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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제조업 국내공급지수…전년比 2.0%↑ 2021-11-09 12:00:00
따르면 지난 3분기(7~9월) 제조업 국내공급지수는 105.3(2015년=100)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제조업 국내공급지수는 국내에서 생산하거나 외국에서 수입해 국내에 공급한 제조업 제품의 가액(실질)을 나타낸 것으로 내수 시장 동향을 보여주는 지표로 활용된다. 국산은 기타운송장비, 자동차 등이 줄어 2.4%...
이진우 마사회 부장 "코너웍 좋아 경기 초반부터 우승 예감했어요" 2021-11-07 17:52:40
K-닉스 지수(경주유전능력)를 토대로 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마사회가 사들였다. 말 이름 ‘닉스고’에는 K-닉스의 성공을 바라는 염원이 담겼다. 이 부장은 “닉스고는 심장이 최상급인 데다 체형도 1등급이었다”며 “당시에도 매우 건강했다”고 말했다. 닉스고는 내년 1월 페가수스 월드컵을 마지막으로 은퇴한...
빨간불 켜진 '밥상 물가'…커지는 애그플레이션 우려 2021-11-06 05:30:00
우려 세계식량가격지수 10년만에 최고…수입 곡물가격 '껑충' 한국 곡물자급률 하락세…식량안보지수 OECD 하위권 (서울=연합뉴스) 김문성 기자 = 올해 들어 식료품 가격이 크게 뛰면서 '밥상 물가'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코로나19 사태와 물류난, 기후위기 등으로 세계 식량가격이 강한 오름세를 보이면서...
생활물가 상승률 10년래 최고…금리까지 급등, 서민부담 가중 2021-11-02 11:42:07
3%대를 기록했다. 서민 체감 물가와 직결되는 생활물가지수는 4.6% 급등했다. 2011년 8월(5.2%) 이후 10년 2개월 만의 최대 상승 폭이다. 생활물가지수는 전체 460개 품목 중 소비자 구입 빈도가 높고 지출 비중이 큰 141개 항목으로 구성되는데, 이 가운데 식품이 2.1%, 식품 이외가 6.1% 각각 오르며 상승 폭을 키웠다....
10월 소비자물가 3.2%↑ 9년9개월만에 최고…석유류 27%↑(종합2보) 2021-11-02 11:26:18
및 석유류 제외 지수)는 2.8% 올랐다. 상승 폭은 2012년 1월(3.1%) 이후 최대다. 체감물가를 설명하는 생활물가지수는 4.6% 올랐다. 이는 2011년 8월(5.2%) 이후 가장 높은 상승폭이다. ◇ 작년 통신비 지원 10월 물가 0.7%p 끌어올려…"11월엔 소멸" 작년 10월 통신비 지원이 만들어낸 기저효과는 10월 전체 소비자물가...
10월 소비자물가 3.2% 상승…9년 9개월 만에 최고(종합) 2021-11-02 08:51:37
및 석유류 제외 지수)는 2.8% 올랐다. 상승 폭은 2012년 1월(3.1%) 이후 최대다. 체감물가를 설명하는 생활물가지수는 4.6% 올랐다. 이는 2011년 8월(5.2%) 이후 가장 높은 상승폭이다. 어운선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농·축·수산물 가격은 안정세를 보였으나 석유류, 가공식품 등 공업제품과 개인 서비스 오름세가...
생산·소비 반등했지만…제조업은 '뒷걸음질' 2021-10-29 17:24:06
등의 영향을 받았다. 국산 및 수입 투자가 감소하면서 자동차 등 운송장비(-2.7%), 전기기기 및 장치 등 기계류(-0.5%) 투자가 줄었다. 현재 경기를 나타내는 동행지수 순환변동치는 전월과 같은 101.2, 앞으로의 경기를 전망하는 선행지수 순환변동치는 0.3포인트 하락한 102.1로 집계됐다. 제조업 BSI, 좀처럼 반등 못...
항공기 동원해 삼겹살 수입한 이마트…"고깃값, 연말까지 강세 지속" 2021-10-17 17:28:07
수입량은 21만7709t으로 평년보다 18.7% 감소했다. 국산 고기의 대체재인 수입육이 시장에서 줄어들자 국산 육류값을 다시 밀어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사료용으로 쓰이는 국제 곡물값 상승도 육류 가격을 밀어올리는 요인이다. 사료용 곡물수입단가지수(2015년=100)는 올해 3분기 128.1을 기록한 데 이어 4분기 129.6으로...
정부 "대면서비스 등 불확실성 지속…글로벌 회복 둔화 가능성"(종합) 2021-10-15 11:13:44
매출액은 21.9%, 온라인 매출액은 16.8% 각각 증가했다. 소비자심리지수(CCSI)도 103.8로 전월보다 1.3포인트(p) 상승했다. 방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28.5% 늘었다. 국산 승용차 내수 판매량과 할인점 매출액이 각각 33.3%, 9.5% 감소한 것을 제외하면 전반적인 소비 관련 속보지표는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정부 "경제 불확실성 지속"…'하방위험' 언급한 KDI와는 온도 차 2021-10-15 10:00:03
매출액은 21.9%, 온라인 매출액은 16.8% 각각 증가했다. 소비자심리지수(CCSI)도 103.8로 전월보다 1.3포인트(p) 상승했다. 방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28.5% 늘었다. 국산 승용차 내수 판매량과 할인점 매출액이 각각 33.3%, 9.5% 감소한 것을 제외하면 전반적인 소비 관련 속보지표는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