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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항공사 경영 개입 예고한 산은…"실적 나쁘면 경영진 교체" 2020-11-16 17:27:35
아시아나항공에 2조4000억원의 기간산업안정기금(기안기금)을 지원했던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산은도 내년까지는 대한항공의 운영자금이 부족할 것으로 보고 1조원 안팎의 기안기금을 추가 지원할 수 있다는 방침이다. 정부와 산은 간섭 우려국책은행인 산은이 이번 합병을 주도하면서 국유화 논란도 커지고 있다. 산은은...
하나되는 대한항공·아시아나…구조조정 가능성은 2020-11-16 15:16:25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간산업안정기금 지원 조건에 따라 90% 이상의 고용 유지도 필수적으로 준수해야 한다. 대한항공은 통합으로 인한 중복 인원이 간접 부문(사무직 등) 인력 약 750명으로 규모가 크지 않아 정년 등으로 인한 자연 감소를 고려하면 통합 후 1년 이내에 정리될 것으로 봤다. 노선 조정과 관련해선...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한몸으로'…인력·노선 조정 최소화(종합) 2020-11-16 14:10:34
구조조정은 필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간산업안정기금 지원 조건에 따라 90% 이상의 고용 유지도 필수적으로 준수해야 한다. 업계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이 다른 기업에 인수됐다면 강도 높은 구조조정이 뒤따를 수 있었다"면서 "정부가 대한항공의 인수를 추진하게 된 배경은 고용 유지를 최우선에 뒀기 때문"이라...
30여년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는 아시아나항공 2020-11-16 14:07:53
않았다. 지난해 11월부터 추진된 HDC현대산업개발[294870](현산)의 인수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항공업계 불황으로 결국 올해 9월 무산됐다. 현산의 인수 무산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채권단 관리 체제 아래 놓였고, 3조원 가량의 정부 지원도 받았다. 채권단은 지난해와 올해 아시아나항공에...
산은 '아시아나 살리기' 선택…한진해운 파산 반면교사? 2020-11-16 13:55:44
거액을 지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으로부터 지원받은 3조3천억원을 이미 소진했다. 지난 9월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 무산 후에는 기간산업안정기금 자금 2천400억원을 추가로 지원받았다. 대한항공도 올해 4월 산은과 수은으로부터 1조2천억원을 지원받았다. 기간산업안정기금 신청도 예고된...
코로나 후 중국 소비 되살아나나…외식 소비까지 플러스 전환(종합) 2020-11-16 12:00:27
기간 알리바바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4천982억위안(약 83조8억원)으로 작년보다 85% 이상 늘어났다. 블룸버그 통신은 "소비가 꾸준히 올라오고 산업 생산과 투자가 예상보다 빨리 높아지면서 중국의 10월 경제 회복 흐름은 더욱 강해졌다"고 평가했다. 이런 가운데 10월 산업생산도 작년보다 6.9% 증가했다. 10월...
자산 40조·항공기 249대…세계 7위 초대형 항공사 출범 2020-11-16 11:48:07
위해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지원받아야 하는 상황이고,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1조원이 넘는 자금을 별도로 마련해야 한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속 국제선 여객 수요가 풀리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의 합병이 실제 성사될 수 있을지 의구심을 가지는 시각도 재계에서는 나온다. 한진그룹 경영권을 둘러싸고 조원태...
정부, 대한항공·아시아나 통합 공식화…거대 국적항공사 탄생 2020-11-16 11:38:34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무산 이후 아시아나항공은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두 국책은행 관리 체제로 돌입했다. 산은과 수은으로부터 지원받은 3조3천억원을 이미 소진했고, 최근 기간산업안정기금 자금 2천400억원을 추가로 지원받았다. 대한항공도 지난 4월 산은과 수은으로부터 1조2천억원을 지원받았고,...
한진해운 파산때 '악역' 산업은행, 이번엔 한진그룹 우군으로 2020-11-16 11:24:22
있던 방위산업진흥회(방진회)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며 산은과 조양호 회장의 질긴 인연이 다시 주목받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상황이 다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9월 HDC현대산업개발로의 인수·합병(M&A)이 무산되면서 산은 주도의 채권단 관리 체제에 돌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책은행에서 지원받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통합해 세계7위 '메가캐리어' 탄생한다 2020-11-16 11:17:06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무산 이후 아시아나항공은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두 국책은행 관리 체제로 돌입했다. 산은과 수은으로부터 지원받은 3조3천억원을 이미 소진했고, 최근 기간산업안정기금 자금 2천400억원을 추가로 지원받았다. 대한항공도 지난 4월 산은과 수은으로부터 1조2천억원을 지원받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