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올원뱅크서 '보험, 퇴직연금' 편리하게 가입하세요 2024-06-18 13:57:44
등 비대면 판매가 가능한 전 상품 490종으로 확대했다. 상품 가입의 첫 단계인 상품탐색에서는 해시태그 및 인기검색어를 통한 빠른 검색, 개인맞춤형 상품추천 등을 제공하고, 이후 세부 상품정보는 액션 이미지 아이콘과 이해하기 쉬운 금융용어 등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상품 가입 단계는 절차를 간소화 하고자 유사한...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거래은행에 자율배상 신청해보세요" 2024-06-18 12:00:07
보이스피싱 등 비대면 금융사고 피해에 대한 자율배상 제도를 시행 중이라며 보이스피싱 등으로 피해를 본 경우 이 제도를 통해 보상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라고 18일 안내했다. 비대면 금융사기로 금전 피해가 발생한 경우 올해 1월 1일 이후 발생분에 대해 자율배상을 신청할 수 있다. 배상금액은 전체 피해 금액 중...
KB증권, MTSㆍWTS서 '국내 주식 수수료 면제' 이벤트 2024-06-18 10:30:53
비대면으로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 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M-able 미니' 또는 웹트레이딩시스템(WTS)인 'M-able 와이드'를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별도의 이벤트 신청 과정은 없으며, 무료 수수료...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 금융상품몰 전면 개편 2024-06-18 09:27:05
대면 판매 상품 490종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플랫폼 안정성을 강화했고, 응답속도도 기존보다 40% 이상 개선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 가입 여정을 제공하고자 개편을 진행했다"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anj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KB스타뱅킹서 여권 재발급부터 예비군 훈련 조회까지 2024-06-17 16:54:03
개방된 공공서비스에 혁신을 더하며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KB스타뱅킹의 ‘여권 재발급 신청’은 여권 사진 규격 등을 자동 체크하는 기능을 추가해 심사 반려 비율을 줄이고 재발급 진행 단계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이와 함께 재발급 신청 시 여권 분실신고도 쉽게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국제공항과의 연계를...
기업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IBK FXON' 출시 2024-06-17 09:42:11
비대면으로 외환을 거래하고 외환 관련 위험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IBK FXON)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IBK FXON' 이용자는 ▲ 기본 주문(시장가·지정가·매매기준율) ▲ 간편 주문 ▲ 일괄 주문 ▲ 기간 예약 주문 ▲ RFQ(고객 호가 요청) 주문 등을 할 수 있다. 아울러 IBK FXON은 다수의 외국환중개사와...
하나증권, 해외파생상품 거래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나서 2024-06-14 11:00:51
하나증권은 해외파생상품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8월31일까지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증권을 통한 해외파생상품 거래량이 일정 기준을 넘으면 경품 응모권을 주고, 응모권이 많을 수록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권을 받을 수 있는 거래량은 매달 변경된다....
하나은행, 해외송금 '수취 계좌 사전 확인' 서비스 시행 2024-06-14 10:00:11
확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은 서비스를 통해 과거 해당 계좌로 송금한 이력이 있는지와 수취인 계좌 유무, 예금주 일치 여부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수취인 성명과 계좌번호, 수취 은행 BIC(또는 은행코드)를 알고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하나은행...
"생성형AI로 혁신"…신한라이프 "영업플랫폼 고도화" 2024-06-14 09:43:58
위험요인이나 관리방안을 생성해 고객과 설계사에게 제공한다. 대면 채널에 미러링 기술을 적용한 ‘보이는 청약’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 이를 통해 대면으로 진행해야 했던 상품설명부터 전자서명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 원거리 고객도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e커머스 최대 고객은 2030 아닌 4050 2024-06-12 19:05:40
2030세대 비중은 33%에 그쳤다. 지난해 말부터 무섭게 성장한 알리·테무의 주 고객도 4050세대로 확인됐다. 지난달 알리 이용자 중 2030세대 비중은 34%였고, 4050세대는 53%로 절반을 훌쩍 넘었다. 테무도 2030세대 이용자 비중이 28%인데 4050세대는 54%에 육박했다. 국내 e커머스 1위인 쿠팡에서도 4050세대 비중이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