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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커버그, LG전자와 'XR 동맹' 강화…스타트업도 면담(종합2보) 2024-02-28 17:19:13
차세대 XR 디바이스 협업 방향과 AI 개발을 둘러싼 미래 협업 가능성 등을 논의했다. 메타와 다른 LG 계열사와의 협력 가능성을 고려해 권봉석 부회장도 함께했다고 LG전자 측이 전했다. 회의에서는 양사의 차세대 XR 기기 개발과 관련된 사업 전략 등이 깊이 있게 논의됐다. 조주완 CEO는 메타의 혼합현실(MR) 헤드셋...
경북도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8개 시·군 지정 2024-02-28 15:09:28
시범운영하고, 관리지역은 1년 단위로 평가를 통해 보다 강화된 성과관리 지원을 받는다. 선도지역에는 안동·예천, 포항, 구미, 상주, 울진이 지정됐다. 관리지역에는 칠곡, 봉화가 지정됐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와 교육청, 대학, 기업 등 지역기관들과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공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BMW 온라인 한정판 323대, 20분 만에 완판 2024-02-27 16:04:17
세대 5시리즈의 ‘BMW 520i 스페셜 에디션’ 294대, ‘BMW M2 스페셜 에디션’ 10대가 공개됐다. 전 세계 500대 중에서 국내엔 단 19대만 들어온 ‘BMW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도 온라인에서 베일을 벗었다. 이 차의 가격은 무려 2억6840만원. 이런 럭셔리카를 온라인 한정판으로 내놓은 BMW의 선택에 업계에서도...
AI로 '화질 혁신'…LG TV 신제품 내달 출격 2024-02-26 19:17:22
AI 딥러닝 성능을 갖췄다. 기존 TV가 프레임 단위로 영상을 분석해 화질을 높였다면, 이번에 나오는 제품은 프레임 내 픽셀 단위까지 세밀하게 보정한다. 원본 화면에 담긴 색을 선명하게 하는 방식이다. QNED TV는 OLED보다 이전 세대 기술인 액정표시장치(LCD)의 개선판이다. 자체적으로 빛을 내는 반도체 결정체인...
반값으로 10년 거주…'1인가구 공유주택' 온다 2024-02-26 10:23:04
시는 1인 가구 증가세에 맞춰 가족 단위가 아닌 1인 가구를 위한 새로운 주거 유형이 필요하다고 보고 공유주택을 준비해 왔다. 특히 지난해 9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 등으로 기숙사로 임대주택 사업이 가능하게끔 법적 기반이 마련돼 탄력이 붙었다. 1인 가구 공유주택은 최신 주거 트렌드를...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리뉴얼…"쇼핑과 힐링" 2024-02-26 06:00:04
등 MZ세대부터 가족 단위 고객까지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29일부터 '하리보 코리아'와 아트 플랫폼 'PB'(프린트 베이커리)가 함께하는 '하리보 블루밍 가든'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또 51개 브랜드를 재단장했고, 특히 MZ세대를 겨냥해...
약사 그만둔 30대女, 미국 가더니…입소문에 '대박' 터졌다 [방준식의 N잡 시대] 2024-02-25 07:00:18
대신 태블릿PC로 공부하는 '잘파 세대'(Z+알파)의 영향이다. 9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난 세대들은 △공책부터 △다이어리 △스티커 △편지지 △포스트잇까지 전부 디지털에서 구매한다. 자신만의 디지털 다이어리를 꾸미기 위해 스티커를 사는데 돈을 아끼지 않는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이커머스바이츠에 따르면...
신세계百 경기점, 4년 만에 재단장 완성 '고객 감사제' 2024-02-25 06:00:01
1층 '럭셔리전문관'과 20·30 세대 고객을 겨냥한 스트리트 패션 전문관 '플레이그라운드' 등도 선보였다. 경기점은 젊은 고객과 가족 단위 고객을 고려해 트렌디한 브랜드와 체험형 쇼핑 공간 제공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오디오 편집숍 '사운드 온'에서는 마샬, 제네바,...
"日 니토리 매장 더 늘리겠다" 2024-02-22 17:37:31
미래형 매장의 최신 버전인 영등포점은 가족 단위는 물론 MZ세대 유치를 위해 기획한 매장”이라며 “합리적인 가격과 1~2인 가구 수요를 겨냥한 니토리는 (MZ세대를 겨냥한) 전략적 퍼즐의 완성”이라고 말했다. 젊은 층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내기 위한 핵심 콘텐츠로 니토리를 활용하겠다는 의미다. 한국맥도날드 최초의 ...
조주연 홈플러스 대표 "니토리 협업 통해 MZ세대 겨냥" 2024-02-22 16:19:26
미래형 매장의 최신 버전인 영등포점은 가족 단위는 물론 MZ세대 유치를 기획한 매장”이라며 “합리적인 가격과 1~2인 가구 수요를 반영한 니토리의 오픈은 (MZ세대를 겨냥한) 전략적 퍼즐의 완성”이라고 말했다. 이는 니토리를 비식품류 핵심 테넌트로 삼아 1인가구 중심의 젊은층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