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미래비전' 1년 성적표…"상반기 기업가치 4배로 성장"(종합) 2024-08-21 11:45:12
자사 제품을 플랫폼으로 활용해 콘텐츠, 광고, 서비스 등 수익으로 창출하는 웹(web)OS 기반 광고·콘텐츠 사업도 순항 중이다. 올해 매출은 2021년 대비 4배 성장해 1조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했다. 2018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은 64% 수준이다. LG전자는 웹OS 탑재 기기를 TV에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스마트 가전 등으로...
에이블리 "쇼핑몰 창업 설루션 이용 판매자 1만명 돌파" 2024-08-21 10:49:48
싶은 상품을 코디해 사진을 찍어 올리면 판매와 배송, 고객 서비스(CS), 마케팅 전 과정을 대행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운영에 필요한 모든 물류 과정은 서울 성수동 에이블리 자체 풀필먼트센터에서 진행한다. 해당 설루션은 지난해 에이블리의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와 연동해 셀러의 글로벌...
[고침] 경제(LG전자 '미래비전' 중간성적표 제시…"상반기…) 2024-08-21 10:32:28
가전을 넘어 고객의 삶이 있는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 경험을 연결·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설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내용이 골자다. 구체적으로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 확대, 기업간거래(B2B) 전환 가속화, 신사업 육성 등을 중점 추진해 2030년 '트리플 7'(연평균 성장률·영업이익률 7%,...
'AI 데이터센터' 서울에 문 연다…SK텔레콤, 람다와 맞손 2024-08-21 10:22:50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은 데이터센터 전문기업이 전산실 등의 공간을 임대하고 고객 장비를 위탁관리·운영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GPU 서버가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가산 데이터센터의 랙당 전력밀도를 국내 최고 수준인 44kW로 구현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 데이터센터 랙당 평균 전력밀도인 4.8k...
SKT, 서울에 AI 데이터센터 연다…"국내 최대 GPU팜 확충" 2024-08-21 10:19:48
리전 설립 등 전략적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GPUaaS는 기업고객이 AI 서비스 개발이나 활용에 필요한 GPU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 클라우드를 통해 가상 환경에서 자원을 빌려 쓰는 서비스다. 2012년 설립한 람다는 엔비디아로부터 최신 GPU를 공급받아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GPUaaS 기업이다. 지난 2월 기업 가치...
LG전자 '미래비전' 중간성적표 제시…"상반기 기업가치 4배성장" 2024-08-21 10:12:39
가전을 넘어 고객의 삶이 있는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 경험을 연결·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설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내용이 골자다. 구체적으로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 확대, 기업간거래(B2B) 전환 가속화, 신사업 육성 등을 중점 추진해 2030년 '트리플 7'(연평균 성장률·영업이익률 7%,...
LG전자 조주완號 체질개선 박차…"가전기업에서 플랫폼 기업으로" 2024-08-21 10:00:00
가전 사업에 서비스를 결합해 구독 사업을 펼치는 것이나 D2C(소비자직접판매) 확대로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조 CEO는 이러한 시도가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주력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수익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국내 가전매출은 한국 가전시장의 역성장...
SKT 가산 데이터센터 엔비디아 GPU 전용 AI센터로 탈바꿈 2024-08-21 08:51:25
이곳에 저장될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람다 GPU 자원을 기반으로 구독형 AI 클라우드 서비스인 'GPUaaS'(GPU-as-a-Service)도 같은 달 출시할 계획이다. GPUaaS는 기업 고객이 AI 서비스 개발이나 활용에 필요한 GPU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 클라우드를 통해 가상 환경에서 빌려 쓰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GPUaaS...
HD현대인프라, 중동 공략 가속…사우디서 건설 장비 대량 수주 2024-08-20 18:20:27
올초 사우디아라비아에 거점교육센터(RTC)를 설립하고 중동 지역 서비스 담당자 교육에 나서는 등 현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아랍에미리트(UAE) 등 다른 중동 국가에서도 수주잔액을 올리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신흥 시장에서 핵심 고객을 중심으로 수주를 따내기 위한 전략에 집중하고...
쌍용차 잊어라…KGM "아름다운 실용주의" 새 전략 2024-08-20 16:54:14
전략을 그대로 담은 모델”이라며 “주요 고객층이자 그 어느 세대보다 프리미엄에 대한 경험이 많은 30-40대 도심 직장인들의 기대치를 뛰어 넘는 프리미엄의 특별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방향성과 관련해선 유통구조 및 효율성 개선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 운영, 온라인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