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북의 종말…대만 에이서 생산중단 2013-01-01 16:10:32
삼성은 국내 판매 포기 저가 노트북·태블릿에 밀려 저렴한 가격으로 한때 인기몰이를 했던 넷북(netbook)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월부터 넷북 판매를 중단키로 했다. 넷북 시장 세계 1위 업체인 대만 에이서도 올해부터 넷북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디지타임즈와 가디언...
롯데백, 올해 키워드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10:29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땀에 1인용 상품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캠핑, 스파 등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이용객도 늘어난다는 예측이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1인용 가전·가구의 매출액은 전년보다 25% 이상 증가했다.롯데백화점은 또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고객들도 지속적으...
이용자 115만 알뜰폰 '몸집' 커진다 2013-01-01 16:10:00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앞으로는 스마트폰 판매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sk텔링크도 지난해 6월 선불 요금제 중심의 ‘세븐 모바일’ 상품을 내놓은 데 이어 올해부터 후불제 상품도 판매한다. 국제·시외전화 등 통신서비스 업체인 온세텔레콤도 지난해 5월 ‘스노우맨’이란 브랜드로 알뜰폰 시장에 뛰어들었다.알뜰폰 시...
[2013 대전망] 삼성, '제2 신경영'…5대 신수종사업 키운다 2013-01-01 15:30:51
고가의 대형 의료장비를 개발해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전기차용 배터리는 삼성sdi가 맡고 있다. bmw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전기차 양산 체제에 돌입하면 삼성sdi의 배터리 생산량도 껑충 뛴다. 태양전지는 레드오션(경쟁이 치열한 시장)으로 전락한 결정계 제품을 포기하고 차세대 제품인 박막계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2013 대전망] 포스코, 품질경영 내세워 위기 극복 2013-01-01 15:30:48
등 전략 강종의 개발과 판매를 강화한 게 대표적이다. 지난해 2분기 14.8%였던 포스코의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비율은 3분기에 15.5%로 증가했으며 올해는 20% 이상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자동차강판, 전기강판과 함께 에너지강재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에너지강재는 석유와 가스 등 에너지원을...
[2013 대전망] 에쓰오일, 정유·윤활유·석유화학 부문 경쟁력 강화 2013-01-01 15:30:43
선진국 시장에도 안정적 판매기반을 마련하는 등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밝혀져!▶ 밀애...
[2013 대전망] LG, 시장 선도상품 앞세워 글로벌 공략 2013-01-01 15:30:41
이상 대형 패널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국책과제로 선정된 60인치 투명 oled 패널을 개발하는 데도 연구·개발(r&d)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가전 및 에너지 사업과 석유화학 부문에서는 기존 세계 1등 제품 판매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lg전자 가전 부문은 냉장고용 압축기인 리니어 컴프레서와 dd모터 등...
[2013 대전망] 현대차그룹, '해·품·달' 전략으로 불황파고 돌파 2013-01-01 15:30:40
판매 증대·품질 강화 달성> 현대·기아자동차의 올해 경영 전략은 ‘해·품·달’이다. ‘해외 판매량 증대와 품질 강화를 달성하겠다’는 의미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최근 현대·기아자동차 해외 법인장 회의에서 해외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내 생산량의 70%가량이 해외에서 팔리는 만큼 해외에서 돌파구를...
롯데면세점, BMW 차 경품 주는 '스위트 뉴 이어' 이벤트 열어 2013-01-01 15:18:35
446달러에 판매한다. 겔랑의 메테오리트 푸치 브러시는 30달러, rmk의 메이크업베이스와 젤 크리미 파운데이션 세트는 89달러에 판다. 페라리, 엘리 사브, 이세이미야케의 단독 기획 제품도 마련했다.또 롯데면세점을 방문만 해도 bmw 자동차 경품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전점에서 여권과 항공권을...
쌍용차, '코란도C' 10만대 판매 기념 스페셜 모델 2종 출시 2013-01-01 13:46:30
모델로 2일부터 전국 영업소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리미티드 모델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본 구성에 수출형 윙(날개) 엠블럼을 국내 판매 모델 최초로 적용해개성을 부여했다. 안전·편의장치로는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휠(eps) △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etcs)+감광식 반사광 조절(ecm) 룸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