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프로듀서스] ④ ‘요시모토 엔터테인먼트 서울’ 최신화 대표 2013-04-26 15:00:33
경우 제작사가 저작권을 온전히 보유하거나 광고편성 권리를 확보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a. 저작권 보유는 경우에 따라 다 다르고, 광고수입에 대해서는 그 시간대를 구입해서 해야 하는데 실제론 쉽지 않습니다. q.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작권을 확보하고 다른 사업에 대한 권리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 것으로...
[생글기자 코너] 싸이'젠틀맨'을 보는 두가지 시각 등 2013-04-26 14:16:36
광고에 출연해 ‘한국 알리미’활동을 하고 있다. 전 세계에 전파를 탈 싸이의 한국 홍보광고가 더 나아가 엔저로 얼어붙은 우리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조심스레 기대해본다. 추유미 생글기자(경남외고 2년) chu_ym@nate.com ------------------------------------------------- [싸이'젠틀맨'을...
소리없이 강한 PPL효과‥브랜드 인식 효과 만점 2013-04-24 09:50:03
있다. 인터넷 만화 속에도 등장한 간접광고 PPL은 드라마와 뮤직비디오를 넘어 웹툰에까지 등장하고 있다. NHN은 콘텐츠 창작자가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는 ‘페이지 프로핏 셰어(PPS·Page Profit Share)’ 프로그램을 지난달 20일 공개했다. PPS 적용으로 웹툰 작가들은 원고료 외에 광고 수입까지 얻을 수...
NHN, 웹툰에도 PPL적용…창작자 수익 극대화 2013-04-15 15:29:05
가장 큰 변화는 웹툰 작가들이 원고료 외에 광고 수입까지 얻을 수 있게 됐다는 점이다. 광고 수익모델로는 △웹툰 소재나 연재 내용에 맞는 상품이 보여지는 텍스트 광고 △작품 캐릭터가 출연하는 이미지 광고 △콘텐츠 내용에 상품이 노출되는 간접광고(ppl) 등이 있다. 조석 작가는 자신이 연재하는 인기 웹툰 ‘마음의...
돈 버리니 1등 명예…마스터스 '역발상 경영' 2013-04-10 17:42:58
대회 도중 1시간 동안 4분만 광고를 하도록 하고 하루 총 16분을 넘지 못하도록 제한해 상업성을 배제하는 데 성공했다. 마스터스는 입장권 수입에도 큰 관심이 없다. ‘패트론’이라고 부르는 4만명에게 평생 볼 수 있는 권한을 이미 넘겨버렸다. 이들은 대회 기간에 1인당 200달러(1일 62.50달러)만 내면 된다. 하지만...
엘리슨 오라클회장, 美 연봉 '킹' 2013-04-08 17:06:22
총 50억달러(약 5조6950억원) 이상의 수입을 거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가장 많은 임금을 받은 ceo는 래리 엘리슨 오라클 회장으로 지난해 연봉과 특전, 수당, 스톡옵션 등을 합쳐 총 9616만696달러(약 1095억원)를 받았다. 뉴욕타임스(nyt)는 기업임금조사업체 이퀼러(equilar)를 인용, 지난해 미국 회사의 100대...
로펌들, 행복기금 신청 다가오자 '개인회생 호객행위' 2013-04-07 08:03:08
개인회생 전년比 23% 급증…건당 120만원씩 수입 챙겨"행복기금 시작되면 개인회생 까다로워져" 거짓광고도 2주일 앞으로 다가온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신청에 맞서 법무법인(로펌)들이 '개인회생 호객행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일부 로펌은 행복기금 접수가 시작되면 개인회생 판정이 까다로워질 수...
[칼럼]런플랫·친환경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낮다? 2013-04-03 07:30:03
있는 광고도 준비했어야 했다"라며 "현재 미국 소비자는 친환경 타이어 장점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성능이 떨어질 것이라는 막연한 불안감까지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수입 타이어업계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는 런플랫타이어 시장이 그리 크지 않고, 주로 수입차 서비스센터에서 교체가...
한국타이어, 광고에 수입차 동원 '이유 있네' 2013-03-26 18:41:54
광고에 수입차를 적극 노출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타이어 광고지만 제품에 따라 성격이 일치하는 수입 완성차를 함께 등장시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둔다는 분석이다. 26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수입차가 등장한 광고는 2012년부터 새롭게 제작돼 온 광고캠페인 '드라이빙 이모션' 편이다. 현재...
[광대열전 8] '저항정신'으로 무장한 이곳…미래형 광고 이끈다 2013-03-26 00:18:00
회사 내 분위기도 활기차다. 다른 광고회사와 비슷한 ‘개성’에 m&c부문만의 ‘저항정신’이 더해진 느낌. 하지만 이같이 정형화된 회사의 분위기마저도 거부한다. 지난 19일 만난 이시혁 sk플래닛 m&c부문장은 “광고회사의 색깔이 고정된 것은 오히려 말이 안 되는 일” 이라며 “회사의 일원이라고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