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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공정위에서 나오는 자성의 목소리 2015-12-09 17:58:55
단어가 붙어 있는 탓인지 갑을관계 해소 방안 관련 민원으로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다”고 하소연했다. 공정위와 비슷한 업무를 하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와 유럽연합 경쟁위원회 명칭에는 ‘공정’이란 단어가 없다는 얘기도 덧붙였다.사람들은 공정위라고 하면 ‘대기업에 거액의 과징금을 부과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정부 서비스우수기업 2회 연속 인증 2015-12-09 17:41:31
부산경남은 현명관 회장의 ‘고객만족이 기업 최고의 경쟁력’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실시간 민원처리 시스템 운영 및 서비스 사각지대 0%를 위한 옴부즈맨(고객 모니터요원) 제도 시행, cs 외부전문가 현장코칭 및 고객접점 근무자에 대한 명품미소 교육 실시 등 더 나은 양질의 고객서비스 등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정보관리 '우수'…포겟미코리아 평판관리업체 인증 획득! 2015-11-16 11:00:00
및 서비스 만족도 등 총 3가지의 메인 영역과 26개의 세부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평판관리 인증업체를 지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포겟미코리아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개발과 지속적인 제도개선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2015년 4분기 평판관리 업체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24시간...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빅 데이터3.0 <2> 드라마 ‘송곳’을 통해 본 막무가내 고객과 감정 노동자의 눈물 2015-11-03 14:08:07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자)에 대해 단호한 입장이다."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니야~"라는 노래의 가사처럼 스마일 마스크속의 감정노동자들은 가끔 막무가내 고객들 때문에 눈물을 흘리게 되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이 시점에서 감정노동을 감성행동으로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된다....
[비즈&라이프]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고객 불만 하나라도 생기면 뿌리부터 찾아 없앤다" 2015-10-27 19:24:27
행장은 원칙주의자로 불린다. 그가 취임 직후 ‘민원 없는 은행’을 경영목표로 전면에 내세운 것도 원칙을 강조하는 면모와 무관치 않다. 박 행장은 은행업의 본질은 서비스산업으로 결국엔 고객 만족이 경영 성패를 가른다는 생각에서 임직원들에게 ‘민원 제로’ 은행을 주문했다.민원 없는 은행이...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설계사가 고객 정기적 방문…'놓친 보험금' 320억원 찾아줘 2015-10-21 18:00:30
보호를 중시하는 교보생명의 노력은 민원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4년 민원발생평가’에서 교보생명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제도 개선 등 평가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미래에셋생명, '민원맨·사고제로' 신설…소비자보호제도 강화 2015-10-21 18:00:17
기울여온 결과다.미래에셋생명은 ‘2014년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다. 이뿐만 아니라 전자청약 활성화로 원스톱 서비스를 확대하고, ‘생활의 자신감’ ‘진심의 차이’ 등 혁신 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미래에셋생명의 다양한 고객 서비스는 철저한...
[저성장 파고를 넘어 도약하는 금융사] 신한생명, '일품(一品)신한' 선포…보장성보험 판매 34% 증가 2015-10-06 07:00:08
fc만족센터와 fc ceo대화방 등을 운영하고 있다.한편 신한생명은 지난 6월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2008년 이후 8년 연속 보험업계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회사에 대한 고객 신뢰를 나타내는 금융감독원 금융회사 민원발생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신한생명...
이계안 前 의원 "패거리만 있는 정치…대립각의 덫에 빠졌다" 2015-10-04 18:3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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