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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KEB하나은행, 대포통장 업계 최저…'금융사기 안심은행' 자리매김 2017-11-27 20:16:47
함 행장은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수상은 고객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전 직원이 열심히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keb하나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심사평] 홍은주 심사위원장 "소비자 중심 DNA 전 금융사가 갖춰야" 2017-11-27 20:13:07
한국경제신문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학계, 시민단체, 금융당국 등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올해 이 상을 심사하면서 즐거운 고민을 했다. 수상 후보군에 오른 금융회사들이 소비자보호 연결체계 전반의 시스템을 고도화한 덕분이다.종합대상을 받은 keb하나은행은...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공공금융] 주택금융공사, 공공기관 최초로 고령자 맞춤형 금융교육 2017-11-27 20:05:24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안상미 기자 ] 주택금융공사(사장 김재천·사진)는 베이비붐 세대 은퇴로 급증하는 고령인구를 위한 ‘은퇴금융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고령자들의 금융 이해력을 높이고, 금융사기를 예방하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은퇴 고령자를 위한 맞춤형...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손해보험] 현대해상, 소비자보호위원회 설립…경영진이 직접 민원 챙겨 2017-11-27 20:02:14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박신영 기자 ] 현대해상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모든 업무를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다. 이철영 공동대표 부회장(사진)은 ‘금융소비자 보호는 상품개발 시점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모든 보고서에 ‘고객의 시각으로 검토하고...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금융투자] 삼성증권, 고객중심경영 추진…소비자 보호수준 높여 2017-11-27 20:00:31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이현일 기자 ] 윤용암 삼성증권 사장(사진)이 취임 초부터 지금까지 강조하고 있는 것이 ‘고객 신뢰’다. 윤 사장은 “고객 신뢰가 없으면 회사도 존재할 수 없다는 의미의 무신불립(無信不立) 정신으로 회사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윤 사장의 원칙에 따라...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생명보험] ING생명, 전사적 고객관리 체계 구축…상품설명서 만화로 제작 2017-11-27 19:59:47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박신영 기자 ] ing생명(사장 정문국·사진)은 ‘고객 중심 경영’을 기본 경영 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를 선임해 소비자보호 총괄부서를 독립조직으로 두고 있다. 모든 부서는 부서 내 소비자보호 총괄담당자가 있어...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여신금융] 우리카드, 고객중심 조직 구축…민원 발생률 업계 최저 2017-11-27 19:59:07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김순신 기자 ] 우리카드(사장 유구현·사진)는 금융소비자보호 대상에서 3년 연속 여신금융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고객우선 정책을 지속해서 펼친 결과다.우리카드는 매년 더 나은 소비자보호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년에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KEB하나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대상 2017-11-27 18:20:46
제정하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받는다.keb하나은행은 소비자 직접 참여 채널인 ‘keb하나 솔로몬’, 민원 해결 프로그램인 ‘불만제로 캠페인’, 금융사기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연수’ 등 고객...
국내 10여개 종목 거래…세금 없지만 수수료는 주식시장 10배 2017-11-17 17:40:49
없다. 예금보호대상도 아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의 전산시스템이 취약할 경우 해킹으로 거래내역이 위·변조될 위험도 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가상화폐는 정부가 거래에 따른 손실 등 피해를 법적으로 보장하지 않는다”며 “현 상황에선 사실상 투기에 가깝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고 투자해야...
수산과학원 혼획·좌초 고래 신고 핫라인 구축 2017-11-16 14:55:08
현행 해양생태계법은 고래와 보호대상 해양생물을 발견하면 해양경찰서에 신고해 살아있는 경우에는 바다로 돌려보내고 구조·치료가 필요하면 구조치료기관에 연락해 처리토록 규정하고 있다. 지금까지 어업인이나 일반 시민이 구조나 치료가 필요한 고래 등을 발견하면 인근의 해양경찰서나 구조치료기관을 검색해 직접...