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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단의 정숙성과 SUV 넓은 적재공간 갖춘 '팔방미인' 2019-03-26 16:13:23
주행 시에도 안정적이다. 노면 소음이나 바람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고, 승차감도 부드러운 편이다. 주행 성능만 놓고 보면 suv보다는 세단에 가깝다.시승을 통해 볼보의 강점으로 꼽히는 안전성도 확인할 수 있었다. 신형 v60에는 탑승자는 물론 외부인까지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인텔리세이프 시스템’이...
한국타이어, 레드닷에서 디자인 인정받아 2019-03-26 11:42:07
예방하고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향상시킨다.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in-outside dual pitch) 디자인은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은 높이고 소음을 줄인다. 또한 격자형 패턴의 사이드월로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향상시켜 승차감을 높이면서 트렌디한 외관까지 구현했다는 게...
[시승기] 첨단기술 꽉 채운 쏘나타, 젊고 똑똑해졌다 2019-03-22 18:05:42
속도를 끌어올려도 안정적이었다. 하지만 소음이 심했다. 속도가 올라갈수록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람소리도 커졌다. 노면 진동을 완벽하게 잡아내지 못해 승차감도 떨어지는 느낌이었다.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첨단 신기술은 눈길을 사로잡았다.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으로 차 문을 열거나 시동을 걸 수 있는 ‘...
'덜컹덜컹' 다리 지나는 차량 진동도 전력으로 바꾼다 2019-03-14 12:00:09
예컨대 차량이 다리를 지나갈 때 발생하는 소음이나 노면 진동 등이다. 그러나 경제성 면에서 아직 물음표가 붙는다. 응용 분야도 극히 제한적이다. 높은 에너지 변환 효율을 내는 소자나 회로 개발 위주로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충분한 전력량을 얻기엔 한계가 있다. 연구팀은 버려지는 에너지 자체를 많이 끌어모으는 데...
[시승기] 코란도,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준중형SUV 왕좌 넘본다 2019-03-01 09:01:00
엔진음은 작은 편이었다. 바닥에서 올라오는 소음은 더욱 잘 잡았다는 느낌이다. 고속 주행 때 노면 소음을 차단하는 수준은 고급 세단 못지않았다. 이런 정숙성은 차체 하부와 루프, A·B·C필러에 흡음재를 적용하는 등 흡·차음재를 동급 최고 수준으로 썼기 때문이라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코란도를 위해 개발된 1...
'국내 1호 트램' 따낸 부산시…'오륙도 트램' 시동 건다 2019-02-20 17:27:40
있는 노면 전차로다. 고압가선이 없어 도시 미관에도 좋고, 소음과 매연이 없는 친환경 녹색교통 수단으로,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부산시 관계자는 “오륙도는 갈맷길과 스카이워크, 오륙도전망대 등을 갖춰 연간 250만 명 이상이 찾는 부산의 명소”라며 “대중교통망 확충을 위해 오륙도선을 시작으로...
한국타이어의 R&D 혁신…45개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2019-01-29 16:06:11
주요 레이스 트랙과 테스트 트랙의 노면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가상의 테스트 드라이빙을 해볼 수 있는 실험실이다. 타이어를 장착한 채 주행할 때 발생하는 자동차의 모든 특성 값을 디지털화해 기록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세계 최고 수준의 타이어 소음 테스트 실험실에서는 미래 타이어 기술력의 새로운...
첨단 타이어로 미래차 시장 선점 2019-01-29 16:06:00
흡음제를 부착하고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시키는 등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했다. 침엽수에서 추출한 레진과 식물성 오일이 첨가된 컴파운드를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확보했다. 전기모터의 고출력과 강력한 초기 가속력을 손실 없이 노면에 전달하기 위해 타이어 슬립 현상을 억제하고...
한국타이어, 해외 310개 차종에 타이어 공급 2018-12-20 08:10:04
주요 레이스 트랙과 테스트 트랙의 노면정보를 기반으로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가상의 테스트 주행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여기에 주행중 발생하는 자동차의 모든 특성값을 디지털 정보로 측정, 기록하는 'spmm'도 보유하고 있다. 미래 타이어 기술력의 새로운 기준인 소음연구를 위해 타이어 소음실험실도 갖췄다....
소음·진동 잡아라…정숙성 경쟁 벌이는 車 2018-12-17 12:11:16
음파를 스피커로 내보내는 것이다.회사 관계자는 “소음 차단 수준을 넘어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것”이라며 “뒷좌석에 앉으면 엔진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또 곳곳에 신소재 흡음재와 차음재를 적용했다. 빠른 속도로 주행할 때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잡기 위한 휠의 역할도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