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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반도체 굴기, 실패했다고?…'글쎄' [더 머니이스트-Dr.J’s China Insight] 2022-01-14 16:28:21
면세조치를 취합니다. 한국은 반도체인력 확보에 아우성이지만 대학이 내부문제를 들고나와 꿈쩍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반도체학과 정원 증원이 아니라, 명문대에 아예 반도체 단과대학을 만들어 인력공급을 파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과 경제, 기술전쟁을 하고 있는 시진핑 정부는 첨단기술 분야에서...
절치부심 신동빈 "메타버스는 반드시 선점" 2022-01-13 17:12:17
신설했다”며 “여행 준비에서부터 면세 쇼핑, 출국에 이르는 전 과정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에 기반한 초개인화 마케팅을 올 상반기 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예정된 DT부문 투자액만 수백억원에 달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11월 온라인 면세점 명품관인 ‘소공 1번지’를 글로벌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LG생활건강, 올해 성장 모멘텀 제한적…목표가 12.4%↓-유안타 2022-01-10 08:31:25
"면세매출 감소는 중국 이커머스 경쟁 심화로 인한 보따리상(따이공) 마진 하락의 결과로 해석한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2000억원, 영업이익 2000억원을 예상한다"며 "브랜드 후가 전분기에 이어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를 전망한다. 감소는 대부분 면세 영향으로 중국은 상대적으로 선방했을...
기업 신용도 회복세 가팔라지나…오미크론 확산에도 산업 전망은 개선[김은정의 기업워치] 2021-12-20 08:27:02
부문의 내년 산업 전망이 우호적이라고 판단했다. 메모리반도체, 철강, 해운 산업이다. 특히 이중 해운 산업은 우호적인 산업 전망이 기업들의 신용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메모리반도체와 철강 산업의 경우 산업 전망은 우호적이지만 기업들의 신용등급이 오를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봤다. 조선,...
IB도 80년대생이 대세.. 심종민 CS 상무, MD 승진.. 역대 최연소 2021-12-15 15:44:08
면세 사업부 매각, CJ올리브영의 400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HCN 매각, SKC의 SK넥실리스 인수, IMM PE의 대한전선 매각 건도 모두 성공적으로 성사시켰다. 심 전무는 M&A 뿐만 아니라 IPO 부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올해 IPO 대어로 꼽힌 카카오뱅크 상장 건이 대표적이다. 아시아 최초의...
롯데면세점, 6개국에 영업점…40년간 세계 2위 면세사업자 2021-12-05 15:05:15
롯데면세점은 2000년에 세계 최초로 인터넷면세점을 연 뒤 e커머스 부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세분화된 CRM(고객관리) 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국내 면세업계 최대 규모의 통합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전략과 새로운 시도로 면세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辛의 '외부수혈' 충격 요법…"롯데, 온라인·글로벌 중심 대변혁" 2021-11-25 17:45:53
부문만 해도 신세계 출신인 정준호 롯데GFR 대표가 내정됐다. 정 신임 대표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해외패션본부장, 조선호텔 면세사업부장 등을 지낸 ‘신세계맨’이다. 아르마니, 몽클레르, 돌체앤가바나 등 30여 개 해외 유명 브랜드의 국내 유치에 성공한 명품 브랜드 전문가로 꼽힌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백화점은...
"F&F, 中사업 이익기여도 확대 긍정적…목표가 16%↑"-신영 2021-11-08 08:01:29
크게 면세와 수출, 현지 직영·온라인 채널 등 세 경로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며 "특히 면세와 수출 부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0%, 430% 증가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면세 채널을 통한 중국 도매상 판매에 주력하던 업체들은 최근 현지 통관 제약과 규제 이슈로 3분기 매출이 주춤했던...
1위 면세점 롯데, 온라인 진격…세계 첫 '면세 명품관' 키운다 2021-11-02 17:29:36
입점한 브랜드들은 주얼리와 뷰티 부문으로 제품군이 한정돼 있다. 롯데면세점은 여기에 착안, 네트워크를 총가동해 글로벌 명품업체를 온라인몰에 정식 입정시키는 데 성공했다. 공식 명품 온라인몰로 차별화를 꾀한 것이다. 소공1번지를 기획한 롯데면세점의 럭셔리패션팀 상품기획자(MD)들은 1년 동안 명품 브랜드...
호텔신라, 아쉬운 3분기 실적…'위드 코로나' 기대감은 여전-키움證 2021-11-01 08:44:38
209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전망치)를 밑돌았다. 면세(TR) 부문의 3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 증가했다. 계절적 비수기 진입에 따른 중국 소비 경기 부진에도 따이공 중심의 시내면세점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 증가하며 견조한 흐름을 이어갔다. 호텔·레저 부문 3분기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