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획특집 / 몸에 좋은 물, 어떤 물일까? 3] 몸에 좋은 생수, 어떻게 고를까? 2013-08-23 08:54:24
업체가 먹는 샘물을 제조하고 있다. 전국 190개의 취수공구에서 취수된 물은 하루에 약 3만4700톤의 분량이 병에 담겨 출시된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생수 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생수가 수입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생수 수입업체는 61개 업체이다. 생수가 수입되는 나라는 중국, 캐나다, 일본, 프랑스는 물론 북한에서도...
[기획특집 / 몸에 좋은 물, 어떤 물일까? 2] 수돗물, 그대로 마셔도 좋을까? 2013-08-23 08:53:32
차이는 분명히 존재한다. 수(水)처리, 정수기, 먹는 샘물, 이온수기, 연수기 등 우리나라의 물 관련 전체 시장 규모는 무려 11조원에 달한다. 이 중에서 정수기 시장 규모는 2조원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수돗물에 대한 우려가 정수기 시장을 이렇게 키운 것이다. 국내에는 역삼투압 방식뿐만 아니라 중공사막, 전기분...
공정위, 하이트진로음료 시정명령 부과 2013-07-10 18:08:55
샘물이라는 충남지역의 한 생수제조사입니다.마메든샘물 측은 대기업에 의해 유통망을 잃게 됐다며 공정위에 민원을 제소했으나 공정위는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겁니다.하지만 1년뒤 공정위가 마메든샘물 측의 손을 들어줬습니다.부당염매 행위 등 사업영역 침탈에 대한 증거가 확보됐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준하 공정위...
하이트진로음료, '드링크 해피 페스티벌' 기업슬로건 공모 이벤트 2013-06-17 15:49:20
먹는샘물 전문 기업 하이트진로음료(대표 강영재)가 겹경사를 맞았다. 52년 전통과 권위를 갖춘 국제 식품음료품평회인 ‘2013몽드셀렉션(monde-selection)’에 첫 출품한 ‘하이트제로0.00’이 국내 무알콜음료 브랜드 최초로 음료부문 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먹는샘물 ‘석수’, ‘퓨리스’, 프리미엄 탄산수...
농심 '백두산 승부' 통했다 2013-03-28 17:17:15
출시 100일만에 마트 샘물 점유율 3위 농심은 자체 개발한 먹는샘물 ‘백두산백산수’(사진)가 출시된 지 100일 만에 주요 대형마트에서 점유율 3위에 올랐다고 28일 발표했다.농심은 한 대형마트의 판매 자료를 인용, 2월 중순 4%에 그쳤던 점유율이 이달 중순에는 12.8%까지 올랐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이...
농심 백산수 `잘나가네`‥시장점유율 `껑충` 2013-03-28 10:21:38
농심의 먹는 샘물 `백산수`(사진)가 출시 초반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농심에 따르면, 백산수(2리터 기준)는 출시 100일만에 대형마트 점유율 12.8%(3월 중순)를 보이며 3위를 기록했습니다. 2월 중순 4.0%대 점유율을 시작으로 한달여만에 10%포인트에 육박하는 시장점유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농심은 이...
농심 '백두산 백산수', 대형마트 생수판매 3위 2013-03-28 09:45:42
검토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먹는 샘물의 공중파 광고가 허용됨에 따라 배우 유준상을 앞세운 방송광고도 진행하고 있다. 신철석 농심 부문장은 "와신상담의 심정으로 백산수 마케팅에 총력 체제를 구축하고 전력투구하고 있다"며 "국내 생수시장 5년내 1위 탈환이라는 목표를 최대한 앞당겨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제주삼다수, '물맛 살아있네' 미네랄 풍부한 제주 화산암반수 2013-03-18 15:31:25
다른 먹는샘물처럼 활성탄이나 모래침전조와 같은 인위적인 여과 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물맛이 살아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기능성 미네랄로 알려진 실리카 성분과 당뇨병에 효과가 있는 바나듐 함량이 높다. 반면 물맛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황산이온과 질산성 질소, 유해 무기물질의 함량이 다른 먹는샘물보다...
'백두산 vs 한라산' … 물전쟁 삼파전 본격화 2013-03-05 15:04:29
국내 먹는 샘물시장 1위를 탈환하고, '백두산 백산수'를 글로벌 생수 브랜드로 육성하기로 했다. 롯데칠성은 '백두산 하늘샘'을 5년 안에 1000억 원 규모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농심, 생수·커피믹스 모델에 유준상·이범수 발탁 2013-02-21 10:05:26
올해부터 먹는샘물 지상파 tv광고가 가능해짐에 따라 오는 22일부터 광고를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백두산 백산수 광고는 '백두산 물'이라는 특징을 장수 이미지와 연결했다. 광고카피도 '많이 먹고 오래오래 사세요'로 정했다.강글리오커피 광고의 경우 '강글리오커피~ 예술이네~'라는 카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