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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절차 신청' STX조선해양, 9월초 회생계획안 제출 2016-06-07 15:16:00
국가 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 등을 감안해 신속하게 회생 절차 개시 결정을 했다"고 설명했다.법원은 앞으로 stx조선의 채권금융기관, 협력업체와 근로자 등 이해 관계인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반영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회생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stx조선의 조사위원은 7월11일까지 중간 보고서를, 8월11일까...
조선 빅3, 10조원으로 회생 모색…현대상선은 채무조정 성공 2016-06-04 09:00:11
반납 등으로 회생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것인데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해운 쪽 구조조정에서는 두 해운사가 희비가 갈린 한 주였다. 현대상선은 사채권자와 채무 재조정에 성공하고 용선료 협상이 마무리 수순으로 가면서 한숨 돌렸다. 반면 한진해운은 용선료 협상이 진전을 보지 못하면서 답답한 처지에...
법원 STX조선 이틀째 현장검증…"법적 지원방안 찾겠다" 2016-06-03 15:34:09
부장판사, 이재권 부장판사, 최영은 판사 등 파산3부 일행 5명과 파산공보관 최웅영 판사는 이날 오전 창원시 진해구 stx조선해양에서 이병모 대표 등 stx조선해양 경영진을 먼저 접견한 뒤 비공개 노조·직원 간담회에 참석했다.2시간가량 이어진 노조·직원 간담회에서는 stx조선해양의 법정관리 신청 경위,...
법원 "STX조선 청산 고려 안해…살리는데 최선" 2016-05-31 17:40:25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stx조선해양과 관련해 “산업은행 등 채권단이 법정관리를 늦춘 탓에 4조4000억원의 자금이 날아갔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법원은 또 “현재로선 stx조선의 청산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서울중앙지방법원 파산부(수석부장판사 김정만)는 31일 stx조선...
<특징주> STX중공업, STX조선 법정관리 신청에도 강세 2016-05-30 09:38:43
3.61% 오른 4천305원에 거래됐다. STX조선해양은 채권단의 자금 수혈로 연명해오다 결국 법정관리를 선택했다. 서울중앙지법 파산3부(김정만 수석부장판사)는 27일 오후 STX조선해양이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goriou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쌍용차 2009년 대규모 정리해고는 적법" 2016-05-27 17:59:42
인정했다.2008년 자동차 판매부진과 국내외 금융위기로 기업회생 절차를 밟은 쌍용차는 경영 악화를 이유로 2009년 4월 전체 인력의 37%에 달하는 2646명의 구조조정 계획을 노조에 통보했다. 노조는 이에 반발해 평택공장 등을 점거하며 파업에 들어갔고 165명이 최종 정리해고됐다.고윤상 기자 kys@hankyung.com50% 이상...
박성철 회장 2심서도 징역 6년…풀려난 아들도 다시 법정구속 2016-05-20 18:12:03
] 파산·회생 제도를 악용해 300억원이 넘는 재산을 숨기고 채무를 탕감받은 박성철 신원그룹 회장(76)이 2심에서도 징역 6년형에 처해졌다. 2심 재판 중 보석으로 풀려난 박 회장의 아들도 다시 법정 구속됐다. 박 회장은 “아들만은 구속하지 말아달라”고 호소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서울고등법원...
김준기 동부 회장 일가족 5년간 배당금 1천114억원(종합) 2016-05-19 11:05:05
핵심 제조업 계열사는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나 매각 등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으로 대폭 쪼그라들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과 가족은 동부화재, 동부증권 등 금융 중심의 일부 계열사를 제외하고 제조업 계열사 대부분에 대한 지배력을 잃었다. 동부화재는 김 회장이 7.87%, 장남인 김남호 동부제철 부장과...
김준기 동부 회장 일가족 5년간 배당금 1천114억원 2016-05-19 10:45:58
핵심 제조업 계열사는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나 매각 등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으로 대폭 쪼그라들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과 가족은 동부화재, 동부증권 등 금융 중심의 일부 계열사를 제외하고 제조업 계열사 대부분에 대한 지배력을 잃었다. 동부화재는 김 회장이 7.87%, 장남인 김남호 동부제철 부장과...
['첩첩산중' 조선·해운 구조조정] 다섯 가지 난제 앞에 선 구조조정 사령탑 임종룡 2016-05-01 17:55:56
실패 땐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갈 수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회사를 살릴 테니 글로벌 해운동맹(얼라이언스)에 끼워달라’고 요청하는 상황을 두고 한 말이다. 그는 “현대상선은 이달 중순까지 용선료 협상이 완료되지 않으면 법정관리로 갈 수밖에 없다”면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