22조원 중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가 구매하는...
[심층분석]애플의 '추락'…"삼성·LG전자에 기회" 2013-01-24 09:25:00
고가 제품 비중보다 아이폰4s, 아이패드 미니의 매출 비중이 높아 애플의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분석했다. 그는 "애플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삼성전자나 lg전자에게는 호재로 작용하겠지만 애플 관련 부품주에는 부정적인 뉴스"라고 말했다. 서원석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애플의...
[기업과 함께] 코웨이, 웅진서 분리 새출발…'올 뉴 코웨이' 선언 2013-01-23 15:30:51
큰 반향을 일으켰다. 고가의 침대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빌려주고 관리해주는 홈케어 서비스는 ‘침대는 관리’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지난해 3월에는 타사 매트리스를 관리하는 상품을 선보였고 최근에는 이불, 베개 등 침구류까지 관리하는 ‘침구류 토털 케어 서비스’도 내놓았다. 현재 정기적으로 홈케어...
<애플 10년來 첫 순익감소 전망…"삼성電 호재 아냐"> 2013-01-23 11:43:19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접어든 만큼 앞으로는 선진국보다는 신흥국 시장, 고가보다는 저가 스마트폰 중심의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특히 중국 현지업체들의 경쟁력이 강화하고 있을 뿐 아니라 현지 시장에서 이윤 압박도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트레이드증권 김지웅 연구원은 "중국의...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최고 2013-01-23 11:40:39
중 60%가 스마트폰으로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SNS 게재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TV, 신문, 지인과의 대화 등에 비해 낮았다. SNS 이용자의 3분의 2는 개인정보 노출과 사생활 침해를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채널별 평가에서는 방송광고가 신뢰도·참여유도 등 전 부문에서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