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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C, 몽골 노선 첫 취항할까…대한항공 독점 '제동' 2021-08-05 06:35:01
통합 항공사의 독과점을 해소하려는 의지를 표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몽골 노선은 대한항공이 1995년 김포발 부정기편을 시작으로 25년간 독점 운항했다. 항공권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지적에 2019년 정부는 몽골과 항공회담을 열고, 좌석 공급을 늘렸다. 회담 결과로 2019년 아시아나항공이 몽골 노선을 취항하면서...
"최저임금 차등화 하면…일자리 늘고 수도권과 격차 되레 줄 것" 2021-08-03 17:26:23
내리고, 그것이 결과로 나타납니다. 독과점이나 시장 실패가 현저한 수준이 아니라면, 임금분포가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의 노동시장은 지역별 최저임금 차등화를 통해 노동 수요가 많아지고 일자리 창출도 늘어날 것입니다. 그러면 경쟁의 힘에 의해 지역 간 격차는 오히려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근로자 간 임금 격차를...
바이든 대통령과 '전면전' 벌이는 美 빅테크 기업들 [실리콘밸리 나우] 2021-07-27 17:28:12
구조에 '직접 규제'를 가하는 구조적 해소책을 선호는 쪽에 가깝다. 빅테크의 독과점 폐해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면서 소비자 후생 기준을 재해석하거나 구조주의로 회귀하자는 의견이 점차 확산하고 있다. 美 의회는 규제 법안 입법...아마존과 애플은 자체상품 판매 불가능할 수도앞서 언급한 미국 의회의...
[단독] 아시아나 품는 대한항공, 탑승 마일리지 1:1로 인정 2021-07-19 17:22:25
예상된다. 양사 합병으로 독과점이 우려되는 13개 노선은 운임 인상률을 원가 상승률 수준으로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관리 대상 노선은 미국 로스앤젤레스·뉴욕 등 미주 3개,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유럽 1개, 호주 시드니 등 대양주 3개, 팔라우 등 동·서남아 4개, 중국·일본 2개 등 총 13개 노선이다. 이들 노선은 양사...
대한항공, 아시아나 통합 비용만 6천억원…추가 자금 마련할듯 2021-07-11 06:31:01
관리행정직 중복 인원 1천260명에 대해서도 인위적 구조조정은 하지 않는다. 대한항공은 통합 이후 신설되는 통합전담 관리조직에 중복 인원을 투입하거나 재교육 후 인력 재배치를 한다. 원칙적으로 아시아나항공 자회사뿐 아니라 협력사 직원 고용도 유지한다. 통합 이후 점유율이 70% 이상인 13개 '독과점 노선'...
모바일 게임 '춘추전국시대', 오딘·제2의나라 잇따라 1위 2021-07-04 18:00:38
시리즈 아성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독과점 현상이 강했던 모바일 게임 시장이 다양성의 시대로 접어드는 신호탄인 동시에 성장 잠재력을 드러낸 주목할 변화라는 분석이 나온다. 오딘, 구글 앱 장터에서도 1위카카오게임즈가 지난달 29일 내놓은 오딘은 출시 직후 애플 앱 장터인 앱스토어에서 국내 매출 1위에 올랐다....
은행들 "코인 거래소 추가 심사 불가"…결국 '빅4'만 살아남을 듯 2021-07-04 17:45:53
4대 거래소로서는 독과점을 기대할 수 있는 지금 상황이 나쁠 게 없다.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은 지난달 29일 ‘트래블 룰’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향후 가상자산사업자로 인가받는 기업들이 합작법인의 트래블 룰 서비스 이용을 원한다면 문호를 개방할 것”이라고 했다....
은성수 또 강경 발언…암호화폐거래소 진짜 4개만 남나 [임현우의 비트코인 나우] 2021-07-04 11:25:36
마치 자기들 마음에 들지 않는 시장의 구조조정은 불공정해도 상관이 없다는 식"이라고 불만을 터뜨렸다. 거래소들은 은행을 앞세운 무리한 암호화폐거래소 구조조정으로 다수의 거래소뿐 아니라 투자자도 피해를 볼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4대 거래소로서는 '독과점 구조'를 기대할 수 있는 지금 상황이 나쁠 게...
찬밥 신세 `요기요`…`복잡한 셈법` 속 매각 시한 연장하나 2021-07-01 17:05:02
공정위의 독과점 해소 명령이 배경이다. DH가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을 품에 안기 위해 2위인 요기요를 파는 상황이라 인수자는 DH 측에 자금을 전달할 수 밖에 없는 기형적 구조다. 2등을 인수하기 위해 1등에게 1조~2조원에 이르는 몸값을 수혈해 준 뒤 같은 시장을 놓고 경쟁해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인 셈이다. 상황이...
대한항공 통합 후 일방적 운임 인상 못한다…국토부 관리·감독 2021-06-30 17:09:36
독과점 노선'은 국토교통부 감독을 받으며 과도한 운임 인상이 억제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이 확정한 아시아나항공 '인수 후 통합 전략'(PMI) 계획에는 통합 이후 운임 상승 억제 방안이 포함됐다. 양사 통합 후 점유율이 높은 노선은 운임관리대상 노선으로 선정되고, 대한항공은 운임관리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